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내일을 준비하는 검증된 관리자, 금융컨설팅의 차이를 증명하다
고객의 내일을 준비하는 검증된 관리자, 금융컨설팅의 차이를 증명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11.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송지원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송지원 팀장

기존보다 훨씬 예측하기 어려워진 오늘날의 금융환경에서, 앞으로 발생할지 모를 여러 위협으로부터 우리의 미래를 보호하기 위해선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높아진 변동성과 불확실성의 요소들을 두루 고려하는 것 뿐 아니라, 코로나19 이후 갈수록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는 일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송지원 팀장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체계적인 금융·재무 컨설팅과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세밀한 리스크 관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개인 사업에도 경험을 갖고 있는 송지원 팀장은 당시의 경험에 비추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는 데에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그의 다방면에 걸친 경험은 고객의 여러 사정과 여건, 목적과 앞으로의 전망을 더욱 다양한 관점에서 살피고,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치밀하게 살필 수 있는 역량으로 뒷받침되고 있다. 또한, 최근의 불투명한 경제 전망 속에서,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증식시키는 일 뿐 아니라, 질병, 사고와 같이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선택지를 제시하는 데에도 두루 힘쓰고 있다는 점은 송지원 팀장이 가지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로서의 능력을 증명한다고 할 수 있다. 
송 팀장은 “이전까지의 금융컨설팅이라는 개념이 극히 제한된 정보만으로 이루어지는 주먹구구식의 재테크, 혹은 지인들을 통해 진행되는 보험 계약이나 자산 관리 측면에 머물러 있었다면, 앞으로의 ‘금융컨설팅’은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식견을 가지고 길게 가져갈 수 있는 확고한 ‘기준’을 세워줄 수 있는, ‘검증된 관리자’에게 맡기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래의 금융환경이 여러 외부 요인들에 의해 극도로 불안정한 상태라는 점을 고려하면, 무수히 많은 정보들 가운데서도 실효성 있는 것들을 정확히 골라내어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현대 금융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전문가의 존재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그의 말처럼 송지원 팀장은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발맞춰 고객의 목표와 니즈를 파악,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이 믿고 선택한 전문가로서 확실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금융 관련 최신 지식을 습득하는 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단순히 금융·재무 컨설팅 뿐 아니라, 상속이나 증여, 절세 등 고객의 저마다 다른 케이스에 맞춰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송 팀장은 “고객 분들의 니즈는 저마다 다르기 마련이며, 그에 따른 솔루션도 다양합니다. 이를테면, 지금의 30대 고객 분들은 당장의 생계나 자녀의 육아를 챙기느라 본인의 노후에 대해서는 생각할 여력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소홀히 하다가는 평균 수명이 과거에 비해 훨씬 길어진 요즘 시대에 노후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그러한 부분들까지도 고객이 부담 없이, 충분히 준비하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계약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사후관리까지도 최선을 다해 케어해드릴 수 있도록, 아울러 고객의 사소한 불편함이나 어려움까지도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세세하게 관리하는 ‘검증된 관리자’가 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의 차이는 곧 전문가의 역량과 전문성에서 나온다 말하는 송지원 팀장. 다른 이들이 혹여 놓칠 수도 있는 작은 것들까지도 하나하나 세심하게 살피겠다는 그의 말에서 고객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신뢰가 느껴지는 듯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