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다이어트 “점핑캣” 건강한 체형관리 “자이로밸런스”
재밌는 다이어트 “점핑캣” 건강한 체형관리 “자이로밸런스”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3.09.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핏 피트니스 그룹 김건원 대표
㈜메디핏 피트니스 그룹 김건원 대표

무조건 굶거나 식사량을 최소화해서 다이어트를 하던 사람들이 많았던 반면 최근에는 건강을 챙기면서 원하는 몸매를 가꾸는 ‘건강 다이어트’가 트렌드로 자리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많은 사람들이 점핑 다이어트, 피트니스, 자이로밸런스 등 근력 증진과 함께 칼로리 소모를 할 수 있는 강도 높은 운동을 선호하는 이유도 그 중 하나로 분석된다. 이에 ㈜메디핏은 국내 점핑운동과 체형관리를 대표하는 두개의 브랜드로 피트니스 창업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체계적 가맹사업과 프로그램 연구보급,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관련 분야에서 눈에 띄게 성장 중인 ㈜메디핏 피트니스 그룹 김건원 대표를 만나 보았다. 

점핑운동 1,400호점 돌파 ‘점핑캣’ 다이어트 시장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다이어트와 균형 잡힌 몸매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지속되는 요즘,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된 점핑피트니스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점핑피트니스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서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어 탄력 있고 탄탄한 몸매를 가꿔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모가 상당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으로 평가되고 있다.
㈜메디핏 점핑운동 프랜차이즈 ‘점핑캣’은 트랜디한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와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GX 그룹운동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어릴적 한번씩은 놀이로 경험해본 트램폴린을 이용한 운동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즐기며 지루함 없이 운동 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메디핏 피트니스그룹의 브랜드 중 하나인 점핑캣은 2015년 론칭되어 현재 1,400개의 점핑운동 클럽이 점핑캣을 통해 오픈 운영 중이며, 특허 받은 고유한 팔각형의 점핑기구 제조와 함께, 회원이 직접 영상화면을 보고 따라하는 수업방식을 상용화하여 점핑운동 관련 영상 프로그램을 개발, 관련 콘텐츠를 보급해 국민건강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점핑캣의 가장 큰 장점은 트램폴린 수직 운동 시 성장판을 자극시켜 성장 발달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뼈 관절에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어 실버 재활운동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점핑캣은 재미와 함께하는 고강도 다이어트 운동으로 점프 운동은 림프배출 신경계의 자연스런 흐름으로 몸속 배출 정화작용을 촉진시켜준다.
김건원 대표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점핑영상콘텐츠는 비운동가 출신도 피트니스 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시스템이다.”라며 “점핑다이어트는 칼로리 소모에 좋은 고강도 운동일 뿐만 아니라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동은 물론, 회원들의 체력 보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령대별로 친목을 다지면서 군살 없이 탄력 있는 몸매로 가꿀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빔 프로젝트나 대형 모니터 하나면 전문 강사 없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점핑클럽으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점핑캣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창작 영상을 선보여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점핑캣’을 알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이며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로 건강을 선물하는 피트니스 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국내를 대표하는 휘트니스 전문 프랜차이즈 ㈜메디핏 김건원 대표.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점핑캣” 그리고 체형관리와 재활운동 전문 “자이로밸런스”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재미있고 건강한 운동법으로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메디핏 자이로밸런스 장인아 대표원장
㈜메디핏 자이로밸런스 장인아 대표원장

㈜메디핏 자이로밸런스 장인아 대표원장 “직영교육협회 지도자과정을 통한 전문강사 육성”
현대에 들어서며 과거에 비해 생활반경이 급격히 줄어들어 척추질환이나 근력약화 등 신체적 문제를 호소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책상 앞에서 작업하는 일이 많은 현대인들은 적은 운동량에 바르지 못한 자세의 문제까지 더해 신체 불균형이 심화되며 허리 디스크나 목 디스크 등의 질환을 안고 사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평소에도 바른 자세 유지나 교정 운동을 통해 무너진 밸런스를 잡아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인체의 관절과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단단하게 강화해주는  인체공학적 특수 제작 운동 기구를 활용한 자이로밸런스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메디핏 자이로밸런스는 체계적 운동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자이로밸런스란 항공기 비행 시 평형을 잡아 기체가 안정하게 날수 있도록 하는 장치를 의미하는 ‘자이로’와 좌우 대칭이 균형 있고 조화로운 것을 의미하는 ‘밸런스’를 결합시킨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곡선의 운동’으로 알려져 있는 자이로밸런스는 도르래 모양을 한 기구를 이용하는 운동법으로 몸의 회전의 원리를 기반으로 척추, 고관절, 어깨, 팔꿈치, 손목 근육까지 부드럽게 풀어준다. 또 일정 속도를 유지하며 천천히 움직이다 보면 관절의 이완 수축과 중추신경계까지 자극하기 때문에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키울 수 있어 자세,체형교정은 물론 무너진 밸런스를 잡아주는 최적의 운동법이다.
장인아 대표원장은 “자이로밸런스는 척추를 길고 유연하게 사용함으로 신체 가동범위를 높여주고 이를 통해 관절건강에 최고의 도움을 주는 운동 이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기구 운동을 통해 척추 측만증, 체형교정, 골반 교정 등에 효과적”이라며 “필라테스 기구와 비슷한 형태를  갖추고는 있지만, 자이로밸런스는 필라테스와 운동원리가 다르기에 척추 관절 재활에 특화된 운동으로 자이로밸런스 기구를 통해 회원들에게 개개인의 최적화된 운동법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자이로밸런스는 수술 후 재활치료, 공연예술인 및 운동선수들의 역량 향상, 척추 및 관절 질환 환자의 재활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장인아 대표원장은 “자이로밸런스를 통해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아 예쁜 바디 라인을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유연성 및 근력 향상과 함께 유산소운동의 효과도 뛰어나 재활 치료 및 다이어트 효과를 두루 갖추고 있다고 한다. 특히, 8주간의 직영교육협회 민간자격증 지도자과정을 통해 관련 올바른 운동법을 전수하고 있으며, 많은 현직 필라테스 강사와 운동관련 지도자들의 호응이 높다”고 전했다.
‘자이로 밸런스’는 무너진 신체 균형을 잡아주고 척추와 관절을 안전하게 사용함으로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현대인 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법 이다. 현대인의 건강과 통증 없는 원만한 사회생활을 돕고자 노력하는 ㈜메디핏 그룹의 땀방울이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