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만나는 방법, 샤워플러스+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만나는 방법, 샤워플러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8.10.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워플러스 오교선 대표
샤워플러스 오교선 대표
샤워플러스 오교선 대표

[월간인터뷰] 임승민 기자 = 수도 시스템은 인류의 삶을 크게 변화시켰다. 질병의 위협으로부터 인간을 보호함으로써 인류의 평균 수명 증가와 문명 발전을 일궈낸 주역이기 때문이다. 이에 영국의 의학전문지 브리티시메디컬저널에서는 “위생적인 수돗물의 공급은 가장 중요한 의학적 진보 중 하나”라고 평하기도 했다. 그런데 최근 수돗물이 오히려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그 원인은 바로 노후 된 배관에서 발생하는 녹물과 중금속이다.

정수필터 분야의 전문적이고 독보적 기술력으로 인정받다
건축된 지 오래된 빌라나 아파트는 어김없이 녹물 문제에 직면한다. 최근 조사된 바에 따르면 전국의 아파트 약 1만3천여 단지 가운데 15년 이상 된 단지는 절반 이상에 달하며, 그 중에서도 1995년 이전에 사업승인을 받은 공동주택의 경우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가 아닌, 부식 가능성이 높은 아연강관을 사용하고 있어 심각한 녹물로 골머리를 썩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녹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다. 첫째, 수도배관을 교체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녹물 문제를 거의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으나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다는 문제가 있다.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도시 노후배관의 교체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진척 속도가 지지부진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두 번째는 수도배관을 청소하는 방법이다. 이는 비용이 저렴하고, 아직 청소를 하지 않았던 주택에서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배관 자체가 부식되고 녹이 많이 슬어있는 경우 청소효과가 미비하다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가족들의 건강을 염려한 소비자들의 이목은 자연스레 녹물제거필터로 향한다. 비록 배관 자체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필터를 주기적으로 갈아줘야한다는 문제가 있지만, 저렴한 비용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수돗물에 함유된 각종 이물질이나 염소, 녹물, 중금속 등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시중에는 다양한 녹물제거필터 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비슷한 사양과 성능을 경쟁하듯 홍보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보다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한 팁은 효과와 품질을 얼마나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정받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점에서 가장 앞서 있는 제품, 소비자들의 신뢰와 호응 속에 가장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제품이 바로 ‘샤워플러스’다.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마음으로 항상 최고의 제품만을 선보일 터”
국내 최초로 ‘절전형 멀티탭’을 개발한 바 있는 오교선 대표가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시킨 ‘샤워플러스’는 수돗물과 지하수에 있는 유해화학물질인 녹, 중금속, 이물질, 잔류염소 등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2단계에 걸친 필터 작용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까지도 거의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가정용 정수기에 사용되는 ‘세디먼트 필터’를 적용, 머리카락 굵기의 1/20인 1㎛~10㎛ 크기의 필터가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해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처리제의 일종인 일로이트와 제올라이트 알갱이로 구성된 2차 필터는 샤워기 헤드부분에 위치하며 1차 필터에서 걸러내지 못한 각종 중금속과 유해물질을 흡착·분해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는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필터로도 쓰이는 성분이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안이 들여다보이는 투명케이스를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염정도에 따른 교체주기를 소비자가 직접 판단할 수 있어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세디먼트 필터는 오염정도에 따라 1개월에서 3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헤드 기능성 필터는 3개월에서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면 된다. 오교선 대표는 “최근 구도심 지역의 수도배관 교체가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시민들은 녹물과 잔류염소, 중금속 및 오염물질의 위협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직접 마시는 물 뿐 아니라 요리나 세탁, 설거지, 샤워 등에 사용되는 물도 철저하게 관리해야만 한다는 점에 착안, 오랜 연구를 통해 샤워플러스를 개발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샤워플러스는 필터장치에 대한 특허와 ISO9001인증, ISO14001인증을 획득했으며,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사에서 잔류염소, 벤젠, 말라티온, Pb, Hg, 트리할로메탄 불검출이라는 성적표를 받았다. 모든 부품은 NSF(미국위생협회) 인증 소재이며, 뜨거운 물을 사용해도 유해성분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에 더해 물이 분사되는 노즐부분은 초정밀 공법으로 미세하게 가공해 수압이 상승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연스레 절수도 가능하다. 그밖에도 주방용 씽크의 경우 환경부로부터 KC위생안전인증(KCW2017-0117)을 획득했으며, (사)대한아토피협회에 등록, KAA아토피안심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오 대표는 “고객 분들의 니즈와 요청을 반영해 더 나은 제품을 끊임없이 선보이고자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1년 평균 3~4개의 아이템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제품에 비타민C겔을 접목해 피부 보습과 항산화, 콜라겐 생성, 아토피·피부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정수샤워필터’가 최근 출시된 이후 각종 온라인마켓을 통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세면대와 욕조에 사용가능한 정수헤드 제품 ‘아투아듀오’도 출시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오 대표는 “대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정수기·연수기 시장에서 저희가 이만큼 성장해 올 수 있었던 까닭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만족도와 다양한 제품의 시장조사를 통해 최적의 설치구조설계로 제품군들의 특성상 규격화 되어있지 않은 규격을 새롭게 규격의 틀로 이끌어 내는 기술력에서 항상 최고를 추구하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모양은 흉내 낼 수 있지만, 성능만큼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착한 기업의 자리를 지켜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건강한 물, 깨끗한 물을 추구하는 샤워플러스의 놀라운 기술력이 만들어갈 웰빙샤워 문화가 대한민국 전역에 자리 잡게 될 날을 기다려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