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 배려의 인테리어를 추구하다
반려동물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 배려의 인테리어를 추구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1.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딜릭(IDYLLIC) 인테리어 정현수 대표
아이딜릭(IDYLLIC) 인테리어 정현수 대표

최근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 시장은 놀라울 정도로 큰 성장세를 이뤘다. 전체 시장 규모가 4조 원을 훌쩍 넘어설 정도로 커졌고, 일각에서는 ‘반려동물 천만시대’라고 부를 정도다. 특히, 과거와는 달리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이자 인생의 동반자로서 가깝게 여기는 것이 변화의 주된 특징이다. 하지만, 이 같은 시장 자체의 성장과는 별개로, 그것이 진정으로 반려동물의 편안한 삶을 실현시키고 있는가에 대해선 의문부호가 붙기도 한다. 이제는 반려동물에게 쾌적한 환경, 맞춤형으로 디자인된 편안한 공간을 고민해야 할 때가 된 것이다.

반려동물 인테리어 전문 업체, 시공부터 마감까지 치밀한 디테일로 완성도 높여
‘아이딜릭(IDYLLIC)’은 반려동물 인테리어 전문 업체다. 이들은 애견미용실, 애견유치원, 애견카페, 애견호텔 등의 인테리어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근래에는 애견테라피 분야까지 아우르며 반려동물과 관련된 모든 콘텐츠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천편일률적인 디자인 대신, 애견산업과 관련된 여러 파트너 회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해당 브랜드의 테마와 콘셉트를 고려한 맞춤형 디자인, 브랜드 로고부터 각종 집기까지 토탈 디자인을 수준 높은 퀄리티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이곳의 특징이다.
‘아이딜릭’의 정현수 대표는 일반적인 상업공간 인테리어와 비교해 반려동물에 특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의 핵심 포인트는 ‘반려동물이 중심이 되는 공간’이라고 말한다. 그는 “예를 들어, 애견과 관련된 인테리어를 전문 업체를 통해 시공하지 않으신 분들이 가장 후회하는 것이 바로 ‘바닥’입니다. 소형견이나 특정 견종, 아직 어린 강아지들의 경우 무릎의 슬개골이 굉장히 약한 편이고, 실제로도 동물병원 내원 사유 중 가장 많은 이유가 애견의 슬개골 탈구일 정도라고 합니다. 그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미끄러운 바닥 때문인데, 저희는 그러한 미끄럼과 무릎 충격을 감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을 바닥 마감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인테리어 포인트는 ‘외부로부터의 오염에 얼마나 강한가’입니다. 강아지들은 사람과 다르기에 이곳저곳에 접촉하기 쉽고, 만약 그러한 공간이 오염되어 있다면 질병에 노출될 위험도 높아지겠죠. 이에 저희는 오염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부위에 코팅 작업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반려동물 전문 업체이기에 생각할 수 있는 디테일이 저희 아이딜릭의 강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아이딜릭은 이처럼 특화된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으며 애견 산업에 종사하는 클라이언트들의 높은 지지와 성원을 받고 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음에도 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인테리어 업체가 없어 실제 공간을 활용할 때에 여러 불편한 점들을 맞닥뜨려왔던 상황을 생각한다면, 반려동물 인테리어 전문업체인 아이딜릭의 존재는 그만큼 큰 환영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아울러 이들이 수준 높은 인테리어 업체로서 갖고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은 물론이거니와, 자체 팀을 두고 현장을 진행하며 만들어내는 높은 완성도의 마감 퀄리티는 그러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더욱 높여주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정 대표는 “업계 내에서 저희가 최고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는 없겠지만, 현장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장인정신으로 모든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퀄리티를 높여가는 부분에서 만큼은 첫 손에 꼽힐 수 있으리라 자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장님들이 각기 팀을 구성해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저마다의 스타일이 조금씩 달라 고객분들 또한 그러한 저희 레퍼런스를 보고 상담을 통해 1대1 케어식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인 검수에는 저도 직접 참여하며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마감이 고객 만족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는 생각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함에 있어 계약서 확인과 추가금 발생 여부의 확인, 도면 확인의 3가지를 꼭 체크하는 것이 애꿎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의 말을 전했다.

“반려동물을 위한 좋은 공간,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아이딜릭은 현재 서울·경기부터 부산·경남, 심지어 제주까지 전국을 무대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애견미용실, 애견유치원, 애견카페, 애견호텔, 애견테라피 등 다양한 공간을 다루고 있으며, 파티룸이나 네일샵 등의 일반적인 상업공간 인테리어도 함께 다루고 있다.
한편 정현수 대표는 2024년, 아이딜릭을 찾아와 준 고마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방편으로 관련 제휴 회사를 더욱 많이 늘려갈 계획이라 밝혔다. 인테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자재 및 설비, 소품 등을 다루는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확충하는 것이 그간의 성원과 지지에 보답하는 하나의 방법이라는 생각에서다. 아울러 앞으로의 작업 건수 자체는 비슷한 규모로 유지하겠지만, 조금 더 아이딜릭만의 느낌을 진하게 담아낼 수 있는 인테리어를 하고 싶으며, 기회가 된다면 동물병원의 인테리어 디자인도 수행해보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저 또한 강아지들을 키우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으로서, 반려동물을 생각하는 인테리어가 좀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꼭 저희 아이딜릭이 답이 아닐 수도 있고, 다른 곳을 찾아가셔도 좋습니다. 다만,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하려는 분이라면, 앞서 말씀드렸던 바닥이나 마감, 펜스 등 반려동물들이 조금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머물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고객과의 긴밀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좋은 공간들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는 정현수 대표와 ‘아이딜릭’. 이들이 구현하고자 하는 공간이 우리의 소중한 가족인 반려동물들에게 한없이 따뜻하고 편안한 온기를 선사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