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고 복잡한 금융·재무 관리, 아낌없는 도움으로 해결책을 찾다
어렵고 복잡한 금융·재무 관리, 아낌없는 도움으로 해결책을 찾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11.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방솔찬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방솔찬 팀장

갈수록 높아지는 경제 불안과 시장 침체 속에 오늘날의 금융 시장은 ‘고물가·고금리’로 대표되는 혼란 앞에 놓여있다. 코로나19 이후 증대된 극심한 경제 불황은 근래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며 조금이나마 진정된 듯 보이지만, 장기화되고 있는 러·우 전쟁과 최근 발발한 이스라엘·가자 지구 분쟁은 중요한 석유 산지인 중동의 불안감을 가중시키며 세계 경제에 또 다른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선 쉴 새 없이 변화하는 금융 시장의 동향을 주시하고, 또 분석하여 신중한 투자 전략과 현명한 자산관리 플랜을 수립하는 일일 것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방솔찬 팀장은 바로 이러한 부분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그는 고객의 목표와 니즈, 우선순위를 고려해 치밀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이 예상치 못한 위험에 맞닥뜨렸을 때를 대비하여 그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 불안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증식시킬 수 있는 최적의 금융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안정적인 금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방솔찬 팀장은 본인이 가진 해외에서의 유학 경험을 십 분 살려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약학을 공부했던 경험과 아일랜드에서 회계를 공부했던 경험은 각각 고객들이 염려하는 여러 질환들의 메커니즘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솔루션을 준비하는 데에, 그리고 고객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건전성을 유지하며, 보다 나은 투자선택지를 선별하는 데에 훌륭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방 팀장은 “컨설턴트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상황이나 여건, 주어진 자금의 범위나 앞으로의 계획을 고려해 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저 스스로가 관련 분야에 대한 해박한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며, 이러한 생각에 쉼 없이 다방면의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매순간 자기 자신에게 부족함이 없는지를 되돌아보고, 이를 채워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방솔찬 팀장의 마음가짐은 지금 이 순간에도 처음과 같이 열정으로 불타오르고 있다. 스스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고객과의 신뢰관계 또한 성립할 수 없다는 것이 그의 신념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그는 “대부분의 고객 분들에게 당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비용적인 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다시 살펴본다면, 반드시 필요한 것들을 갖춰 준비하고, 우려되는 부분이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아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일에 어느 한 가지 정해진 답은 없기에, 저는 고객 분들과 함께 이 답을 찾아나가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방 팀장의 이러한 생각은 그가 고객을 대하는 자세에서도 마찬가지로 드러난다. 고객에게 활짝 열려있는 마음으로, 고객이 필요로 할 때면 언제든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함께하겠다는 마인드다. 그는 “제가 바라는 것은 저로 인해 주변에 있는 이들이 모두 조금씩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고객 분들이 저를 필요로 하고 찾아와주신다면, 저는 언제든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제가 드릴 수 있는 모든 도움을 기꺼이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복잡하고 어렵기만 한 현대사회 속, 방솔찬 팀장이 말하는 아낌없는 도움이 누군가에게 든든한 울타리처럼 자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