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금융시장을 통찰하는 전문 컨설턴트, 고객의 평생을 컨설팅하다
현대 금융시장을 통찰하는 전문 컨설턴트, 고객의 평생을 컨설팅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10.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김용태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김용태 팀장

최근의 금융시장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세계 각국의 경제와 산업에 영향을 주는 이슈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조된 경제 불안과 시장 침체 속에 고물가·고금리가 이어지고 있으며, 장기화 된 국제 전쟁 이슈와 세계 각국의 통화긴축의 여파가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 한국의 금융시장 또한 영향을 받지 않을 리 없다. 이 같은 상황이 투자 결정과 자산 관리를 어렵게 만들며, 기업과 개인의 재무 상태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김용태 팀장은 이처럼 불투명한 경제 전망 속에서도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증식시키며, 예측하지 못한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선택지를 제시하는 데에 힘을 쏟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그는 시시각각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금융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관찰·분석하는 것 뿐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목표와 니즈를 파악,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스로의 끊임없는 성장을 위해 평일과 주말, 밤낮을 가리지 않고 많은 시간을 관련 분야를 공부하거나 시장 흐름을 살피는 데에 투자하고 있다는 김 팀장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축적한 다방면에 걸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과거 개인 사업을 운영해 본 경험도 갖고 있다는 김용태 팀장은 당시의 경험에 비추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는 데에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한 분야에만 있었던 것이 아니기에 더욱 다양한 관점에서 상황을 볼 수 있고, 고객의 입장에서 무엇이 필요한 지를 더욱 잘 알고 있다는 점은 그가 가진 강점 중 하나다. 김용태 팀장은 “저는 고객들의 리스크 관리를 위한 보장, 보험 뿐 아니라,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저축이나 자산을 관리·증식하기 위한 방안, 향후를 위한 상속·증여 등의 부분까지 종합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금융이란 ‘삶’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요소 중 하나라는 점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포트폴리오 수립, 이를테면 신생아가 태어났을 때 필요한 것들부터, 살아가는 동안, 노후를 보내면서, 그리고 사망 뒤의 남겨질 가족을 위한 플랜까지도 세밀하게 관리해드리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컨설팅을 제공해야 한다는 점에서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제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뿌듯함과 자부심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김용태 팀장은 이제는 국내 시장에 국한된 시야에서 벗어나 글로벌 투자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조언했다. 세계 금융의 불확실성이 장기화되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오히려 그 중심축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증시나 채권 등에 대한 직접 투자로 관심을 돌리는 것이 자산을 증식시키는 효과적인 방편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1차 베이비붐 세대가 고령화에 접어든 현 시점에 다음 세대를 위한 상속·증여를 미리 잘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절세를 위한 지름길이라는 당부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 팀장은 “인생은 길고 긴 마라톤이라고 합니다. 시작한 이상 결승점을 향해 끝없이 달려야만 하고, 그 길에 여러 고난과 역경도 마주하게 됩니다. 저는 그런 인생이라는 길을 달려가는 고객 분들의 중요한 순간, 무언가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언제나 곁에 함께하는 컨설턴트가 되고자 합니다. 저를 믿고 고객이 되어주신 분들께 평생에 걸쳐 리스크, 보장, 저축, 자산 등 금융과 관련된 모든 부문에서 인생의 끝까지 책임지고 행동하는 그런 금융 파트너가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라고 밝혔다. 실제 나와 내 가족에게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처럼, 외부의 어떤 누가 보더라도 정말 잘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을 전한 김용태 팀장. 항상 배우는 자세로 고객을 위한 최선을 다하겠다는 그의 말에서 신뢰감 있는 진정성이 느껴지는 듯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