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계획, 고객의 미래를 컨설팅하다
지금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계획, 고객의 미래를 컨설팅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1.1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장미강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장미강 팀장

최근의 금융시장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세계 각국의 경제와 산업에 영향을 주는 이슈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조된 경제 불안과 시장 침체 속에 고물가·고금리가 이어지고 있으며, 장기화된 국제 전쟁 이슈와 세계 각국의 통화긴축의 여파가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 한국의 금융 시장 또한 영향을 받지 않을 리 없다. 이 같은 상황이 투자 결정과 자산 관리를 어렵게 만들며, 기업과 개인의 재무 상태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장미강 팀장은 이처럼 불투명한 경제 전망 속에서도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증식시키며 예측하지 못한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선택지를 제시하는 데에 힘을 쏟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그는 시시각각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금융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관찰·분석하는 것 뿐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목표와 니즈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금융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5년 업계에 입문해 지금까지 20년이 넘는 커리어와 경험을 갖고 있음에도 여전히 스스로의 끊임없는 성장을 목표로 많은 시간을 투자해 관련 분야를 공부하거나 시장 흐름을 살피는 데에 할애하고 있다는 장 팀장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축적한 다방면에 걸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인 고객과 법인 고객을 아우르며 그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도 장미강 팀장은 과거 원수사 시절, 최고 수준의 실적을 달성한 이들이 오르는 MDRT에 등재되기도 했으며, 업계 상위 1%를 입증하는 골든펠로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이직 전까지 2,200여 건의 계약유지율을 달성하기도 했다는 점은,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도 치밀하게 케어하면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장미강 팀장의 컨설팅이 고객들에게 얼마나 큰 만족감을 주었는가를 증명하는 부분이다.
장미강 팀장은 “지금까지 오랜 경력을 쌓아오는 동안 수많은 고객 분들을 만나왔고, 4천 건 이상의 보험청구도 수행하면서 다양한 사례들을 경험해왔습니다. 더욱이 수도권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어린이 고객부터 성인, 법인 대표 고객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다는 점은 저마다 각기 다른 여건과 환경, 목적을 갖고 계신 고객 분들을 한 분 한 분 다 맞춰서 컨설팅해드릴 수 있다는 저의 강점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토대로 저는 고객 분들의 리스크 관리를 위한 보장, 보험 뿐 아니라 자산을 관리·증식하기 위한 전략, 향후를 위한 상속·증여 등의 부분까지 종합적인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장 팀장은 “이제 보험도 하나의 자산으로 보는 시대입니다. 때문에 여러 회사의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하고, 가장 좋은 것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자산 관리의 한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그런 부분에서 수준 높은 전문성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 분들의 선택들을 서포트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자산과 재무 관리 뿐 아니라 소속 회계사를 통한 세무 관리나 법률 서비스 등 종합자산관리에 대한 처음부터 끝까지의 토털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기도 합니다. 저 또한 두 아이의 부모로서, 한 때 큰 질병으로 위기를 겪기도 했던 보통의 한 사람으로서, 고객 분들이 가지고 계신 고민과 걱정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더욱, 저를 만난 고객 분들이 지금까지보다 더 나은 상황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모든 면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항상 빠르고 더 광범위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다짐을 전했다. 항상 배우는 자세로 고객을 위한 최선을 다하겠다는 장미강 팀장, 그의 진실어린 마음이 고객들의 마음에 깊이 전달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