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표 예능, 재기발랄 상상력 X 신선한 웃음으로 주목
카카오엔터표 예능, 재기발랄 상상력 X 신선한 웃음으로 주목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4.01.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카카오
자료제공 :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참신한 소재, 신선한 포맷의 예능으로 웃음샘을 자극하며 국내외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민국 코미디언들의 웃음 경쟁을 담은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로얄’로 폭소를 선사하고 있는 데 이어, 올여름 글로벌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의 시즌2 제작까지 확정지은 것. 대세 희극인들과 힘을 합친 코미디 무대, K좀비에 K버라이어티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까지 신선한 재미를 전하며 K예능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 11월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코미디 로얄’(연출 권해봄 PD)은 서바이벌 웃음 배틀 속에 대한민국 코미디 무대의 A부터 Z까지 전 과정을 담아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 이용진, 정영준 5인의 마스터를 비롯해 레거시, 뉴미디어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약하며 K-코미디를 대표하는 20명이 출연, 다양한 형식과 소재의 코미디를 만들어 선보이고 이를 거침없이 평가하는 모습이 드러나고 있는 것.
‘코미디 로얄’은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대세 코미디언들이 재미있는 장면에서는 아낌없이 웃고 리액션하면서도 아쉬운 무대에는 냉정한 평가를 전하며, 서로의 웃음 철학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모습을 그려낸다. 여기에 신구 코미디언들이 팀을 이뤄, 한층 확장된 소재의 코미디부터 폭넓은 시청자층이 함께 공감할 만한 코미디까지 다양한 시도들을 어우르기도. 이 과정에서 웃음에 진심인 코미디언 20인의 뜨거운 열정도 드러나, 대한민국 희극인들의 노력까지 함께 조명했다는 평을 받으며 공개 직후 넷플릭스 '오늘의 대한민국TOP 10 시리즈' 1위에 오른 데 이어 현재까지도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K코미디언들의 대결로 연말 시청자들에게 웃음 폭탄을 선사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 K예능 글로벌 흥행 열기를 이은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의 시즌2 제작까지 결정지으며 전세계에 웃음 바이러스를 또한번 퍼뜨릴 예정이다. 지난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좀비버스’(연출 박진경CP, 문상돈PD)는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 그간 다양한 드라마를 통해 전세계를 사로잡은 ‘K좀비’ 소재를 K 버라이어티 예능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했다.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 파트리샤 욤비, 홍성우, 덱스 등 출연진들의 생존 과정뿐 아니라, 영웅적 면모와 겁쟁이 같은 모습까지 다양한 캐릭터성을 드러내 몰입감 넘치는 전개 속 참을 수 없는 웃음도 전한 것. 공개 직후 넷플릭스 '오늘의 대한민국TOP 10 시리즈' 1위에 진입하고 13개국의 TOP 10 리스트에 올랐던 ‘좀비버스’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시즌2에서 새로운 출연진들의 등장은 물론, 더 다채롭고 참신한 퀘스트, 업그레이드된 능력치의 좀비들로 한층 레벨업한 생존의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각기 다른 개성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들과 손잡고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해, 시청자들의 웃음 코드를 저격하고 있다. 3Y코퍼레이션 소속 크리에이터 김계란은 글로벌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의 데뷔 도전기를 담은 ‘최애의 아이들’을 선보여 탄탄한 팬덤을 구축, 화제를 모았다. 또 오오티비 스튜디오는 이창섭이 전국의 대학교들을 종횡무진 누비며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를 비롯, 대한민국 각 지역 출신 스타들이 출신지를 자랑하며 난장토론을 펼치는 ‘대표자: 지역을 대표하는 자’ 등을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기발한 아이디어, 신선한 소재와 포맷, 탄탄한 구성의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의 재기발랄한 상상력을 다채로운 예능 콘텐츠로 구현해, 시청자 분들께 기존에 없던 참신한 웃음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소상공인 민∙관 협업교육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성과공유회 개최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3년도 소상공인 민∙관 협업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한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의 성료를 기념하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는 카카오톡 스토어 소상공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과정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기초, 심화, 실전 각 단계별로 1:1 상품 코칭,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전략, 카피라이팅, 라이브커머스 화법 등 온∙오프라인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카카오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톡스토어를 위해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4차례의 특별 기획전도 열었다. 총 8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판매자들에 직접적인 매출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다채로운 교육 과정과 실질적 지원이 더해져 교육 이수율 100%, 교육 만족도 4.82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지난 15일(금) 오후, 경기 성남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는 교육생 40여 명을 비롯해 원영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 황미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임이사,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육 과정 수료를 축하하고, 시상식과 우수 사례 발표를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매출성장왕’, ‘리뷰관리왕’, ‘스토어 브랜딩상’, ‘마케팅전략왕’, '선물하기 입점상' 등 다양한 상이 마련된 시상식에선 16개 톡스토어가 수상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 270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제주 농산물 판매 스토어 ‘어멍미깡’은 ‘톡스토어 매출성장왕’을, 톡채널 친구 수가 교육 전 대비 110배 증가한 한우 판매 스토어 ‘일미샵’은 ‘스토어 단골왕’을 수상했다.
특별한 성과를 거둔 톡스토어 대표자 5인은 각자의 사례를 발표하며 성공 노하우도 공유했다. 이너뷰티 브랜드 ‘eoe’를 운영하는 김맑음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단순 구매자를 늘리는 것이 아닌 우리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덕분에 스토어의 성장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브랜딩, 상품 소개 페이지 디자인, 광고 마케팅 활동 등 판매 전 과정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본인만의 구체적인 노하우도 공유했다.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대표는 “민관이 협업해 소상공인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스토어를 포함한 기업가형 온라인셀러의 성장을 돕는 깊이 있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