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 유학파 출신 원장의 여드름·문제성피부 전문 메디에스테틱
프랑스 파리 유학파 출신 원장의 여드름·문제성피부 전문 메디에스테틱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11.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시술로도 못 찾는 피부 광명, 신촌배꽃내음이 해결사로 나서다”
신촌배꽃내음 배소영 원장
신촌배꽃내음 배소영 원장

신촌배꽃내음은 뷰티특구인 신촌 에스테틱 중에서도 여드름에 특화된 메디에스테틱이다. 그리고 프랑스 유학파로 청담동과 소공동 유명 뷰티브랜드에서 활약한 배소영 원장의 1:1 집중관리프로그램으로 ‘깐 달걀 피부’를 이루어 낸다. 피부 필을 다루며 14년 이상 여드름관리에 전문적인 기술을 보여준 배 원장은 꼼꼼한 상담, 피부문제 예방과 개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며 취업면접과 결혼 같은 중대사를 앞두고 좋은 인상을 만드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 낸다. 창립 9년차로 2023 KCA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부문 우수기업을 수상하며, 해외매장 런칭, 뷰티분야 경영과 창업 컨설팅사업에도 도전하는 배 원장의 근황을 소개한다. 

원인 모를 피부트러블의 대명사 ‘여드름’ 1:1 집중 맞춤상담관리
여드름(아크네)/예민/문제성 피부관리전문 에스테틱이자 메디에스테틱인 신촌배꽃내음의 장점은 일반 미용관리보다 빠른 피부상태개선이다. 현재 등록고객 250여 명이며 2015년 신촌에 오픈한 이래 주기적으로 찾는 단골들의 입소문이 입증하듯, 배소영 원장은 여드름 고민해결사로 불린다. 여드름 집중관리와 함께 최고 인기인 피부도로공사/슈퍼젝션 프로그램을 비롯해 부위별 필링 및 나노MTS, 1:1 상담피부관리 등의 다양한 관리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배 대표는 개인 피부타입과 체질, 계절변화, 스트레스 정도에 따라 30분 이상 개인상담으로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는다고 한다. 이들의 차별화는 자세한 설명, 병원시술 후에도 나타나는 문제성피부 해결목적의 홈케어코치다. 백화점 화장품매장에서 근무하며 코스메틱뷰티에 관심을 가진 그는 당당한 전문직이 되고자 파리 행을 택했다고 한다. 그리고 ECOLE d'ELYSEES MARBEUF 수료와 프랑스국가자격증 CAP 취득 후, 현지의 Candes 숍과 Sarah Beauty 뉴질랜드를 거쳐, 청담동 정샘물인스피레이션과 롯데호텔소공점 설화수 스파에서 실장매니저급을 역임했다. 국내외 국가자격증, 피부코칭 민간자격증을 고루 취득해 자신만의 노하우로 경영을 하고자 신촌으로 향한 배 원장은, “꿀피부 매니저로 유명했다가 피로와 스트레스로 여드름피부가 되어 이를 완벽히 극복해 낸 경험을 에스테틱에 녹여 넣으면서 본격 성인여드름/문제성피부의 메카로 인정받기 시작했다”고 한다. 

미백관리 강국의 노하우 살려 내년 필리핀에 해외매장 1호 본점오픈
배 원장에 따르면, “한국에 돌아올 무렵에는 토탈케어개념 에스테틱만 있었지만, 국산 기능성화장품이 최고급으로 도약하며 특수목적 에스테틱도 늘었다”고 한다. 그래서 성인/좁쌀/호르몬변화/트러블/스트레스성 여드름의 유형별 관리를 표방한 신촌배꽃내음은, 모공수축/피부탄력/주름완화, 색소침착-안면홍조-예민피부 솔루션에 강하며 메디에스테틱 전문 브랜드인 파메스테틱의 슈퍼젝션/피부도로공사 제품으로 관리하는 에스테틱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모공과 예민홍조, 피부열감, 가려움, 아토피 문제성피부를 개선하고 이후로도 유지하려는 고객에게 1:1 개인맞춤형솔루션으로 대응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그 밖에 전통의학 사상체질에 따른 예방의학성 피부관리를 결합해 문제성 피부유형에 대응한다. 베스트 프로그램인 ‘슈퍼젝션’은 여드름 요철피부를 피부재생주기인 6개월 안에 재생시켜 매끈하게 만들고, 1-3개월은 주 1회, 이후 2주에 1회, 월 1회 스케줄로 관리하는 방식이다. 또 여드름요철피부에 잘 끼는 피지/블랙&화이트헤드를 지워 평평하게 만드는 ‘피부도로공사’, 피부트러블의 원인을 찾아 해결해주고 클렌징과 스킨케어 습관을 바로잡아 재발을 막는 ‘홈케어’까지 개개인에 맞춰 찹쌀떡 피부와 환한 안색으로 되돌리는 작업을 철저히 한다. 마치 피부과에 온 듯 개인가운을 착용하는 시스템과 룸 환경, 고농축 기능성제품 사용으로 인기가 많아 배 원장은 내년 첫 해외본점이 될 필리핀 피부관리숍 오픈을 준비한다. 여기서 그는 최고급 국산에스테틱 제품을 사용하며, 여드름은 물론 필리핀에서 인기 있는 한국식 미백케어를 강화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신촌배꽃내음 스타일의 신화를 이어갈 전망이다. 

전자책작가 데뷔한 미용전문가, 소수정예 교육/경영창업 컨설팅도 도전
숍오너의 꿈을 이룬 배 원장은 새로운 목표를 세워, 창업컨설팅과 여드름 관리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출간해 희망고객들에게 무료배포하고 있다. “철저한 상담 후 개인일지로 수면시간과 식습관까지 체크하며 관리해야 효과를 보기에 지점을 내지 않았다”는 그는 대신 올해부터 창업교육을 시작했으며, 자격증만큼 중요한 경영노하우와 백화점에서 배운 CS노하우를 살려 이수 후 바로 창업 가능한 1인숍 창업교육 컨설팅에 힘쓰고 있다. 과정은 1/3/6개월로 나눠 CS/접객과 스마트플레이스 세팅 같은 기초, 3/6개월은 대략적인 기술이전, 테크닉의 심화과정 순으로 가르친다. 또한 그는 “여드름이 생기면 모낭충의 먹이가 되는 피지를 무조건 나쁘게만 보는 경향이 있는데, 피지를 너무 제거해도 더 민감해지며 분비가 촉진된다. 여드름은 ‘갑툭튀’가 아니라 90일 주기에 맞춰 모든 조건이 갖춰지면 생긴다. 그래서 생성조건을 없애며 피부의 ‘항상성’ 성향 DNA를 6개월 안에 지워 아기피부로 되돌리는 것이 유익하다. 클렌저선택과 스트레스감소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평준화된 기성품보다 유효성분 함유량이 많은 피부관리실 화장품만으로 관리하기에 효과가 빠르다. 이러한 에스테틱숍의 장점을 소개하고, 여드름을 극복한 경험도 전자책으로 내게 되었다”는 그는, “사실 이미지의 간판인 피부 문제가 사라지니 우울함과 스트레스가 해결되는 것을 경험했다. 그러니 올바른 관리로 더 많은 분들께 꾸준히 여드름/문제성피부 걱정을 해소해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