숙취 없이 상쾌한 아침을 위한 솔루션, 숙취愛알링크
숙취 없이 상쾌한 아침을 위한 솔루션, 숙취愛알링크
  • 오상헌 기자
  • 승인 2019.12.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새로운 가능성 열어!
알링크 임경윤 회장
알링크 임경윤 회장

성인이라면 한 번쯤 술 때문에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과음 후 찾아오는 끔찍한 숙취 때문이다. 술에 취해 잠든 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느껴지는 불쾌감과 두통, 울렁거림, 식욕부진 등의 증상은 다시는 술을 가까이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누구에게나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많은 현대인들은 알면서도, 혹은 어쩔 수 없는 이유로 과음을 하게 되곤 한다. 최근 이러한 숙취의 고통으로부터 우리를 해방시켜줄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 

천연식물 추출액 성분의 강력한 숙취해소·소취 효과
과도한 음주 후 이어지는 숙취는 우리를 괴롭게 만든다. 더구나 이것이 비즈니스 상 피할 수 없는 자리에서 일어난 일이라면 괴로움은 배가 된다. 이에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숙취제거제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지만, 효과는 저마다 제각각이고, 더러는 아무런 효과도 느끼는 못하는 이들도 많다. ㈜알링크에서 출시한 ‘숙취애알링크’는 바로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알링크를 설립한 임경윤 회장은 무려 20여 년 전부터 ‘천연식물 엑기스를 이용한 소취 조성물’에 대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었다고 한다. 다만 그간의 다양한 사업 활동으로 기술 상용화에 집중할 시간과 여력이 부족했고, 국내 숙취제거제 시장 또한 무르익지 않았다고 판단했기에 제품 개발을 미뤄오다가 지난 2018년 ㈜알링크를 설립하고 오랜 구상을 현실화시키기에 이르렀다. 이들은 천연식물인 해조추출물을 주축으로 30여 종의 식물에서 추출해 낸 원료 ‘DDx1’을 한층 개량하고 발전시켜 ‘DDx2’를 개발해냈다. 이 원료의 탁월한 소취 기능과 숙취 제거 기능은 ㈜알링크에서 선보인 제품인 ‘숙취애알링크’에 고스란히 적용되어 있다. 여타 제품들이 소화 작용 활성화를 통한 알코올 흡수 저해, 또는 알코올 자체의 분해에 집중했다면, 숙취애알링크는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C2H4O)’라는 독성물질에 보다 포커스를 맞췄다. ‘아세트알데하이드’는 체내로 흡수된 알코올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질로 알코올보다 독성이 30배까지 강하다. 본래는 2차 분해효소의 작용을 통해 아세트산(C2H4O2)으로 분해되어야 하나, 그 과정이 지체되어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몸 속 혈관이나 뇌로 침투해 숙취를 유발하며, 한국인은 서양인에 비해 이 과정이 시간이 더 오래 걸려 숙취가 심하다. 숙취애알링크는 바로 이러한 작용을 빠르게 촉진시켜 술이 빨리 깨도록 도와주며, 음주 후 가글하듯 복용하면 술냄새와 입냄새도 제거해준다. 특히, 강력한 소취기능은 ㈜알링크의 다른 제품들, ‘미소알링크’, ‘에티켓알링크’, ‘효도알링크’, ‘스마일알링크’ 등의 제품에도 적용되어 우리가 일상생활 중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서도 구취로 인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들 시리즈는 속내음 제거, 입냄새 제거, 소화기계 가스 제거, 소화기·순환기계 생리적 효능, 자극성 음식 섭취 후 냄새 제거, 장기 복용 시 대·소변 냄새 제거, 담배냄새 제거 등의 효과를 보이며, 복용 후 6시간에서 12시간가량의 지속 효과를 보여준다고 한다. 이미 임상을 통해 상당한 고평가를 획득한 알링크 시리즈 5종은 현재 전국 총판 및 대리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오는 12월경에는 판로가 확대되어 더욱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를 향한 도전, 중국·동남아 숙취해소제 시장의 강자로 올라설 것
임 회장은 “현재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은 약 2,500억~3,000억 규모에 달합니다. 저희 제품이 가진 기능성이 대중들에게 더욱 알려지고, 많은 분들이 그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게 된다면 머지않아 절반 가까운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 주류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과 동남아 지역에 대한 해외 진출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본격적인 수출을 위한 관련 허가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라고 밝혔다. 최근 세계 보건기구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1인당 연평균 음주량은 정체되고 있으나 중국인들의 음주량은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고, 업계에선 중국의 숙취해소제 시장이 향후 10년 내에 1조 원 규모까지 커지리라 예상하고 있는 만큼, 알링크가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달성한다면 지금까지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하리란 게 관련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임 회장은 “많은 브랜드와 업체가 최근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아직까진 성과가 미비한 상황입니다. 저희 제품은 알코올 분해가 아닌 독성물질 중화와 숙취해소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더욱 빠르고 강력한 효과로 제품력을 어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임 회장은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마시는 술이 그 자리가 끝난 후에도 좋은 기분으로 남을 수 있다면 모두에게 행복한 일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희 ㈜알링크는 ‘근면’과 ‘신용’을 기치로 고객에게 언제나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직원들과 상생하는 회사,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가며 세계 시장을 향한 도전을 계속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생각의 혁신, 경영의 혁신, 제품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일궈가려는 ㈜알링크와 임경윤 회장의 행보를 앞으로도 주목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