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더 나은 금융의 길로 안내하는 전문 컨설턴트
고객을 더 나은 금융의 길로 안내하는 전문 컨설턴트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2.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상은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상은 팀장

최근 발표에 따르면, 2024년에도 세계 경제의 성장 둔화는 계속될 것이라 한다. 인플레이션과 지정학적 위기, 각국 중앙은행들의 통화긴축에 따른 부작용 등의 여파로 고물가, 고금리, 저성장이 장기화되리란 전망이다. 이러한 흐름은 국내 경제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코로나가 종식되며 수출이 회복세에 접어들었다고 하나, 여전히 높아진 물가수준은 지속될 전망이고, 초고령화 사회 진입과 가계부채 증가 등의 요인으로 경제 불안이 계속될 것이라 예측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앞으로 가야할 길 위에 한 치도 예측할 수 없는 리스크들이 가득한 상황, 어떻게 하면 우리의 소중한 자산과 미래를 지켜낼 수 있을지 현명한 조언을 얻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이상은 팀장은 이처럼 불확실성이 가득한 경제 흐름의 소용돌이 속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할 수 있을지, 어떤 방법을 통해 이를 효과적으로 증식시키며, 또 예측하지 못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선택지를 고를 수 있을지를 전문가의 관점에서 컨설팅하고, 안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특히, 과거 부동산중개업에 10년 이상 종사한 경험이 있는 이상은 팀장은 당시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순자산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는 부동산 업계에 몸담으며 쌓아온 경제 감각을 바탕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금융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분석, 고객 개개인의 성향과 니즈, 목표에 맞춘 최적의 금융·재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개인·법인 고객의 상속 관련 컨설팅에 대해서도 이상은 팀장이 가진 부동산 업계에서의 경험과 전문성이 큰 조력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이상은 팀장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부분은 그의 마음가짐이 고객을 향한 진심으로 가득하다는 점일 것이다. 고객을 대하기를 자신의 가족을 대하듯, 고객과의 인연을 앞으로 20~30년 이상 길게 이어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기에 고객의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고려한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을 뿐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부분까지도 유효한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이 팀장은 “고객 분들은 저마다 다른 성향과 니즈, 여건, 목표를 가지고 계십니다. 그런데 그 같은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좋은 상품이라 해서 일괄적으로 적용한다면, 이것이 실제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순간까지 지속적으로 유지하기가 힘들어질 수밖에 없겠죠. 때문에 저는 고객 상황에 맞춰 특화된 컨설팅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발생하게 될 모든 변수를 전부 예측할 수는 없겠지만, 그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건강과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는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 분들의 미래에 있을지 모를 리스크를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는 것이 바로 저희 컨설턴트들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이상은 팀장은 “어떤 일이든 남이 해주는 것, 남이 알고 있는 것, 남이 가지고 있는 것은 진정으로 ‘내 것’은 아니게 됩니다. 기존에는 많은 고객 분들이 컨설턴트에게 전적으로 맡겨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전문가이니 믿고 맡긴다는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되면 어디까지나 남의 것이 될 뿐, 내 것은 아닌 일이 되고 맙니다. 저는 고객 분들이 본인의 상황이나 갖고 계신 상품에 대해 잘 알고 계실수록, 이를 적재적소에 잘 활용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제가 하고자 하는 일은 단순히 고객 분들께 상품을 판매하거나, 가운데에서 중개하는 일이 아니라,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고객 분들이 잘 활용하실 수 있도록 잘 요약하고 정리해서, 잘 배우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는 일입니다. 저와 함께 하는 일이 고객 분들께 스스로를 성장시키고 미래를 더욱 나은 방향으로 개척해가는 좋은 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객과 함께 하며, 함께 걷기를 멈추지 않겠다는 이상은 팀장의 이러한 열정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계속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