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먹다, 즐겁게 누리는 건강한 다이어트 ‘벨라잇’ 런칭
아름다움을 먹다, 즐겁게 누리는 건강한 다이어트 ‘벨라잇’ 런칭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4.02.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코셀 백채연 총괄대표
피코셀 백채연 총괄대표

최근 전 세계 바이오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분야 중 하나는 바로 ‘줄기세포’다.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모든 출발점이 되는 ‘줄기세포(Stem Cell)’는 분화능력과 자가복제능력, 호밍효과 등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성에 기반한 연구는 과학계나 의료계 뿐 아니라 미용, 특히 화장품 업계에서도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줄기세포를 통한 피부 재생이나 안티에이징 케어 등이 그 주류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국내 줄기세포 뷰티산업에서 단연 돋보이는 행보를 보여 온 기업이 바로 ‘㈜피코셀’이다.

줄기세포 전문 뷰티브랜드, 야심찬 차기작 ‘벨라잇’ 발표에 이목 집중
‘㈜피코셀’은 지난 2021년부터 인체 줄기세포에 기반한 뷰티&화장품 전문 브랜드 ‘라벨라(Labella)’를 선보이며 그간의 국내 줄기세포 뷰티시장을 선도해왔다. 고객의 아름다운 젊음으로의 회귀를 돕겠다는 포부 아래 다양한 뷰티용품, 화장품 등의 제품을 출시해왔으며, 특히 동안피부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는 ‘인체지방 기질세포 배양액 화장품’이라는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물론, 시장 전반에 걸쳐 쏟아진 뜨거운 관심 속에 줄기세포 관련 여러 뷰티 브랜드들이 등장하기도 했으나, 시중 최고함량을 자부하고 있음에도 최저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 반면 최고의 효과를 보았다는 사용자들의 잇따른 후기는 ‘피코셀’과 라벨라 브랜드의 높은 성장을 이끌어냈다. 일례로 라벨라 마스크팩의 경우 크림 제품이 30만 PPM이라는 최고함량을 기록했으며, 발림성 면에서도 그 우수함이 높이 평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사용해 보면 확실히 그 차이를 느끼게 된다는 입소문은 인스타그램이나 SNS 등을 통해 확산되며, 그간 라벨라가 여느 화장품 브랜드들처럼 대형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없이도 눈부신 성장세를 이뤄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 실제로 라벨라 주력 제품군들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인기는 2023년 ‘전년 대비 150% 성장’이라는 눈부신 성과를 창출해냈으며, 이에 힘입어 ‘피코셀’은 최근 열린 「2023 올해의 국민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이러한 까닭에 ‘피코셀’이 최근 발표한 내용은 단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바로 피코셀의 두 번째 야심작,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벨라잇(Bellaeat)’에 대한 소식이었다. 오는 2024년 4월 런칭이 예정되어 있는 ‘벨라잇’은 세상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로도 잘 알려진 ‘사프란(Saffron)’ 추출물을 제품에 녹여냈다. 딜라이티 프로틴쉐이크, 올라이티 플러스, 슬림에스 바디컷 포뮬러의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중의 수많은 다이어트 보조제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에 대해 피코셀의 백채연 총괄대표는 “벨라(Bella)는 이탈리아어로 아름다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벨라잇은 ‘아름다움을 먹다’, 즐겁게 먹으면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너뷰티를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표방하고 있는 벨라잇은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안전성과 기능성, 접근성이라는 모든 요건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초고가 향신료 사프란 추출물, 건강하게 즐기는 다이어트의 완성

먼저 이번 벨라잇 런칭 발표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부분은 고가의 향신료인 ‘사프란’의 활용이다. 같은 무게의 금보다도 비싸다는 사프란은 정신 건강과 관련하여 심리적 안정작용, 불안 증세 및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과에 도움을 주며, 이를 통해 스트레스성 폭식의 예방, 식욕 억제를 통한 음식물 섭취량의 감소 등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연구 논문을 통해 증명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천연 성분의 식욕억제제로서 특허 받은 다이어트 신소재인 ‘이트레스’, 마찬가지로 체내 지질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유명한 ‘녹차 카테킨’, 그 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가르시니아캄보지아 등 신소재 및 고가원료들을 ‘기능성’ 하나만을 보고 아낌없이 넣어 탄생시킨 것이 바로 벨라잇이다.
더욱 주목할 것은, 벨라잇이 이러한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건강기능식품으로 세가지 제품 모두 인정받았다는 것이다. 피코셀의 시그니처 기술이라 할 수 있는 ‘항노화’ 부문에서도 아주 강력한 기능성을 보여주고 있을 뿐 아니라, 15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9가지 필수아미노산, 아르기닌, 프로폴리스 추출물, 식이섬유, 각종 효소 등 우리 몸의 밸런스와 항상성에 도움을 주는 하루 필수 영양성분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함께 몸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치밀하게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백채연 대표는 “뷰티 회사라면 당연하게도 설립이 될 때부터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나 이너뷰티에 대한 부분을 계획하고 출범하게 됩니다. 이번 벨라잇 런칭은 이처럼 저희 피코셀이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다음 스텝의 일환입니다. 이번 3종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더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들이 소비자들과 만나기 위해 준비에 여념이 없으며, 이제 피부 뿐 아니라 그 안의 아름다움까지도 가꿔나가는 브랜드가 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백채연 대표는 지난 2022년 4월부터 ‘피코셀’에 합류, 비즈니스 파트 및 인적 자원 관리 파트를 총괄해 왔다. 특히, 사람과 사람 간의 파트너십이 무엇보다 중요한 피코셀의 사업 모델 특성 상, 그가 가진 오랜 경험과 노하우는 피코셀의 지금과 같은 성장세에 큰 힘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이전까지만 해도 다소 미흡함이 있었던 시스템이 백채연 대표의 합류를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변모했을 뿐 아니라, 더 많은 우수한 리더들을 양성해내기 위한 교육 체계 또한 확실히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이에 대해 백 대표는 “코로나 이후의 비즈니스 시장은 그 이전과는 크게 다른 형태를 띠게 되었습니다. 특히, 온라인 마켓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고 대중들의 인식이 변화하면서 저희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더욱 큰 가능성과 성장성을 품게 되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가능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도 성공을 이뤄낼 수 있는 시장이 열린 것입니다”라며, “지금과 같은 불경기에도 저희는 모든 구성원들이 쉼 없이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제품력과 기술력은 이미 수년 간 증명되어 왔으며, 이번 벨라잇 런칭을 통해 그 확장성 또한 더욱 넓어졌다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시스템까지도 갖춰졌으니 앞으로의 성장을 더욱 강하게 확신할 수 있습니다. 오는 2024년 목표는 지금보다 3배 성장, 그리고 월 100억 매출의 달성입니다. 저희 피코셀과 라벨라, 벨라잇의 이름이 더 많은 분들에게 자기 삶의 목적이자 꿈을 이뤄가는 과정 속에 함께하는 이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