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스튜디오, 바른 몸과 자세로 몸과 마음을 바로잡는 힐링의 시간
‘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스튜디오, 바른 몸과 자세로 몸과 마음을 바로잡는 힐링의 시간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4.02.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임유정 원장
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임유정 원장

대부분의 시간을 앉은 자세로 보내는 현대인들은 그만큼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을 갖게 될 수 있어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생활환경이나 습관에 따라 자세나 체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을 때도 개인에 맞는 맞춤 동작으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필라테스는 코어 강화를 통한 바른 자세와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는 데 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이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에 위치한 ‘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스튜디오 임유정 원장을 만나 어떤 자세가 건강에 좋으며, 그 자세를 지속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자세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들어 보았다.

몸과 마음의 균형, 특화된 교정운동 필라테스로 생기 있는 하루 선물
필라테스라 하면 여성들이 많이 하는 운동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지만, 그 기원은 본래 포로수용소에 수감된 남성을 대상으로 한 재활치료다. 그래서일까, 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많은 남성 회원들도 필라테스 수업을 듣기 위해 센터를 찾곤 한다.
‘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 마주한 풍경도 마찬가지였다. 직장 및 일상 생활에서 벗어난 뒤 운동으로 하루를 마무리 짓기 위해 필라테스를 택한 이들이 속속 모여들었다. 매트 위에서, 또는 기구를 이용한 유연함의 향연이 이어졌다.
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임유정 원장은 타칭 ‘몸 전문가’다. 전문적인 물리치료와 교정운동 전문가로 회원들의 니즈, 움직임 등 틀어진 체형을 먼저 확인한 후 맞춤 수업으로 진행한다.
베켄아르츠 필라테스의 수업 클래스는 개개인 맞춤형 1:1 개인레슨과 3:1 소그룹 수업으로 맞춤별 클래스로 운영하고 있다. 사전에 개인 체형분석을 통해 자세교정부터 통증완화, 재활, 운동패턴 등을 면밀히 체크한 후 수업 진행하고 있다.
특히 회원의 운동 목적과 자세, 통증 등을 세세하게 파악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운동 목적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 베켄아르츠 필라테스 스튜디오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임유정 원장은 “최근 건강과 웰니스 트렌드는 몸과 마음의 전반적인 건강을 추구하는 포괄적 접근을 중요시하는 관점에서 필라테스는 몸의 균형과 안정성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어 전체적인 건강 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라며 “무엇보다 습관이 제일 중요하다 단 몇 분이라도 자주 몸을 풀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리나 목, 무릎 등이 많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는 필라테스는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누구나 편하게 와서 신체와 마음의 활력을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
필라테스는 기본적으로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운동이다. 쉬워 보이지만, 몸 중심부 코어가 부족한 사람에겐 상당한 운동 강도를 보인다. 다양한 필라테스 동작 중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호흡법과 스트레칭, 복부와 호흡근육 강화동작 등을 중요하다며 기저질환이 있거나 수술이력이 있는 사람은 동작을 시도하기 전 반드시 담당 의료진과 먼저 상담 후 필라테스를 시작하라고 조언했다.
‘베켄아르츠 필라테스’는 재활병원 물리치료사로 일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임유정 원장이 직접 운영하고 있어 더 확실하게 제세 교정과 재활 목적의 필라테스를 배워볼 수 있는 곳이다.  
임유정 원장은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여 일상 생활 속 힐링이 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 초심을 지키고자 한다”며 “많은 분들께 필라테스 장점을 전달하는 대표적인 필라테스 스튜디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덧붙여 현재 잘 운영되고 있는 2호점 센터를 추가 확장시키고 교육기관의 활성화를 통해 더 전문적인 전문가들을 배출은 물론 ‘베켄아르츠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이라는 큰 가치를 찾고 회원님들이 만족 해 하시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