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엠, 부산경찰청과 협업해 ‘Vision 60’ 기술력 선보여
케이알엠, 부산경찰청과 협업해 ‘Vision 60’ 기술력 선보여
  • 월간 인터뷰(INTERVIEW)
  • 승인 2024.04.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찰청 주관 화생방테러 대응 통합훈련에 참여한 케이알엠의 사족 보행 로봇 ‘Vision 60’
부산경찰청 주관 화생방테러 대응 통합훈련에 참여한 케이알엠의 사족 보행 로봇 ‘Vision 60’

케이알엠은 부산경찰청이 주관한 화생방테러 대응 통합훈련에 참여해 세계 최고 수준의 사족 보행 로봇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훈련은 화생방 및 테러 상황에 대응하고자 유관 기관들이 기술력을 집약하고 서로 협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케이알엠의 사족 보행 로봇 ‘Vision 60’는 훈련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군과 소방, 경찰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훈련에서 케이알엠의 사족 보행 로봇 ‘Vision 60’는 위험 지역에 선제적으로 투입돼 현장 위험 요소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았다. ‘Vision 60’는 탑재된 5대의 RGB 카메라를 통해 현장 영상의 실시간 중계가 가능하고, CBRNE (화학, 생물학, 방사능, 핵 및 고폭탄) 센서 탑재를 통해 현장의 유해 가스 및 방사능 수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산경찰청 측은 이번 훈련은 화생방 발생 시 로봇 활용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한 첫 걸음이었다며, 현장 지휘관들이 100m 이상 떨어진 지휘 통제실에서도 실시간으로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지휘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테러 대응 작전에 있어 사족 보행 로봇의 도입이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케이알엠 박광식 대표는 “부산경찰청과의 협력은 첨단 기술을 통해 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사례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런 우수한 레퍼런스 및 공공기관 관계자들의 호평을 통해 본격적인 ‘Vision 60’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