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더욱 풍요롭게 바꿔줄 변화, 새로운 욕실을 만나다
삶을 더욱 풍요롭게 바꿔줄 변화, 새로운 욕실을 만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2.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욕실 송수빈 대표
우리욕실 송수빈 대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빠르게 성장해왔다. 그리고 그만큼 인테리어 트렌드 또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왔으나, 유독 ‘욕실’만큼은 그러한 속도에 따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런저런 변화를 시도하곤 하는 여타 공간에 비해선 좀처럼 손을 대지 않는 공간이 바로 욕실이고, 고장이나 누수 같은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대부분 5~10년 이상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욕실 디자인은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까지도 반드시 고려해야만 한다. ‘우리욕실’은 이러한 시대적 니즈에 부합하는 디자인 감각과 철학을 바탕으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욕실·화장실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전문기업이다.

욕실·화장실 전문기업, 합리적인 가격과 전문성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 이끌어
‘우리욕실’은 서울·경기·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욕실·화장실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을 전문으로 수행해왔다. 지난 1월 중앙일보 후원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인테리어’ 부문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기도 한 ‘우리욕실’은 불필요한 유통마진과 인건비를 줄여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 탁월한 전문성과 노련함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꼼꼼한 시공을 진행하고 있는 점, 그리고 1년 무상 A/S를 보장하며 믿을 수 있는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대해 송수빈 대표는 “저희는 타일 시공과 욕실 리모델링 분야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구성원 대부분이 30대의 젊은 나이로 이뤄진데서 오는 트렌디한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소비자 분들이 선호하는 인테리어·리모델링을 선보여 왔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점 이후 급증한 현대인들의 주거공간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 그리고 주거공간의 인테리어 중 생활 만족도에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욕실 인테리어’ 부문에서 최고의 소비자 경험을 선사하고자 인테리어 기획 및 연구개발 등에 적극적인 투자와 노력을 계속함으로써 ‘우리욕실’ 브랜드 성장의 동력으로 삼아왔습니다. 이처럼 저희가 유지해온 자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고객 분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풍성하고 쾌적하며 편안한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해온 모습에 많은 분들이 뜨거운 호응과 응원을 보내주신 것이 지금과 같은 성장을 일궈낼 수 있었던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우리욕실’이 이처럼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내는 데에 집중시키고 있다는 점은 이들이 여느 업체들처럼 ‘쇼룸’을 운영하는 대신, 최대한 큰 규모의 창고형 매장을 마련하는 데에 힘썼다는 부분에서도 잘 알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브랜드를 홍보하려 힘쓰기 보다는, 다양한 자재들을 대량으로 구비해놓을 수 있는 창고를 준비해 자재 단가를 낮추고, 이를 통해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퀄리티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송 대표는 “최근에는 저마다의 특별한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하시는 고객 분들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 시장도 특정한 트렌드에 집중되기 보다는 다양한 니즈를 수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니즈를 모두 수용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업체의 역량이 폭넓게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에 저희 ‘우리욕실’은 최대한의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 책정을 위한 여러 준비들을 갖춰놓은 것도 그러한 이유에서이며, 그밖에도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기본형과 욕조·파티션형, 고급형, 호텔 컨셉의 욕실 리모델링까지 다채로운 컨셉의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을 높은 퀄리티로 시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UBR 리모델링에도 특화된 전문성,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치밀한 기술력
‘우리욕실’은 UBR 욕실의 리모델링 시공에서도 탁월한 전문성을 뽐내고 있다. UBR이란, ‘Unit Bath-Room’ 즉 바닥, 벽, 천장, 내부 설비 등을 공장에서 만들어 현장에서 조립하는 ‘조립식 욕실’을 지칭하는 것으로, 욕실 전체가 하나의 유닛으로 되어 있어 시공기간이 짧고 인건비가 적게 든다는 특징 덕분에 수년 전까지 아파트 시공에서 선호하는 방식이었으나, 최근에는 여러 문제점이 부각되며 기피되고 있는 욕실 형태다. 전체가 한 덩어리로 되어 있다는 뜻은 세면대만 혹은 욕조만 따로 떼어 부분 인테리어 할 수 없다는 뜻이고, 문제가 생겼을 때 이를 위한 보수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된다. 수도배관까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누수가 발생할 경우 바닥에서 천장까지 모두 철거하고 방수, 배관 공사를 다시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으며, 그렇기에 리모델링의 난이도가 높고 비용도 많이 든다는 문제가 있었다.
‘우리욕실’은 이러한 UBR의 리모델링에서 자체적인 기술력과 전문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대한 합리적인 비용에 시공을 진행하고 있으며, 철저한 현장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방식을 적용, 안전하고 쾌적하며 신속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송 대표는 “UBR은 별도의 방수처리가 아예 안 되어 있고, 플라스틱 구조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그 플라스틱에 조금이라도 균열이 발생하면 바로 누수가 발생하고, 이것이 집 전체의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며, “욕실은 물을 다루는 공간이므로 누수는 큰 문제가 됩니다. 만약 욕실 벽을 두드려 봤을 때 마치 컨테이너처럼 둥둥 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관리사무소에 문의해서 UBR임을 확인하고 일반 욕실로 리모델링 하는 것이 좋습니다. UBR는 향후 반드시 문제를 일으키는 구조이고, 앞서서 일반 욕실로 리모델링 해놓으면 추후 인테리어 시공 시에도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송수빈 대표는 “최근에는 욕실을 파우더룸처럼 활용하는 등 그 비중이 커지고 있고,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운 공간을 구현하고자 하는 니즈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와 같은 욕실 전문 업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그러한 고객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뢰할 수 있는 시공,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도 시공을 진행할 수 있는 여러 방식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욕실에 변화를 주고 싶으시다면, 삶의 공간을 더욱 세련되고 풍성하게 바꿔보고 싶으시다면 고민하지 말고 시도하시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들이 만들어가는 욕실이 우리의 삶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주게 될 지, 그 귀추를 주목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