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금융상품과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는 종합금융컨설턴트
최적의 금융상품과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는 종합금융컨설턴트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10.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김경태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김경태 팀장

고물가·고금리의 시대, 갈수록 높아지는 경제 불안과 시장 침체 속에 오늘날의 금융 시장은 한 치 앞을 가늠하기 힘들만큼 혼란스럽다. 코로나19가 야기한 극심한 경제 불황은 한층 사그라들었지만, 장기화되고 있는 국제 전쟁과 세계 각국에서 본격화하고 있는 통화긴축의 여파에서 한국 경제 또한 휘청거림을 피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런 때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쉴 새 없이 변화하는 시장 동향을 주시하고 분석하여 신중한 투자 전략, 현명한 자산관리 플랜을 수립하는 일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김경태 팀장은 바로 이러한 부분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그는 고객의 목표와 니즈, 우선순위를 고려해 치밀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이 예상치 못한 위험에 맞닥뜨렸을 때를 대비하여 그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 불안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증식시킬 수 있는 최적의 금융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안정적인 금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김경태 팀장은 금융 전반에 걸친 해박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기반으로 개인의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뿐 아니라 상속·증여 등에 이르기까지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그는 고객의 ‘니즈’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미처 고객이 떠올리지 못한 부분까지도 캐치하여 그에 최적화 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팀장은 “제가 상담을 진행할 때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일입니다. 고객의 상황이나 여건, 주어진 자금의 범위나 앞으로의 계획에 따라 고객 분들의 니즈는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를테면, 추후에 혹시 발생할 지 모를 질병에 대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지를 가장 궁금해 하시는 고객 분들이 있는가 하면, 본인의 자금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이를 어떻게 투자하면 더 효과적일지를 우선적으로 묻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경향은 건강에 대한 부분에서도 또 세세하게 나뉩니다. 가족력에 의한 리스크를 갖고 계신 분도 계시고, 직업적인 근무 환경에서 특정 질환이 발발한 위험성이 높은 분도 계시기 마련입니다. 이에 저는 고객과의 상담에서 최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진솔한 이야기들을 나누다 보면, 마음 속 이야기들도 하나둘 꺼내놓게 되고, 여기서 제가 고객 분들께 정말 필요한 게 무엇인지를 캐치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부분에서 김경태 팀장이 가진 금융 전반에 걸친 탁월한 전문성과 경험, 금융 흐름을 읽는 혜안과 꼼꼼한 분석력은 그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 고객을 위한 좋은 컨설턴트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데에 더없이 훌륭한 밑바탕이 되고 있다. 그는 “미래를 위한 전략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줄기만을 보고 섣부른 판단과 결정을 내리기 쉽지만, 전문 컨설턴트는 큰 흐름으로 나아가는 데에 따르는 작은 요소요소를 놓치지 않고 살펴야 하며, 섬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팀장은 “요즘 고객 분들께 가장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노후 대비’입니다. 해외의 경우 이러한 부분이 필수로 인식되어 노후에 매달 300~500만 원가량의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하는 게 널리 퍼져 있지만, 국내의 경우 그러한 인식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 수명이 크게 늘어난 시대에 질병에 대한 걱정 없이 여유로운 노후를 보내기 위해선 지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고객 분들께 제가 필요한 순간, 필요한 장소에 언제나 함께하는 컨설턴트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 연락을 주시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고객 분들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제가 전문 컨설턴트로서 해야 할 역할이자 책임이라 생각합니다. 고객 분들의 처음과 끝을 함께하는, 신뢰와 믿음에 보답하며 꾸준히 정성을 다하는 그런 컨설턴트가 되겠습니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