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목적은 서로 다르기에, 모두를 아우르는 필라테스센터 제안하다
운동하는 목적은 서로 다르기에, 모두를 아우르는 필라테스센터 제안하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09.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원장이 현장 수업, 임신부와 초등학생도 가능한 체중감량과 재활까지”
가이아필라테스 노예슬 대표원장
가이아필라테스 노예슬 대표원장

한쪽으로 틀어진 몸을 바로잡고자 고안된 필라테스는 속근육과 지지근까지 쓰는 운동이라 자동차의 휠얼라인먼트처럼 몸의 균형찾기에 도움을 준다. 화성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프라이빗 스튜디오, 가이아필라테스의 노예슬 대표원장은 스포츠재활 트레이닝 교육자격과 11년 경력의 개인레슨 실력을 바탕으로 만성 허리통증 환자와 임신부 산전산후관리, 초등학생 필라테스와 바디프로필까지 다양한 고객들을 맞이한다. 전문성을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모든 목적을 아우르는 필라테스계의 ‘가이아’, 노 대표원장의 운영방식을 소개한다. 

예약준수보다 24시간 소통, 고객이 원하는 운영시스템 지향
가이아필라테스는 캐나다 필라테스 공식인증기구 필라테스 전문이며, 신들의 어머니 ‘가이아’처럼 체중감량, 재활, 근력증진, 미용까지 모든 고객들을 아우르고자 지난 2021년 8월 33평 규모로 오픈했다. 전직 웨이트트레이너이자 프로 선수였던 노예슬 대표원장은 스포츠사이언스랩, IASTM(베이스텀테크닉) 코치아카데미를 비롯해, 체형관리사 자격, 만성허리통증환자 운동교육, 특수질환자/임산부/골퍼트레이닝 필라테스교육 및 비주얼트레이닝/전정트레이닝교육을 수료한 지도자다. 또한 W.B.C.세계대회 비키니 톱5, 나바 WFF 비키니 톱5, 스포츠모델 숏 톱5, IFBB 비키니 부분, 2020 스포핏 핏모델 그랑프리 1위에 선정된 그는 웨이트 과정에서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예약제 대신 24시간 소통하는 시스템의 스튜디오를 열게 된다. 노 대표원장은 “운동 목적이 재활,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출산 전후 및 근력과 체중관리, 산후우울증 해소까지 다양하기에, 교육 프로그램과 커리큘럼도 다르다. 그래서 자녀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등원 시키고 자기 관리 차 방문하는 고객, 성장판이 열린 자녀를 위한 키즈필라테스까지 1대 1, 1대 2, 그룹레슨인 1대 4 레슨으로 운영한다. 부부와 연인, 모녀가 방문하는 레슨도 많다. 또 업계 최초로 지문등록 키오스크를 만들어 결제와 지문인식이 편리할 뿐 아니라 일찍 와서 보충 운동도 할 수 있게 했다”고 전한다. 그리고 필라테스 기구인 리포머, 캐딜락, 레더베럴, 체어는 다양한 운동 동작들이 있고 그중에 움직임 기전은 같으나 동작들이 조금씩 다른데, 체형과 컨디션에 따라 가능한 상태와 그렇지 못한 상태가 있기에 노 대표원장은 회원 상태를 항상 파악하고 수업을 하고 있다. 센터번호 8296은 ‘빨리근육’을 의미하지만, 그는 “회원이 아프다고 말하기 전에 몸을 쓰는 상태를 보고 미리 몸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통증을 캐치할 수 있어야 좋은 강사”라고 덧붙인다. 

고객의 소중한 몸에는 소통과 배려로, 그룹레슨도 1대 1처럼 꼼꼼하게
필라테스 1세대 마지막에 속하며, 해부학 공부, 레슨과 자격증까지 피나는 노력을 거듭했다는 노 대표원장은 “휴대전화와 컴퓨터에 익숙한 현대인이 100세 시대에 맞게 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기에, 세계 각국에서 필라테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한다. 웨이트와 달리 굽히고 펴기 외에 외측과 회전 동작이 많은 필라테스를 걷기, 달리기와 병행하면 근력과 체력에 도움이 된다. 필라테스의 목적은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몸과 마음을 트레이닝 하는 것’이며, 약해진 체력과 근육을 되돌리고 움직임을 도와주기에 무용가, 골퍼처럼 한쪽 회전동작으로 골반이 틀어지고 손목, 발목에 무리가 오는 이들도 즐겨 찾는다. 많은 필라테스 학원이 상담실장과 레슨강사를 따로 두면서 원장 대신 외부강사가 수업하여 운동집중도가 떨어지지만, 가이아는 관리 담당 노예린 실장을 두고 노 대표원장이 수업을 전담하며 그룹레슨도 꼼꼼히 본다. 인기의 비결도 회원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수익성보다는 건강과 컨디션, 운동 목적을 중시하는 운영방침 덕분이다. “강사는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인지하며, 개인기 과시보다 긍정과 밝은 에너지로 회원에게 관심을 갖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목표 달성을 돕는 파트너다”라고 조언하는 노 대표원장은 회원들의 운동경력과 직업, 습관까지 감안해 수업을 준비한다. 한편, 코로나방역 시기 실내운동 업계가 힘들어져, 스포츠인들의 권익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지난 지방선거에도 출마했던 노 대표원장은 국민의힘 화성시을 당직자이자 동탄여성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넘치는 에너지의 비결도 필라테스 덕분”이라는 그는 “언제나 소중한 몸을 믿고 맡겨주시는 고객들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더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