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본어학원은 역시 GLA, 취미(자기계발)/취업/진학/자격증 전 분야 일본 전문학원
대한민국 일본어학원은 역시 GLA, 취미(자기계발)/취업/진학/자격증 전 분야 일본 전문학원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4.02.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층과 학원 자체 교재로 레벨업, 말문 트이고 유창한 일어구사”
GLA일본어학원 배순례 대표원장
GLA일본어학원 배순례 대표원장

일본어는 한국과 거리로도 가깝지만, 비슷한 어순에다 한자 문화권이라 제2외국어로 많이 선택하는 언어다. 하지만 의외로 히라가나 외우기와 간단한 인사말 정도로 끝내는 이들이 많다. 그런 일본어공부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배우는 목적과 용도다. 자격증, 생활일어, 취업, 유학 등 모든 실전에 강하고 학생, 직장인, 전문직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갖춘 GLA일본어학원에서는 소수정예와 3종 강의로 확실하게 실력을 다져 준다. 탁월한 교습능력과 사회적 영향력을 갖추고 수많은 제자를 양성한 배순례 대표원장을 만나 보았다. 

코로나 시국도 거뜬히, 줌 도입해 대면/비대면 하이브리드 강의로 인기
"페라페라(막힘없이 술술) 일본어" 전문학원, 송파대로변에 위치에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있는 일본어전문학원으로 자리 잡은 GLA일본어학원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먼저 수강생이 어떤 목적으로 들어왔는지 파악하는 이곳에서는 기초에서 생활회화, 국내 한인들 사이에서 필요한 일어회화, 일본 본토에서의 네이티브회화, 글로벌 비즈니스회화와 문서독해, 통역 수준의 프리토킹까지 원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처음부터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모든 언어기술을 배우기에, 누구나 짧게는 3개월에서 보통 1년이면 일본어에 자신감이 생긴다. GLA일본어학원 배순례 대표원장은 2000년 초부터 일본어과외와 출장과외교습, 역삼중학교 일어출강까지 다양한 교육을 경험하고 일어/중국어/영어 학원을 시작했다가 일본어에 특화된 학원으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한다. 배 대표원장은 일본어 사법통역사자격 보유자인 만큼, 일어교육에서 중요하고도 탁월한 레슨법을 갖고 있다. 또 소수정예, 초급부터 고급까지 철저한 평가관리, 정규과정이수 수료증 발급, 오전/오후/토요집중, 회화/능력시험반이라는 3종 강의로 가르친 덕분에 지금은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일어전문학원으로 자리한 지 오래다. 그런 배 대표원장이 3년여 혹독한 코로나시국에서도 호황을 누린 비결은 실시간 온/오프라인 미래형 수업, 원격&실시간 쌍방향수업, 대면/비대면 결합수업이다. 온/오프 모두 가능한 AI일본어수업은 ‘글로벌 랭귀지 아카데미’라는 이름답게 오직 ‘GLA’만 가능했으며, 2020년 도입한 줌과 비대면 시설, 원격 하이브리드 온오프 병행교육법은 노트북 한 대면 어디든 강의실로 만들 수 있었다.

기초부터 프리토킹, 네이티브, 비즈니스까지, 통,번역사 원장 책임교육
‘GLA’의 일어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히라가나와 가타가나 일본어 발음, 기초문법/숫자읽기, 조수사, 일어기초 구문학습과 자유로운 읽고 쓰기능력이다. 상황별 회화기술과 동사의 5단 활용 문법체계, 독해 후 서류작성은 일본어권 취업/응시 조건을 탄탄히 해준다. 나아가 일본문화 습득과 중장문 구성으로, 격식 갖춘 작문이 중요한 일본 근무현장 적응에도 유리해진다. 언어는 늘 생생해야 하기에, ‘GLA’는 최신 일본영화와 애니, 신조어와 한자읽기, 시험기출문제분석으로 일본문부성 주관 공인일본어시험 JPT, JLPT, 그리고 SJPT에도 강하다. 타 교육기관과 비교우위인 점은 일방통행 강의가 아닌 개개인의 취약점을 간파하는 보강식 수업이다. 문법과 회화 각각 습득이 느린 학생유형을 많이 경험했기에, 배 대표원장은 이들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잘 알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커리큘럼까지 연결해 준다. 이들의 커리큘럼은 오전, 오후반, 토요집중반 그 외에는 시간에 쫓기는 학생과 전문가 수강생들을 위해 1대 1 맞춤 수업이며, 총 4개 오프라인강의실에서는 주중수업의 경우 주 2회, 각 2시간씩이며 토요집중반은 3시간이다. 배 대표원장은 온라인에 진출해 네이버페이 결제시스템을 들여왔고, 먼거리에 살고 있는 수강생들을 위해서, 쌍방향 실시간 원격수업도 발빠르게 진행하였고, 수강료도 방문하지 않고도 결제링크로 카드결제가 가능하도록 IT 시스템까지 갖추어 학원에 한 번도 오지 않고도 수강료를 결제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지방에서도 원격 수업에 참여하는 수강생들도 있다. GLA일본어학원을 찾는 사람들은 일본어 전공자와 직무관련목적 업무에 적용을 바로 해야 하는 수강생을 위해 고급반도 특화시켜 프리토킹은 물론 네이티브 비즈니스 토킹을 원하는 변호사, 은행원, 교사, 의사 ,변리사 등도 배 대표원장을 많이 찾는다. 배 대표원장은 일류 교육을 추구하기에, 의지가 강한 어느 학생은 4년제 일어전공생도 힘들어하는 5개월 과정 JLPT 1급 취득까지 이뤘다고 전한다. 

평생교육바우처와 면제학원사업 등, 공익목적 교육자 활동
맞춤 커리큘럼으로 3-4, 4-5인 소수정예 정규수업을 구성해 집중보습과 일본 교환학생 컨설팅까지 가능하다는 배 대표원장은, 연령보다 레벨 별 구성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래서 한 반의 연령대도 다양하며 직장동료의 자격증과 일본유학, 현지친구 사귀기 성공사례를 보고 오거나, 자식의 레벨업에 깊은 인상을 받은 어머니가 배우고자 등록한 케이스도 있다. 처음 배울 때 히라가나를 빨리 외우는 비법이 있고 일본학교 교재의 한국판과 학원 내 자체 교재도 있어 입이 빨리 트이고 귀가 열리어 직장에서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고 학생들은 미래를 준비하는 각종 자격증에 목표를 이루어 나간다. 또 지난 18년 간 선생님들의 친절한 맞춤식 교육, 수업자료 충실도 덕분에 언제나 시험, 자격증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 밖에도 배 대표원장은 2014년부터 관내소속 108개소 학원이 참여하는 학원비면제사업을 송파구청과 함께하며 저소득가정 자녀들에게 무료로 교육하고, 교육부 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학습 기회를 준다. 이처럼 교육자로서 학생들과 깊이 소통하는 배 대표원장은 “서울수서경찰서장으로부터 통역관으로 위촉을 받아 수사 통번역을 하면서 나라에 일조하는 마음으로 크나큰 보람과 사명감을 갖는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2023년 학원안전사고보상적용학원 가입, 서울시학원연합회와 학원안전공제회 우수학원 선정, 청소년폭력예방대책위원회 학원폭력저지캠페인 참여처럼 다양한 활동도 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로 2022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대상, 2023 KCIA한국소비자산업평가대상, 2023/2024  2년 연속 수상한 대한민국교육산업대상 등 상복도 많았던 그는 “학생들의 목표달성과 사명감 갖춘 교육철학 실천에 관심이 많다. 족집게 강의와 시험포인트 기술에 자신이 있기에, 격려하는 마음으로 진로와 목표를 정한 학생들의 든든한 러닝메이트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일본어교육상담 02-413-0061, 02-413-00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