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색다른 감성으로 다가오는 공간의 미학, 고객의 꿈에 색을 칠하다
사계절 색다른 감성으로 다가오는 공간의 미학, 고객의 꿈에 색을 칠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2.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더먼트 스튜디오 정성희 대표
아더먼트 스튜디오 정성희 대표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이목 집중
최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시장의 빠른 성장 속에서 우리의 ‘공간’에 대한 인식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이전처럼 단순히 기능적인 측면만을 바라보는 대신, 그 공간에 자신만의 개성이나 삶의 모습을 담아내는 것, 그리고 자신이 꿈꾸던 공간을 현실로 구현해내는 것에 보다 집중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아더먼트 스튜디오(Otherment Studio)’는 트렌디한 감각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수의 주거 및 상업공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공간에 대한 니즈를 충족,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더먼트 스튜디오’의 정성희 대표는 “저희는 새로운 계절을 마주할 때마다 색다름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입니다. 주거 및 다양한 업종의 상가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통해서 클라이언트가 가지고 있는 바탕에 색을 칠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꿈꾸고 원하는 디자인을 현실로 바꿔내고 그 공간에 대한 생각들을 함께 공감해나가는 업체, 공간의 용도와 고객의 성향, 눈높이를 존중하며 항상 더 나은 퀄리티를 제안하고 컨설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가 바로 저희 아더먼트 스튜디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아더먼트 스튜디오의 감성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고객 중심의 철학은 많은 클라이언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객을 대함에 있어 상업적인 마인드로 접근하는 대신, 늘 진실된 마음으로 대하며 아무리 작은 공간이라도 고객 문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만족시키려 노력하는 이들의 철학은, 시장 규모가 성장함에 따라 인테리어 업체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며 포화상태에 이른 요즘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되는 강점으로 작용하며 이들의 꾸준한 성장세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정성희 대표는 “공간이 고객에게 최대한의 만족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는 수많은 경험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노하우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현장을 실측할 때에는 그 공간을 직접 눈으로 담아 보는 것이 중요하며, 현장 사진을 많이 찍어둬 디자인에 충분한 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공간의 정확한 용도에 대해 고객 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하고, 공간 레이아웃을 설계해 그려나갈 때에는 그 공간을 머릿속으로 같이 그려나가는 작업 또한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고객이 꿈꾸던 공간을 현실로 바꾸어내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현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더먼트 스튜디오는 다이닝 레스토랑, 오피스 로비 휴게공간, 비스트로 다이닝 카페, 백화점 매장, 사무실 리모델링, 디저트 카페 등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탁월한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해왔으며, 보다 편안하고 따뜻한 감성을 필요로 하는 아파트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등의 주거공간 디자인에서도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정 대표는 “저희가 지금껏 작업했던 공간들 중 기억에 남는 현장 하나를 꼽으라면 4년 전 겨울, 서울에서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도중 상담 문의를 해주셨던 고객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보다 인터넷 노출이 되지 않았을 때라, 몇 되지 않는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고 연락을 주셨던 경우였는데요. 서로의 진심이 전달되어 프로젝트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당시 저희로서는 가장 큰 규모인 3개층, 180평 정도의 프로젝트였고,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냈던 것이 지금까지 저희 아더먼트 스튜디오가 지속적으로 성장해올 수 있었던 기반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범람하는 인테리어 업체들 중에서 자신에게 잘 맞는 곳을 선별하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에게 정 대표는 “먼저 업체와 상담하기 전 미리 예상금액을 정해두고, 업체엔 금액을 절대 오픈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평단가 금액은 합당하지 않으니 이를 묻지 말아야 하며, 처음 견적을 받았을 땐, 당황하지 말고 금액 중 이해가 안 된 부분이 있다면 정확하게 확인을 해야만 합니다. 요즘 견적 비교는 기본적으로 많이들 하시는 편이지만, 생각보다 비쌀 경우 쉽게 돌아서는 회피형 고객님들도 많습니다. 중요한 건, 주어진 금액을 실용적으로 사용하면서도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최대한 반영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낮은 금액으로 높은 퀄리티를 요구하기보단, 어떻게 하면 업체와 그 공간에 대해 서로 이해도를 높여가며 가성비 있게 공사를 진행할 수 있을지를 깊이 생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조언을 전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최근 건축 또는 인테리어 시장 경기가 계속해서 상승세와 하락세를 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성비로 밀고 나가는 업체들이 늘어나며 기존 인테리어 업체들이 많이 밀려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사업은 늘 불안정 할 수밖에 없는 것이지만, 저희 ‘아더먼트 스튜디오’가 안정권에 들어올 수 있도록 꾸준히 발전해나감으로써, 회사가 오래오래 빛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공간을 만들어감에 있어서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임하는 것은 물론, 더 성장한 모습, 직접 행동하는 모습으로 사회에 좋은 영향력과 가치를 펼쳐나가겠다 말하는 정성희 대표. 이들의 포부와 뜨거운 열정이 앞으로 우리에게 어떠한 공간들을 선물하게 될 지 그 귀추를 주목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