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 최대 규모, 대표원장 1:1 직강 ‘리얼엠보결’ 전문
대전/충청 최대 규모, 대표원장 1:1 직강 ‘리얼엠보결’ 전문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4.03.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우&브랜딩&창업컨설팅 특화, 일본 진출 및 업계 첫 3D반영구 과정”
히썹브로우/히썹뷰티아카데미(H-SSUP) 박민희 대표
히썹브로우/히썹뷰티아카데미(H-SSUP) 박민희 대표

얼굴 전체를 포괄하는 반영구, SMP/두피컬러링 문신, 속눈썹 펌까지 얼굴에 생기를 주는 모든 시술전문 히썹브로우의 박민희 대표는 대전과 충청 지역에서 가장 트렌디한 수강으로 유명한 히썹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엠보와 헤어스트록을 합해 개발한 ‘리얼엠보결’로 좋은 반응을 얻은 그는 1인샵으로 년간 수억대 수익을 돌파하며 대전의 유일한 복구전문 샵이라는 명성도 갖고 있다. 시술과 함께 미래의 원장들을 키우며 멘토링으로 평생 함께하는 스승으로 거듭나는 그는, 올해 컨설팅과 강연, 세미나와 일본 진출 등 다양한 계획을 적극 추진하며 앞서가는 ‘히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증명할 계획이다.

반영구아티스트의 감각 실현, 시술교육전문 아카데미 활동 주목

히썹브로우/히썹뷰티아카데미의 박민희 대표는 “그저 아름다움을 드리고 싶을 뿐”이라는 슬로건으로 1인샵에서 시작해, 대전 최대 규모의 트렌디한 반영구전문 뷰티샵을 이뤄낸 반영구아티스트 겸 컨설턴트다. 지금까지 2만 명 이상의 고객을 담당하며,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할 히썹뷰티아카데미(이하 히썹)를 열어 반영구 분야에 뜻을 둔 인재를 모은 그는 반영구, 두피문신은 물론 소속 직원들의 사이드시술로 매장회전율을 높인 비법이기도 한 속눈썹 펌까지 커버하고 있다. 4년제 뷰티학과를 전공하면서 메이크업샵에서 일하고, 은사로부터 미용아카데미 교육강사 권유를 받아 교육분야를 시작한 그는 본래 ‘미용아카데미’ 원장이 목표였다고 한다. 

그러다 6년 전 반영구아카데미를 시작해, 메이크업아티스트 시절보다 더 창의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후학들을 기르게 됐다. 추진력이 강해 반영구샵을 처음 열 때도 단 3개월만에 초기 목표를 이루어 부모님을 설득해 낸 그는, 6개월 차에 이미 월 1천만 원 대의 수익을 올리고 미용교육강사를 병행하며 매출 상승과 고객 관리 비법 문의를 많이 받게 되었다고 한다. 메이크업을 전공해 컬러링과 미적 감각이 뛰어난 그는, 눈썹문신의 잔흔 고민을 지닌 고객들을 상담하면서, 다양한 잔흔 커버기법을 연구했으며 자신의 장점을 이용한 보색원리 컬러링 복구눈썹 기술을 이루어 냈다. 이 기술은 눈썹문신색의 보색원리를 통해, 마치 메이크업베이스로 피부톤을 커버하듯 커버업하기에 레이저보다 피부손상이 적고, 짧은 시간에 원하는 색감까지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출혈 없고 딱지도 적은 이 기술이, 탈북자 고객의 심각한 눈썹문신 잔흔도 통증과 후유증 걱정 없이 만족스럽게 해결한 비법이라고 덧붙인다. 

JK성형외과와 협약으로 일본에 K-아트메이크업 매력 전파 예정

박 대표는 대표원장인 그가 이러한 반영구 기술들을 1대 1 직강 중이며, 미용종사자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수강 가능하고 대전충청지역에서 유일하게 소자본 창업에 도움을 주는 마인드셋/브랜딩/창업마스터를 강의해 주목을 받는다고 한다. 또 국내 최초로 소수정예, 뷰티샵 브랜딩레시피 교재 무료증정 및 수료 후 무제한 청강, 1:1 마케팅 서포트, 맞춤지도와 데모모델시술 무제한, 창업컨설팅 및 국제 뷰티자격증 ISO/IEC17024 및 K-뷰티연합회 수료증 발급과 회원가입 등 30여 개에 달하는 수강 후 특전도 화려하다. 그 중에서도 토탈 풀마스터 수료자는 창업 외에도 히썹에서 실장-교육실장-총괄실장-부원장-원장으로 실력을 다질 기회는 물론, 재료도매상과 제휴업체 연결, 사업자와 세무세법 밀착교육 및 고객관리 컴플레인 롤플레잉까지 프로 반영구아티스트 겸 사업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완벽한 관리를 받는다. 

또한 그는 창업교육 중에서도 트렌드 파악과 브랜딩능력을 후학들에게도 특별히 부각하며 컨설팅하고, 누구나 할 줄 아는 기술로는 뒤처지기에 운영, 기술, 시술 모두 명확한 타겟이 있는 브로우 과정 시술과 브랜딩 교육을 매우 강조하고 있다. 스스로를 브랜딩해 ‘커버업 전문가’로 성공한 그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1년 전부터 연구한 ‘리얼엠보결’을 출시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리얼엠보결’은 기본엠보기법에 최신 유행인 헤어스트록을 결합한 기술로, 정형화와 인위적 표현을 최소화하면서도 한국인들에게 어색할 수 있는 결 흐름의 화려함까지 중화해 더욱 자연스럽고 감쪽같은 눈썹을 만드는 기술이다. 

그는 이런 ‘히썹’만의 기술에 주목한 JK성형외과와 협약을 맺어, 향후 자신만의 기술을 일본 의료진들과 현지 아티스트들에게 널리 시연할 예정이다. 지난 해 베트남 최대 뷰티축제인 <The Face Beauty> 초청 강연, 태국 방콕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심사위원 위촉, 뷰티CEO세미나 <하모니페스타> 등에서 활약한 그는, 앞으로도 반영구 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뷰티 교육기관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전한다. 업계 최초로 3D윤곽 반영구를 정규 과정에 포함시키며, 반영구 프로페셔널 과정 및 뷰티 하이퀄리티 리뉴얼 뷰티 브랜딩 교육 등 차원이 다른 독창적 시술교육을 추구하는 박 대표는, “앞으로도 ‘긍정, 도전, 트렌디’라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서비스, 직원들에게는 정기적 스킬업교육으로 일류 아티스트의 길을 제시할 것이다. 또 수강생/졸업생들과 ‘히썹’으로 소통하며 탄탄한 파트너십으로 시술과 교육 모든 면에서 늘 최고를 보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