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금융시장, 고객 중심의 컨설팅으로 돌파구를 찾다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시장, 고객 중심의 컨설팅으로 돌파구를 찾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2.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시진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시진 팀장

최근 발표된 바에 따르면 오는 2024년에도 고물가, 고금리, 저성장이 장기화되며 경제성장 둔화는 계속될 것이라 한다. 인플레이션과 지정학적 위기, 각국 중앙은행들의 통화긴축에 따른 부작용 등 위험 요인들이 여전히 산재하고 있는 것이 그 요인이다. 이러한 위기는 국내 상황 또한 크게 다르지 않다. 엔데믹 시대를 맞이해 수출은 다소간 회복세에 접어들고, 각종 첨단산업 분야의 활성화로 일부 성장세를 기대할 순 있으나, 여전히 높아진 물가수준은 지속될 전망이고, 가계부채 증가 등의 요인으로 경제불안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때에 중요한 것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어떻게 지키고 증식할 것인가, 그리고 예상치 못한 위협 앞에서 우리 삶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에 대한 현명한 답을 내리는 일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시진 팀장은 현대 금융시장 전반의 흐름에 대한 탁월한 감각과 시시각각 변화하는 금융 트렌드의 변화를 포착하는 분석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목표와 우선순위를 고려한 최적의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그는 개인 고객의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에 있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성향과 여러 제반 여건을 고려한 균형 잡힌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국내·외 금융시장의 동향을 면밀히 파악하고자 끊임없이 공부하기를 멈추지 않고 있다는 그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신중한 투자전략을 수립하거나, 질병·사고 등 예기치 못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꼼꼼하고 세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정시진 팀장은 “오늘날의 현대인들은 이전보다 복잡하고 다변화 된 세상에서, 제각기 다양한 니즈와 목표를 갖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만나는 고객분들 또한 그처럼 다양한 니즈를 갖고 계시며, 저마다의 환경이나 여건, 추구하는 목표나 향후의 계획까지도 천차만별로 다릅니다. 어느 하나 정답이 존재할 수 없기에 컨설턴트는 항상 배우고 공부하기를 멈추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쉼 없는 노력을 통해 금융 전반에 걸친 풍부한 전문성을 쌓아야만, 그리고 제가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상품을 준비해야만 고객이 필요로 하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컨설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와 금융이라는 개념은 현대사회가 발전하는 만큼 매 순간 변화를 멈추지 않고 있으며, 그렇기에 그 어느 때에도 충분한 공부란 있을 수 없습니다. 이에 저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이 만족하는 컨설팅을 제공하는 종합금융컨설턴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길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정 팀장은 “금융컨설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분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를 파악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가 제시해 드릴 수 있는 플랜과 컨설팅에 고객이 진정으로 공감하지 못한다면, 그 선택에 대한 만족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으며, 실질적인 효과를 내기도 어려워질 것입니다. 고객이 가지고 있는 건강에 대한 고민, 자산과 재무관리에 대한 고민, 노후 대비에 대한 고민을 항상 귀담아 듣고, 그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드리는 것이 제 역할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지금과 같이 불안정한 시기에는 노후 준비를 철저히 해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간혹 젊은 세대의 경우 이를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지금부터 미리 준비해둔다면 훨씬 적은 비용으로 많은 부분을 준비해둘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선택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라고 조언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그리고 고객이 굳게 믿고 의지할 수 컨설턴트로서 기억되는 것이 자신의 목표이자 바람이라는 정시진 팀장.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고객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그의 열정과 진심이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