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고한 콘셉트로 실전에 강한 교육, 토탈뷰티샵 브랜드파워 만들다
확고한 콘셉트로 실전에 강한 교육, 토탈뷰티샵 브랜드파워 만들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07.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엔드 토탈뷰티 전략으로 품격 있는 시술력과 트렌디한 서비스”
디에르 아카데미 모서아 대표
디에르 아카데미 모서아 대표

뷰티 종사자들은 도제식 아카데미에서 배우고 나면 자신만의 힘으로 샵을 브랜딩하게 된다. 대학 졸업 후 1인 뷰티샵을 창업하여 수차례 확장이전을 거친 뒤, 모서아 대표는 단순한 뷰티샵 대신 확고한 정체성을 갖춘 하이엔드 토탈뷰티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다. 그렇게 출범한 디에르 아카데미는 수강커리큘럼과 창업컨설팅 시스템을 도입해 수강생의 성공창업을 돕는 시스템으로 지금까지 6개점을 열었다. 토탈뷰티샵 분야에서도 돋보이며 차별화된 맞춤전략으로 전문가를 양성하는 모서아 대표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소개한다. 

차별화된 기술숙련 돋보이는 명품 뷰티서비스 창업교육프랜차이즈
압구정/강남지역에서 실전에 강한 교육시스템으로 주목받는 토탈뷰티 창업전문 아카데미, 디에르 아카데미(이하 디에르)는 반영구, 속눈썹, 왁싱 등 각 분야별 시술전문원장들이 1대 1로 고객들을 관리하며, 특화된 교육, 시술 및 프랜차이즈 컨설팅까지 ‘럭셔리’ 급을 추구한다. 1인샵으로 출발해 매장을 확장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자 ‘디에르’라는 브랜드를 기획하며 수강 커리큘럼을 시작한 모서아 대표는 수강생 창업 컨설팅을 도입한 데 이어, 이들의 성공창업을 서포트하는 프랜차이즈로까지 확장하게 되었다고 한다. 디자인의 D, 고귀한 명품브랜드의 대명사인 에르메스를 오마주하고자 앞글자를 조합해 “고귀함을 디자인하다”라는 의미가 된 ‘디에르’는 이름답게 하이엔드 토탈뷰티샵으로, 강남본점은 기술교육과 창업 컨설팅을 담당한다. 그리고 전국 가맹점들은 이들의 이미지에 맞는 고퀄리티 시술력과 고객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명품뷰티샵 컨셉을 토탈뷰티샵에 가져와, 확고한 브랜드컬러를 통해 트렌디하게 고객들에게 정체성을 어필하는 이들은 교육 아카데미 성향도 다르다. 보통 기술교육 숙련에 중점을 두지만, 디에르는 기술은 물론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오픈 후에도 희망자들에게 최고의 숙련도를 갖추도록 보강 레슨을 한다. 이론, 실습, 마케팅, 실전 운영법으로 구성된 창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에르의 아카데미 교육은 뷰티전문분야를 한 곳에서 전문적으로 배우고 창업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분야별 소속 원장들은 시술 임상 경험이 많아, 소자본 창업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비법을 모두 공개하여 수강생들이 빨리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한다. 미용분야는 진입장벽이 낮지만, 이후 운영이 더 중요하기에 그는 상호명, 이벤트, 시술상권, 콘셉트 브랜딩까지 빈틈이 없어야 한다고 전한다. 

커리큘럼과 창업컨설팅 연계, 무제한 실습·선택졸업제도로 실력향상
디에르의 소수정예 교육은 개인별 맞춤진도로 진행하며, 수업은 횟수제한을 두지 않고 무제한 실습으로 선택졸업제도를 지원해 모두가 기술습득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그리고 브랜딩 컨설팅, 차별화 전략, 시장의 흐름을 보는 안목과 마케팅 노하우를 철저히 가르쳐, 졸업생들이 가맹에 들어가면 강남본점과 동일한 자료를 제공받는 운영시스템과 정기 케어로 디에르만의 네임밸류 인지도를 흡수해 남들과 다른 출발을 할 수 있다. 현재 강남본점으로부터 영등포점, 송파점, 광명점, 수원점, 강동점까지 전국 6개점을 보유하고 최근 전주점까지 계약을 완료해 오픈을 앞둔 모 대표는 반영구분야의 전문가다. 디에르는 자체 교육프로그램 3종을 모두 배우거나 따로 배워도 되며 반영구의 경우 시술부위가 다양해 눈썹과 헤어에서 좀 더 난이도 높은 입술과 두피까지 배운다. 그리고 어려운 기술일수록 습득을 완료해야 다음 과정을 가르쳐 주며, 인원은 월 15명 선, 수업은 주 2회 각 2시간 과정이다. 모 대표는 커리큘럼에 기술만큼 마케팅도 집중적으로 가르치며, 개인 시간에도 수강생을 케어하며 가맹점팀 수강생들을 위해서는 월 1회 정기모임을 열어 기술을 피드백해 준다. 한편, 모 대표는 국내 최대 규모 뷰티전문협회인 K뷰티전문가연합회장으로서, 전국미용인 4천여 명을 위한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를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수강생들 대상의 참가 트레이닝도 병행하는 모 대표는, 베트남협회와 협력해 국제대회 심사도 나간다고 전한다. 그는 정회원과 지부장을 거쳐 회장단으로 행정업무를 거치다 보면, 입상자가 가장 잘 성장하고 스펙을 획득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 대회 출전이라는 것을 잘 알게 된다고 덧붙인다. 디에르의 수강생들은 풀트레이닝을 거쳐 아카데미 단체상, 그랜드 그랑프리 등 우수한 성적을 올렸고, 그 밖에도 토탈뷰티분야의 신흥협회에 속하는 PMGA의 이사단에서도 활동하는 모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협회 임원직으로서 수강생이 스펙을 쌓을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한다. 수강생 증가보다는 졸업 후 뷰티샵 창업/운영에 모두 성공하여 전통적인 여성 ‘평생직장’이라는 뷰티미용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바란다며, 모 대표는 앞으로 더 수준 높은 교육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브랜드영역을 확장해 머지않아 토탈뷰티샵의 1등 브랜드 자리를 석권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