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미국 기독교명문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명예박사학위수여식 성료,
2022년도 미국 기독교명문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명예박사학위수여식 성료,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2.07.1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5회 국제평화공헌대상과 2022 대한민국우수기자대상 시상식 겸해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동문회 문기주 회장/ (사)한국기자협회 총재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동문회 문기주 회장/ (사)한국기자협회 총재

지난 6월 24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23년 전 공식 인가한 기독교 명문대학 이스턴프라임대학의 2022년도 제 6기 명예박사학위수여식이 개최되었다. 연세대 동문회관 그랜드볼륨 3층에서 총 3부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분야에서 탁월한 재능으로 활약하며 존경받는 인재를 추천받아, 대학 재단의 심사를 통과한 명예박사로서 학위를 수여받는 자리였다. 그동안 배출된 50여 명을 대표해 동문회장으로 활동하는 문기주 회장은 행사에 참석한 나건용 총장과 함께 새로 탄생한 명예박사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이어서 개최된 제 5회 국제평화공헌대상 및 2022 대한민국우수기자대상을 성황리에 이끌고 ㈜크로앙스의 경영자와 (사)한국기자연합회에 헌신한 활동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 

한국과의 MOU·산학연 전문 이스턴프라임대학 명예박사수여식 개최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기독교전문대학으로 인가받은 이스턴프라임대학은 지난 23년 간 세계 각국의 인재들을 후원하고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며 산학발전을 거듭하는 명문대학이다. 대학 재단이 미국 본교와 다양한 한국기업과의 MOU와 산학연을 거듭하며, 평생학문과 직업의 연계로 세계공동체의 번영을 모색하고 있어 한미 양국의 친교를 상징하며 조만간 한국 분교를 설립할 예정이기도 하다. 또한 이스턴프라임대학교는 국내의 경영진과 정치인, 문화예술인 등 각계각층에서 모범을 보이는 인재들에게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며, 올해도 명예박사학위 동문을 대표하는 문기주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월 24일 2022년도 명예박사학위수여식을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오후 5시부터 김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연세대 동문회관 그랜드볼륨 3층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2부인 제 5회 국제평화공헌대상, 그리고 3부인 2022 대한민국우수기자대상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총장 나건용 박사는 안중배, 김용임, 강대현, 이수만, 신영란, 송민성, 이은숙, 윤석호 등 2022년도 명예박사들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전통의 이스턴프라임대학을 대표하여 모든 동문의 이름으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받은 인재들에게 기대가 크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사로서 이번 명예박사학위를 통해 앞으로도 세계적인 명문대학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더욱 활약하길 바란다”는 축사를 전했다. 국내의 50여 인 명예박사를 대표해 경제와 문화예술, e스포츠분야에서 탁월한 활약을 보이는 문기주 회장 또한, “대한민국의 인재인 이스턴프라임대학 명예박사들이 매우 자랑스러우며, 이들이 앞으로도 서로 간에 돈독한 친교를 나누며 본교 캠퍼스 확장과 함께 한국 분교설립을 앞당길 수 있도록 우리 사회에 많은 업적을 세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 5회 국제평화공헌대상, 반기문 전UN사무총장 외 3인 수상하다

한편, 6시 30분부터 개최된 2부인 제 5회 국제평화공헌대상의 조직위는 세계평화와 언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선정되었으며 해외출장 관계로 축전을 보내온 반기문 전UN사무총장을 비롯해, 주한 타지키스탄대사 샤리프조다 유스프, 신영란 화백, ㈜뉴트로월드 조학연 회장 4인에게 국제평화공헌대상을 수여했다. 국제평화공헌대상은 국제적으로 활약하며 인종과 성별, 사회적 지위를 초월해 자신의 직업 소명의식으로 헌신해 세계인류의 행복과 평화로운 국가관계 지향에 도움을 준 인사들, 문화와 언론의 연계발전에 기여한 인재들을 대상으로 조직위의 선정을 거쳐 수여된다. 이 행사는 특별이벤트인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 이일섭 부위원장으로부터 조직위원회에 위촉된 문기주 총재와 이창열 한국기자협회장이 시상자로 나섰으며, 이창열 한국기자연합회장은 국제평화에 이바지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언론과 사회 전반에 걸쳐 묵묵하게 자신의 책임과 임무에 충실함으로써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존경받는 이들을 꾸준히 수상자로 추천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서 문기주 총재는 KMAC글로벌지식협력단지 MOU와 경북-타지키스탄 교류협력으로 양국간 상생발전 우호증진에 힘쓴 샤리프조다 유스프 대사와 이지적이고 섬세한 화풍의 신 화백,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플랫폼으로 캘리포니아에 1,520억 달러 규모의 우수중소한국기업 수출협약을 이뤄낸 조 회장에 대해 세계공동체정신에 부합하는 기업과 문화 인재상으로서 널리 보여준 공로를 아울러 치하했다. 또한 이 행사에는 막간을 이용해 한국기자연합회공로패를 받은 가수 최진희의 축하공연과 세계명품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겸한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으며, 이창열 한국기자협회장이 시상자로 나서 바이오덱스 김영중 대표이사, ㈜미로비젼의 채희승 대표이사 2인에게 시상하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사)한국기자연합회, 정론직필 언론인 16인의 기자정신을 치하하다

이어서 7시부터 시작한 3부인 (사)한국기자연합회의 2022 대한민국우수기자대상 수상자는 총 16명으로, 최우수기자대상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기자의 사명감을 갖고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대변하여 어둠을 밝히는 등불을 자처한 원뉴스의 임새벽 기자, 라이센스뉴스 고훈곤 기자, 열린뉴스통신 김태훈 기자가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우수기자대상에는 g뉴스데일리 오지현 기자, 전남인터넷신문 박성수 기자, 디스커버리 정기환 기자, 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중부뉴스통신 김만식 기자, 동포투데이 허을진 기자, 경기매일 정석철 기자, 지이코노미 이창희 기자, 뉴스8080 이광수 기자, 인디포커스 김은해 기자,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오늘의충청 하선주 기자, 서울여성신문TV 이미숙 기자가 선정되었다. 

(사)한국기자연합회 대상 조직위원회에 위촉된 문기주 총재는 이들에게 “앞으로도 외압에 구애받지 않고 사회 곳곳에 만연한 부정부패와 비리를 취재하고 파헤쳐서,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힘써주기를 바란다”라는 축사와 당부를 전했다. 후원사인 신원리조트 천성현 회장, ㈜키오스킨 이일섭 이사 등과 함께 크로앙스의 대표로서 수상 상금과 부상을 기탁한 문기주 총재는 (사)한국기자연합회의 든든한 후원 사외이사로서, 신원리조트 천성현 회장, 주호덕 정치학박사, (주)커뮤니케이션 다함 전동진 대표, 강동대학교 창업경영학과 오인환 교수, (주)블랑카우 이일섭 대표, 애국국민연대 박석동 총재, (주)88 김은지 대표, 신촌MG새마을금고 지효순 전무, (사)한국기자연합회 이현범 대외협력국장, 정석남 디자이너와 함께 공로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그 외에도 김영화 화백, ㈜미라클시티 미술관 이수만 이사, ㈜알피지리퍼블릭 이은숙 고문을 새로이 (사)한국기자연합회 사외이사로 위촉한 문기주 회장은, 정론직필 언론인들과 취재기자들의 복지에 기여하는 사외이사의 책임감을 강조하고 행사를 마무리하며 모든 참석 내빈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