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최적의 금융 플랜, 고객과 같은 방향을 바라보다
미래를 준비하는 최적의 금융 플랜, 고객과 같은 방향을 바라보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1.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조순심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조순심 팀장

국제통화기금 IMF에서는 매년 사분기별로 발표하는 「세계경제전망」 보고서를 통해 오는 2024년 세계 경제성장률을 기존 3.0%에서 2.9%로 하향 예상했다. 주요국의 경제 성장 감속과 세계무역 교류의 둔화에 따라 긴축경제가 이어지리란 전망이다. 또한, 서방국들과 중국·러시아 간의 경제 분단이 심화되고 중동 갈등이 계속되는 것 또한 불안정성의 증대 요인이라 지목했다. 고물가·고금리·저성장의 시대, 미래에 대한 불안이 이처럼 커져만 가는 상황에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효과적으로 증식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조순심 팀장은 오랜 경력을 통해 쌓아온 풍부한 전문성과 예리한 금융 감각을 통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는 쉴 새 없이 변화하는 시장 동향을 주시하고 분석하여 고객이 신중한 투자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고객의 목표와 우선순위를 고려한 금융 포트폴리오 수립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자산관리와 건강관리 양면에 있어 고객이 예상치 못한 위험에 대비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리스크 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적절한 금융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금융환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조순심 팀장은 10년여의 경력 속에서 보장 부문과 손해보험 부문의 컨설팅 경험을 두루 거쳐왔으며, 피플라이프와 함께하게 된 이후로는 이러한 전문지식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개인 및 법인의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자금운용 컨설팅과 종합금융 컨설팅 등 다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요즘 현대인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 노후 대비와 관련하여 어떻게 하면 풍요롭고 여유로운, 건강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에서도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조 팀장은 “물론 컨설턴트마다 주력하는 분야나 추천하는 상품, 선호하는 설계 플랜이 있기 마련입니다. 저 또한 그러한 분야가 있으나, 이를 떠나 고객의 이야기를 먼저 듣고 그에 따른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어떠한 어려움이 있었고, 어떠한 목적과 용도에 따라 자산을 운용하고자 하는지, 어떤 생각을 갖고 있고 앞으로 어떠한 계획이 있는지를 알아야 그에 맞는 최적의 플랜을 수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며, “고객의 가까이에서 고객의 이야기를 듣는다는 건, 그만큼 고객의 삶 가까이에서 이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고객과 함께 고민한다는 의미라 생각합니다. 컨설턴트의 역할이란 바로 그러한 고민에 있어 전문가로서의 해박한 지식과 정보를 갖추고 최적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이를 위해 항상 쉼 없이 공부하고 배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그는 “다가올 미래의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을 고려하면, 지금부터라도 노후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지난 코로나19에서 많은 분들이 겪었듯, 갑작스런 재난 앞에서 우리가 갖고 있던 기반과 배경은 너무도 쉽게 흔들립니다. 이런 때에 노후를 준비해두는 것은 훗날의 안전망을 갖추는 일이며, 그처럼 든든한 내일을 대비해두고 현재의 일에 더욱 충실하게 임할 수 있는 바탕이 됩니다. 최근 노후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더욱 좋은 신호로 여겨집니다. 고객의 여러 사정과 여건에 따라 단기와 중장기를 가리지 않고 플랜을 수립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만 있다면 충분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더 많은 이들이 자신으로 인해 금융과 자산관리에 대해 알아가고, 전반적인 재무설계나 노후보장에 대해 확실한 플랜을 수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조순심 팀장. 고객의 곁에서 고객과 같은 곳을 바라보며 발맞춰 걸어가려는 그의 마음가짐이 많은 고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으로 전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