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트렌드를 읽는 예리한 감각, 항상 고객 곁에 머무는 금융 전문가
금융 트렌드를 읽는 예리한 감각, 항상 고객 곁에 머무는 금융 전문가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10.2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주성미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주성미 팀장

최근 몇 년 간, 우리를 둘러싼 경제 상황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 속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금융’이다. 사실 이전까지의 인식에서 한국인들에게 금융이 가지는 의미는 다소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형태였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의 세계 경제가 겪고 있는 여러 변화들은 우리에게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불안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증식시키기 위해, 여유롭고 건강한 삶을 오래도록 영위하기 위해서는 보다 효과적인 금융 플랜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는 것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주성미 팀장은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금융플랜, 보다 견고한 미래 설계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랜 경력과 함께 다방면에 걸친 풍부한 경험, 끊임없는 자기발전을 통해 탁월한 전문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는 주성미 팀장은 쉼 없이 변화하고 있는 국내·외 금융시장의 동향을 예리한 시각으로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신중한 투자전략을 수립하거나, 질병, 사고 등 예기치 못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종합 금융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개인의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뿐 아니라, 법인을 대상으로 한 자금운용 컨설팅, 경영·재무·리스크 관리 컨설팅, 개인 및 법인의 상속·증여세 관리, 절세플랜 수립 등 다방면에 걸친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하며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주성미 팀장은 “오늘날의 현대인들은 이전보다 복잡하고 다변화 된 세상에서, 이전보다 다양한 저마다의 니즈를 갖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마주하는 고객 분들 또한 그처럼 다양한 니즈를 갖고 계시며, 여러 환경이나 여건, 추구하는 목표나 향후의 계획까지도 천차만별로 다릅니다. 이런 때에 중요한 것은 고객의 상황과 니즈에 최적화 된 금융 포트폴리오를 수립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실현시키는 일이며, 그러한 부분에서 저 또한 한 사람의 ‘금융 전문가’로서 최고의 컨설팅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제가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상품을 준비하는 만큼, 고객 분들에게 더 좋은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항상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때 저 또한 그러한 도움을 받아 위기를 극복해 본 경험이 있기에, 제가 하는 일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임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주성미 팀장의 마음가짐은 실제 그가 가진 풍부한 전문지식으로도 증명된다. 다양한 분야와 상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될 수 있는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주 팀장의 강점이기도 하다. 이에 주 팀장은 “최근의 흐름을 볼 때, 30대 고객 분들께는 연금과 저축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달러 상품과 이를 보조하는 몇 가지 플랜을 더하는 것으로 앞으로의 변화에 최선의 대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삶이 중요한 상황에서 여러 질병에 대한 준비를 해두는 것도 필요합니다. 젊음을 이유로 이에 대해 무관심한 분들이 많지만, 지난 팬데믹의 사례에 비춰보더라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은 필수적입니다”라고 조언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주성미 팀장은 “그동안 업계에 몸을 담아오면서 많은 고객 분들을 만났고, 소중한 인연을 쌓아왔습니다. 그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더욱 시간이 허락하는 한 더 많이 찾아뵙고, 고객 분들께 어려움은 없는지, 뭔가 도와드릴 것은 없는지 작은 것 하나라도 더 살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어찌 보면 목소리 하나로, 그리고 몇 번의 대면만으로 제게 신뢰감을 보여주시고, 저를 믿고 선택해주셨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하고, 뿌듯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그런 고객 분들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더욱 끊임없이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고객 분들께 최고의 컨설턴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분들에게는 따스하고 친근한 친구 같은 모습으로, 일적인 부분에서는 누구보다 프로페셔널 한 전문가의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