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적 시각으로 금융의 흐름을 읽어내는 전문 컨설턴트
분석적 시각으로 금융의 흐름을 읽어내는 전문 컨설턴트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02.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김은희 팀장
피플라이프 김은희 팀장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선택이 되었다. 발 빠르게 움직이는 사람들은 이미 불편함에 순응하고 더 나은 효율을 찾아 나서고 있으며, 달라질 미래를 선점하기 위한 기업들의 생존 경쟁도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시대의 트렌드에 민감한 ‘금융’ 분야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정부의 정책이나 산업 구조의 변화, 금리와 물가의 변동, 시장의 흐름이나 대중들이 우선시 하는 가치가 무엇이냐에 발맞춰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피플라이프 김은희 팀장은 이처럼 혼란한 변화의 시기에 소비자들에게 있어 무엇이 가장 현명하고 효율적인 선택인지를 안내하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2004년 업계에 입문해 무려 20년 가까운 경력을 쌓아온 컨설턴트로서, 재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자금운용컨설팅, 종합금융컨설팅 등의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축적해왔다. 특히, 국내외 금융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관통하는 혜안을 바탕으로 고객의 자산을 가장 안전하게 지키는 동시에 효과적으로 증식하는 방법들을 제시해왔으며, 이를 실질적인 성과로도 연결시키며 그 역량을 인정받아왔다. 뿐만 아니라 김 팀장은 최근의 금융 트렌드를 반영해 외화, 달러, ETF 펀드 등의 글로벌 투자상품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해왔으며, 코로나19 이후 급증하고 있는 건강과 노후에 대한 젊은 세대들의 관심사를 고려한 컨설팅에도 해박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는다.
이에 대해 김은희 팀장은 “갈수록 우리나라 평균연령이 높아져가고 있는 시기에 코로나19로 인한 위협까지 겹치면서 젊은 세대들 사이에 노후와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불안을 떨쳐내기 위해서는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무·금융 관리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발생할 지 모를 리스크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보다 더욱 다양한 요소들을 두루 고려한 준비가 반드시 이뤄져야만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김은희 팀장은 오랜 커리어 속에서 자신의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축적시켜 왔다. 그는 시대의 변화와 흐름에 무엇보다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야가 바로 ‘금융’이라는 판단 하에 이에 대한 공부에 매진해왔으며, 빠르게 최신의 정보들을 취합하고, 이를 치밀하게 분석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최상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내는 데에 자신의 역량을 모두 쏟아왔다. 그는 “매달 수많은 상품들이 쏟아져 나온다는 건 소비자에게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뜻이지만, 한편으론 그만큼 최적의 플랜을 수립하는 일이 어렵고 복잡해졌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자칫 불필요한 지출이나 미처 살피지 못했던 허점을 발생할 우려가 있고, 때문에 모든 부분을 디테일하게 고려할 수 있는 전문가의 컨설팅이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김 팀장은 “금융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는 국제 정세 또한 무척이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최근 미국의 금리 인상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미국계 펀드, 달러 투자 등의 특화형 상품들이 크게 선호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라고 귀띔했다. 김은희 팀장에게 있어 ‘최선’이란 지난 20여 년간 지켜온 삶의 태도와도 같았다. 그리고 그러한 최선이 과정이라면, 최고는 자연스레 따라오는 결과일 것이다. 2022년, 고객이 필요로 할 때면 언제든 함께 하는 가까운 금융 전문가가 되겠다는 그의 다짐이 그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