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만을 위한 품격 있는 헤어샵, ‘J.D Royal’
남성만을 위한 품격 있는 헤어샵, ‘J.D Royal’
  • 오상헌 기자
  • 승인 2019.12.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전용 미용실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열어!
제이디로얄 주성훈 대표
제이디로얄 주성훈 대표

여자들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남자의 헤어스타일이다. 여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외모를 관리할 수단이 부족한 상황에서 얼굴형과 이미지, 상황과 장소에 맞는 헤어 스타일링은 남자의 멋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더욱이 적절한 헤어스타일의 선택은 얼굴이 갖고 있는 단점이나 부족한 점을 커버해주고, 장점은 더욱 부각시켜 주기에 헤어스타일에 대한 남자들의 고민은 깊어진다. 이러한 가운데 한층 품격 있는 공간과 편안하고 친절한 서비스, 뛰어난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1:1 남성전문미용실, ‘제이디로얄’이 그 주인공이다.

세심한 1:1 관리로 만족도 높은 헤어스타일링 추구
남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실 중 하나는 남자들은 헤어스타일을 좀처럼 바꾸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것은 남자들 대부분이 어느 순간 정착하게 된 스타일을 오랫동안 고수하는 성향이 강하고, 설사 미용사의 추천을 따라 스타일의 변신을 꾀했다 하더라도 마음에 들지 않아 되돌아오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첫 선택이 반드시 옳은 선택은 아니듯, 현재의 헤어스타일이 자신에게 꼭 맞는 스타일인 경우는 많지 않으며, 더 나은 선택지는 언제나 존재하기 마련이다.
고품격 1:1 남성전문미용실로 이름 높은 ‘제이디로얄’은 바로 이러한 남성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누구나 내 맘에 쏙 들고, 내게 딱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남자들이 대부분 어려워하는 평상시의 스타일링 방법까지도 안내받을 수 있다. 제이디로얄의 주성훈 대표는 “남자들에게 있어 헤어스타일은 작은 변화로도 이미지 변신의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희는 보다 많은 남성분들이 스스로의 스타일에 자신감을 갖고, 누구를 만나도 호감과 신뢰, 매력을 어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제이디로얄이 이러한 작업의 첫 번째 단계로 선택한 것은 바로 철저한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1:1 시스템이다. 뜨거운 관심과 높은 인기 속에 길면 1주일까지도 사전 예약을 기다려야 한다는 이곳은 26평의 공간에 단 3개의 시술석만을 배치했다. 고객 저마다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존중함과 동시에 디자이너가 고객에게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에 대해 주 대표는 “대부분의 미용실은 1미터 남짓한 간격으로 자리가 배치되어 있고, 자리마다 손님과 디자이너가 가득해 복잡하고 불편한 느낌을 받기 쉽습니다. 이에 저희는 사전 예약을 통해 한 번에 최대 3명의 고객만을 받고, 대기고객도 최소화해 보다 자신만의 독립된 공간에서 조용히 스타일링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시술 중간의 대기시간에도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도록 내부공간을 마치 카페와도 같은 느낌으로 인테리어했으며, 항상 깔끔하고 쾌적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고객을 위한 공간,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제이디로얄의 또 다른 강점은 스타일링 전후의 상담에도 상당한 시간과 정성을 투자한다는 점이다. 오랜 경력과 노하우, 실력을 갖춘 디자이너들은 고객의 얼굴형이나 모발 두께, 머리숱, 길이, 두상, 평소의 헤어스타일이나 스타일링의 목적 등을 두루 고려해 최적의 헤어스타일을 추천하며, 고객들은 예시로 제공되는 사진과 디자이너의 설명을 들으며 자신의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시술 와중에도 끊임없는 소통과 의견조율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평상시의 헤어스타일링 방법, 관리법 등을 상세히 안내함으로써 고객들이 평소에도 최상의 헤어스타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제이디로얄의 높은 인기는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편안함과 만족감에도 기반하지만, 주성훈 대표를 포함한 디자이너들이 갖고 있는 뛰어난 실력도 큰 몫을 차지한다. 주 대표는 “지금까지의 헤어스타일링 시장은 대부분 여성을 중심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남성들의 헤어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남성전문미용실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희 제이디로얄은 이러한 흐름에서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육을 통한 후학 양성과 타 지역으로의 지점 확대도 점진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제이디로얄을 기점으로 남성전문미용실에 대한 인식을 바꿔가는 것이 그의 목표이다. 주 대표는 이러한 구상의 일환으로 내년 초 여성 디자이너 1명을 충원해 스타일링의 섬세함을 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존중하며 시술에 임하는 이들의 열정이 앞으로 어떠한 변화를 일궈낼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