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고민을 해결하는 바른 방법, 두피와 몸의 건강을 동시에
탈모 고민을 해결하는 바른 방법, 두피와 몸의 건강을 동시에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4.02.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비오 동탄점 김은희 대표
셀비오 동탄점 김은희 대표

탈모인구 1000만 시대라 할 정도로 탈모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다. 그러나 이처럼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탈모’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갖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탈모의 원인을 유전으로만 보고 있는 것이라든가, 그 해결 방법에 대해 민간요법 수준의 방식 혹은 모발이식과 같은 의료 차원의 방식에 대해서만 어렴풋이 알고 있는 게 현실인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두피&건강관리 전문브랜드 ‘셀비오(Celbio)’는 지난 2000년도부터 지금까지 약 3만 명 이상의 임상을 통해 탈모의 복합적인 원인을 찾아 연구, 고객들의 ‘몸과 두피의 건강’이 안전한 방법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해왔다. 이번호 <월간 인터뷰>에서는 셀비오를 통해 자신의 변화를 경험한 뒤, 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자 ‘셀비오 동탄점’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는 김은희 대표를 만나봤다.

탈모 문제의 근본부터 생각하는 솔루션, 정밀한 분석으로 고객 맞춤형 케어 제공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에 위치한 ‘셀비오 동탄점’은 두피 탈모&건강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점이다. 탈모, 비듬, 지루성두피염, 가려움증, 두부 건선·백선 등 두피에 이상을 느끼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당장은 이상이 없더라도 미리 건강한 두피를 관리하길 원하는 고객들도 방문해 셀비오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는 평가다.
셀비오 동탄점의 김은희 대표는 그 자신도 과거 심한 탈모로 고민이 많았던 사람 중 한 명이었다고 한다. 그는 “불혹의 나이인 마흔에 들어 늦둥이, 그것도 쌍둥이를 출산하게 되면서 건강이 극도로 취약해졌었습니다. 사실 처음엔 출산 후 회복이 굉장히 빨라서 괜찮으리라 생각했었는데, 내부적으론 갑상선 기능저하, 산후 다이어트 등으로 호르몬 조절 기능이 엉망이 되어 있었던 거죠. 그리고 그 여파는 이내 탈모와 이석증으로 나타났고, 상태가 심각해지면서 하루하루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문득 ‘이대로 둘 수 없겠다’는 생각에 호르몬과 두피, 이어테라피에 대한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고, 더디지만 확실하게 개선되어가는 것을 느끼며 주변의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이를 알려주고 도와왔던 것이 자연스레 셀비오 동탄점 오픈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셀비오의 주요 프로그램은 ‘모낭복원케어’와 ‘이어밸런스코스’다. 모낭복원케어는 세포 성장인자를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시켜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콜라겐을 형성시키고,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모낭의 염증 완화와 조직 재생에 도움을 준다. 이어밸런스코스는 이혈요법으로 호르몬 관리와 동시에 건강을 케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김은희 대표는 “귀는 인체의 축소판으로 모든 장기의 혈자리가 존재합니다.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면 귀의 특정 부분에 반응이 생겨, 귀만 보고도 그 사람의 건강 상태와 체질을 파악할 수 있죠. 이어테라피는 바로 이러한 귀를 집중적으로 케어함으로써 자율신경계의 안정과 오장육부의 균형을 이루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세계보건기구가 인정한 자연치유요법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프로그램 구성은 ‘셀비오’가 단순히 외적인 두피 관리 뿐 아니라, 두피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내부의 건강관리까지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보다 원천적인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김 대표는 “탈모가 진행되는 이유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건강상의 이상이 누적되어 신체의 말단 부분인 손톱이나 모발 등에서부터 그것이 드러나 보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건강이 회복되면 탈모는 자연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저희 셀비오는 60가지가 넘는 다양한 고객 분들의 탈모 원인을 ‘10가지 검사시스템’을 통해 세부적으로 정밀하게 분석하고, 생활습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두피 건강과 더불어 전신 건강까지 케어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셀비오에서는 두피에 자극을 주는 유해 화학물질 및 독성물질을 배제한 천연제품만을 사용, 자극 없이 두피를 말끔하게 세정하고 두피의 모공을 막지 않도록 함으로써 케어 프로그램의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빠르게 하는 것보다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 고객의 고민을 덜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실제로 셀비오의 탈모 케어 및 이어테라피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몇 가지 습관을 고치는 것만으로도 모발에 힘이 생기는 걸 체감했다는 고객들의 후기도 많고, 자신의 두피 컨디션이나 생활 습관, 체질에 꼭 맞춘 홈케어 방법과 관리 방향 설정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오는 이들도 많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셀비오 동탄점은 김은희 원장이 그 스스로도 고객들과 같은 고민과 경험을 했었다는 점, 그리고 문제의 근본부터 변화시키는 방식을 통해 그 고민을 완벽히 해결해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전반적인 관리와 케어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조율하는 실력 또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에 대해서도 모두 직접 써보고서야 고객에게 권유할 정도로 세심하게 신경을 쏟고 있으며, 그러한 부분에서 자신도 크게 만족했기에 셀비오를 선택한 것이라는 그다.
김은희 대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가 진행하는 두피 관리는 단순히 두피만을 케어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전반에 걸쳐 우리 몸의 어떤 밸런스를 맞춰감으로써, 먼저 건강을 회복하고 나아가 두피까지도 복원하는 일련의 과정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와 고객 분들이 서로 호흡을 맞춰나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며, 탈모의 진행 속도나 상태에 따라 적합한 기간 동안 꾸준히 관리를 받으며 생활 습관을 개선시켜야만 확실한 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은희 대표는 “100세 시대에 들어서며 우리에게 건강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내 몸을 정확하게 알지 못한 상태에서의 섣부른 건강관리는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탈모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탈모를 유전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에는 유전 외에도 스트레스, 생활습관, 체질 변화 등으로 탈모 시기가 빨라질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으며, 미리미리 관리를 통해 그 시기를 늦출 수 있음에도 이를 소홀히 생각하다가 젊은 나이부터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탈모 고민은 바로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며, 항상 진행형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 분들이 두피와 건강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며 늘 함께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