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공간을 만드는 특별한 감성, ‘디자인리뷰 인테리어’
특별한 공간을 만드는 특별한 감성, ‘디자인리뷰 인테리어’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8.1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리뷰 인테리어 임상민 대표
디자인리뷰 인테리어 임상민 대표

탁월한 전문성과 철저한 관리, 공간의 본질을 끌어올리다
오늘날 우리에게 ‘공간’이란, 단순히 배경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삶을 담아내며 함께 숨 쉬고, 영향을 주고받는 곳이란 의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때문에 공간이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곧 인간의 삶에 대한 고민이기도 하다. ‘디자인리뷰 인테리어(이하 디자인리뷰)’는 바로 이처럼 고객들의 삶이 이뤄지는 공간에 대한 깊은 고민과 철학, 이를 뒷받침하는 탁월한 전문성과 철저한 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공하며 성장해왔다.
지난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인테리어 시공업체 분야 1위를 수상하기도 한 ‘디자인리뷰(DESIGN RE:VIEW)’는 경기도 양주시를 거점으로 카페, 애견샵, 미용실, 의류샵, 학원, 아파트, 상가, 골프장 등 주거공간과 상업공간 분야를 아우르는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다양한 마감재와 색감을 적극적으로 활용, ‘톤앤매너’의 완성을 추구하고 있는 이들은 최대한 심플한 인테리어를 통해 집보다는 내가 돋보이는 디자인을 구현함으로써, ‘공간이 담아내고 있는 것’을 부각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이에 대해 디자인리뷰 임상민 대표는 “뷰티숍이나 의류 매장의 경우 인테리어가 너무 과하게 되면, 정작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어야 할 상품들이 제대로 주목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에 저희는 최대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식당의 경우에도 해당 매장에서 주로 다루는 음식의 특색을 디자인에 담아냄으로써 그 공간 전체가 식당의 컨셉과 어우러지도록 신경쓰고 있습니다”라며, “주거공간의 경우에는 ‘생활 기능’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욕실이나 주방과 같이 기능적인 공간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그 공간의 본질적인 요소를 살리면서도 가족과의 소통과 유대, 스킨십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단순히 유행이나 트렌드만을 좇는 것이 아닌, ‘공간의 본질’에 주목하는 디자인리뷰의 이 같은 철학은 고객과의 소통 과정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임 대표는 “요즘 소비자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것 중 하나는 인테리어 업체와의 분쟁이 발생하거나, 제대로 된 소통이 이뤄지지 못해 공사 진행에 문제가 생기고, 공사가 지연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는 고객 분들께 조금 더 다가가는, 보다 적극적인 소통으로 소비자들의 그러한 우려를 덜어드리려 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점심으로 공사 일정과 현장 상황을 체크, 사진으로 보내드리고 있으며,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고객과의 면밀한 협의를 통해 합리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친절한 서비스와 고객 응대, 성실함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첫 상담부터 A/S까지, 책임지는 자세로 임하는 것이 저희들의 원칙입니다”라고 말했다.

“고객이 만족하는, 보다 발전된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하겠습니다”
한편, 최근 이들은 ‘IDA(Interior Design Association)’라는 이름의 인테리어 그룹을 결성했다고 전했다. 11개 업체가 소속되어 있는 IDA는 근래 인테리어 시장에서 지나치게 부풀려진 아파트 인테리어 물가를 바로잡고, 보다 합리적인 기준점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에 대해 임 대표는 “최근 소비자들에게 노출되고 있는 인테리어 시공 사례들은 대부분 억대에 가까운 하이엔드급 시공들뿐입니다. 저희는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 꼭 하이엔드가 아니더라도 고객의 제한된 예산 안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려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올 가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전개하게 될 IDA는 분야별 다양한 스폰서 업체들의 협력 하에 전문성을 강화해 표준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인테리어 문화를 소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자인리뷰 인테리어는 현재 1호점과 2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체계에서 한발 더 나아가 내년 봄 3호점을 오픈, 더욱 많은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임상민 대표는 “수많은 인테리어 업체들이 난립하면서 소비자들의 고민도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업체를 선정하실 때 우선 고려하셔야 할 부분은 작업하는 이들이 확실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업체에서 현장을 직접 관리하고 감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업체, 고객과의 소통 뿐 아니라, 현장과의 소통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끊김 없이 이어져야만 제대로 된 결과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저희 디자인리뷰에서는 확실한 전문가들과 함께,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최고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디자인, 사소한 하자까지도 철저하게 책임지는 신뢰감 있는 업체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공간에 대한 진심과 열정으로 가득찬 이들의 도전이 앞으로 어떤 결실을 맺게 될 지 기대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