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맞춤 금융컨설팅, 고객에게 진심을 전하다
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맞춤 금융컨설팅, 고객에게 진심을 전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8.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수민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수민 팀장

최근의 금융 시장은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세계 각국의 경제와 산업을 강타할만한 이슈들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에 따른 불안정성의 증대, 높아진 변동성 등의 요소로 인해 앞으로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는 탓이다. 아울러 이 같은 상황은 투자 결정과 자산 관리 또한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기업과 개인의 재무상태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이수민 팀장은 앞으로의 불투명한 전망 속 우리가 맞닥뜨려야 할 수많은 도전들, 그 중 가장 최적의 선택지를 고르고, 이를 통해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증식할 수 있도록 돕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인물이다.
이수민 팀장은 시시각각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금융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관찰·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목표와 우선순위를 고려한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는 종합금융전문컨설턴트다. 그는 금융 전반에 걸친 해박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기반으로 개인의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뿐 아니라 법인 대상의 자금운용컨설팅, 종합금융컨설팅, 상속·증여세 관리, 절세 플랜, 경영·재무·리스크 관리 컨설팅 등에서도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고객들의 저마다 다른 상황과 여건, 고객의 니즈와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 팀장은 “최근의 어려운 경제상황은 무모하게 도전하는 것보다는 최대한 안전하게 ‘지키는’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거치면서 개개인의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커졌을 뿐 아니라, IT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세계를 향한 문이 이전보다 훨씬 큰 폭으로 넓게 열렸다는 것도 그 이유입니다. 이런 외부의 위협과 변화로부터 우리 자신의 건강,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것은 어느 때보다 어려워졌으며, 그만큼 탄탄하고 안정적인 금융 전략의 수립이 중요합니다”라며, “저는 고객이 원하는 방향성을 파악한 뒤, 최대한 분명하고 확실하게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시장 분위기에서 어설픈 대처로 자칫 피해를 더 키울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는 것이 첫 번째이며, 고객이 미처 알아채지 못했던 부분, 미흡했던 부분을 메꿔 단단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위함이 두 번째 이유입니다. 고객과의 계약이란 끝이 아니라 ‘시작’이기에, 앞으로 시작될 고객 분들과의 관계에서 더 많은 것들을 챙기고, 살피는 것이 바로 저의 몫이라는 생각입니다”라고 밝혔다. 앞으로의 경제 흐름에 대해 이수민 팀장은 세계시장에서 미국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를 볼 때에 금과 달러의 비중은 지금과 같이 계속해서 커질 것이라 말했다. 때문에 중요한 것은 이 같은 상황을 인정하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다. 국내에 갇히지 않고 세계로 시야를 넓히는 것이 효과적으로 본인의 자산을 보호하고 증식시키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이 팀장은 “이 일에 임하며 많은 분들을 만나왔고, 그 분들의 삶이 저로 인해 변화하거나 어려운 순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음을 경험하며 일에 대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깊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 분들을 찾아뵙고 싶고, 그 분들 곁에서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우리네 삶이라는 것이 좋은 일도 있지만 나쁜 일도 있기 마련인 만큼, 고객 분들 곁에서 그 짐을 나눠 들어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무언가 원대한 꿈이나 욕심 대신, 하루하루를 열심히 그리고 충실하게 살아가는 것으로 고객 분들과 저 사이에 좋은 것들이 차곡차곡 쌓여나가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언제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로서 고객 곁에 함께하길 바라는 이수민 팀장의 진심이 더 많은 이들에게 따스함으로 전달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