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지도로 고기 브랜드를 찾는 고기전문쇼핑몰 ‘고기팡팡’
전국 최초 지도로 고기 브랜드를 찾는 고기전문쇼핑몰 ‘고기팡팡’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12.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입점업체와 MD시스템, 고급패키지의 결합과 차별화된 쇼핑몰”
㈜고기팡팡, ㈜모닝라이프 양택근 대표
㈜고기팡팡, ㈜모닝라이프 양택근 대표

냉동냉장패키지 전문기업 ㈜모닝라이프의 양택근 대표가, 오랜 영업노하우와 고기유통업계의 목소리를 모아 고기전문 쇼핑몰 ‘고기팡팡’을 출범시켰다. 양 대표의 새로운 법인이자 고기전문 쇼핑몰 ㈜고기팡팡은 지금까지의 고기선물세트와는 차원이 다른, 원하는 고기와 원하는 패키지, 특별한 고객을 위하여 맞춤 패키지를 소량으로 선물세트로 만들 수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전국 우수고기전문점과 상생하는 고기전문 플랫폼이다. 올해 12월 수준 높은 포장상태와 상대적으로 적은 물량을 원하는 이들 대상의 선물 50세트 이상 1,000세트 미만 수량의 틈새시장을 부표로 잡고 새로운 전산시스템과 경제적 운영비용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신개념몰을 시작한 양 대표를 만나보았다.

고기쇼핑몰계의 혁신, 고기전문 온라인 쇼핑몰 No Sale Brend '고기팡팡‘
올해 1,170평대 사옥을 확장 설립한 ㈜모닝라이프의 양택근 대표가 ㈜고기팡팡으로 고기쇼핑몰업계에 신선한 혁신을 불러오고 있다. 다양한 고기업체와 계약해 포장/보존제를 공급하던 양 대표가, 기존 거래처 중 우수한 거래처만을 선택해 고기전문쇼핑몰 홈페이지를 오픈한 것이다. 화제의 ㈜고기팡팡은 전국 한우/한돈업체들과 오랜 거래선을 갖고 있는 양 대표가, 전국각지 대기업과 VVIP임원 대상의 주문을 수행한 경험을 살려 법인 하나에서 다양한 판매처를 고를 수 있는 틈새시장이자 허브를 만든 케이스다. 그는 해결이 어려웠던 전국 고객사들의 의견을 모아, ‘모닝라이프’의 고품격 포장으로 50-1천 세트 정도의 중/소급 분량을 주문제작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과 MD Mall 전산시스템까지 모두 개발하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까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업체가 계약한 판매처 고지된 고기와 포장을 구매했지만, 12월 23일부터는 ㈜고기팡팡 쇼핑몰의 MD겸 영업사원들을 통해 주문마다 적합한 디자인, 고유의 회사슬리브를 끼운 선물세트를 나만의 브랜드로 제작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정육포장업계 최초이며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특별한 고객에게는 환영할만한 시스템으로 고기선물세트를 나의 브랜드로 제작하여 홍보도 되고 입점업체의 포장자재 재고량도 줄이는 효과를 보고 있다. 현재 130업체에 이어 군 단위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거래처들의 고기판매를 촉진하며 ㈜모닝라이프의 포장재까지 연결 판매되는 진정한 상생인 셈이다.

특허 받은 ‘모닝라이프’ 만의 기술력과 신뢰받는 패키지 더해
양 대표의 법인 ㈜모닝라이프는 상표등록포장브랜드 ‘대한민국 명품한우’ 및 자체상표등록을 필한 고급 정육포장전문브랜드다. 그리고 지함박스, 냉온팩 포장박스, 친환경 아이스팩용 접이식 물샘방지 비닐팩, 친환경 보냉지함박스, VVIP 고급지함 박스는 특허를 출원했으며, SF-2/4호 지함박스 실용신안 출원 등 다양한 지적재산권에 등록된 고급 포장용품들을 다룬다. 이렇게 최고수준 패키지전문기업을 이뤄낸 양 대표는 10여 년간 패키지사업을 하면서, 한우, 한돈, 육우, 수입육 및 양고기, 가공식품군이 입점하는 고기전문쇼핑몰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시작하는 ㈜고기팡팡은 3만-120만 원 대로 선물 대금의 폭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이 편하도록 기획하여 고객과의 거리감을 최대한 줄였고 일본수산물 문제로 국내 수산물은 일단 전면 금지하고 국내산 고창풍천장어 등 신뢰할 수 있는 생선만 입점하고 나머지는 육류다. 또한 떡케이크처럼 잔치와 선물용, 나눔으로 냉동보관 가능한 고기 케이크디자인도 택배 상품으로 개발해 고기 케이크 선물세트라는 특별한 아이템으로 시장 확대를 하고 있으며, 고기가공식품은 육포, 곰탕, 갈비탕, 떡갈비 등 다양하고 반려인구 2천만 시대에 맞게 고양이, 강아지용 가공간식 선물세트도 가능하다. 고기팡팡은 품질을 보장하고 품질을 보장받도록 No Sale Brend로 운영하는 정책을 내놓았다. 이는 품질이 바뀔 수 있는 문제점을 원초적으로 차단해 소비자에게 먹거리 문화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업체들은 현재 고기팡팡에서 운영하는 전용스튜디오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사진촬영을 제작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입점업체의 부담인 상세페이지도 직접 만들어 제공하여 입점업체의 비용절감에 한 몫을 더하고 있다. 또한 MD몰의 특별한 VVIP공간에서 기존 오픈마켓보다 월등한 판매시스템의 혜택을 마음껏 누릴 수도 있다.

고기팡팡 운영사와 입점업체협력관계 탄탄, MD Mall 신개념 구조제안
“귀한 분들께 아주 특별한 고기선물세트를” 양 대표는 ㈜고기팡팡의 MD몰이 핵심 사업이며, 전국 최초로 앱 지도상의 고기브랜드를 검색해 마음에 들거나 고향 향수를 찾고 선호하는 브랜드를 찾아 주문할 수 있다고 한다. 신선식품 애향브랜드 소비촉진효과를 누리며 운영사와 입점업체의 상생, MD Mall의 효과 극대화와 소비자만족 4토끼를 잡는 MD몰 운영시스템은, 최고의 신선/고급육을 골라서 나만의 브랜드로 만든 선물패키지로 제작하는 전국 최다입점브랜드 고기쇼핑몰을 표방한다. “2023년 12월 23일부터 오픈과 동시에 판매되며 베테랑 MD 50명 규모로 전국 영업을 시작한다고 한다. 백화점과 대기업 쇼핑몰의 중간 브랜드로 우수한 세일즈단계를 개척한 것이다. 3년 안에 기업대표, 전문직 등 VIP 고객 10만 명을 가입시키고, 고기팡팡 쇼핑몰 사업시스템을 변리사와 상의해 BM특허 출원이 완료되어 특허청에 등록할 예정이다”라는 양 대표는 구조가 안정되는 대로 착한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입점업체와의 상생이 되는 플랫폼의 모범이 되는 쇼핑몰이 될 것이라는 전망과 시가시세를 반영한 판매단가로 입점사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그가 입점사에게 바라는 건 단 하나다. “우리 ‘모닝라이프’ 포장을 하고 ‘고기팡팡’에서 주문한 제품이라면 누구나 믿을 수 있듯, 입점업체는 늘 최고의 고기만을 공급해 달라는 것 일뿐”이라는 그는, 상호신뢰거래로 연말명절 선물시즌을 준비하며 마지막으로 “오래도록 발로 뛰며 수집한 130개 업체들의 애환을 보완하고자 만든 고기팡팡 시스템과 MD몰에 자부심이 크다. 전국 최고 고기전문쇼핑몰로 우뚝 설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