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가 행복할 수 있는 건강한 화장품만을 만들다
세포가 행복할 수 있는 건강한 화장품만을 만들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3.07.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래피코 차혜영 대표
세래피코 차혜영 대표

지난 5월 13일 금년 한-EU 수교 60주년을 맞아 최근 제2의 한류 열풍의 중심지인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2023 코리아 엑스포’가 개최됐다.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된 이번 ‘2023 코리아 엑스포’에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코스메틱 기업 세래피코(차혜영 대표)가 참여,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제대로 알리며 주목 받았다.  

엄격한 기준의 유럽 코스모스 오가닉 인증받은 ‘셀해피코’
대전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래피코는 엄격한 기준의 유럽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코스메틱 기업으로 유기농 및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해피코’를 선보이고 있다. 셀해피코는 세포의 ‘셀’과 행복하다의 ‘해피’ 코스메틱스의 ‘코’로 만들어진 브랜드로 모든 이들의 세포가 행복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이념과 차혜영 대표의 10여년 간의 화장품 제조 경력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셀해피코’는 엄선된 유기농, 천연 성분과 특허인증을 받은 성분을 사용하며 화장품 제조에 관한 특허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헤어케어, 스킨케어, 바디케어 라인으로 구성, 헤어케어라인은 스칼프 앤 헤어케어 샴푸, 탈모토닉, 아르간 헤어 에센스로 스킨케어라인으로는 홍삼 파우더 세안제, 비타C 앰플 세럼, 선크림, 잡티  솔루션  크림으로 구성, 바디케어 라인은 라벤더 바디워시, 페이스&바디로션 등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대부분 정부지원금을 출시된 제품으로 ‘셀해피코 비타C앰플’은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중에 창업 3년 이내 경쟁력 있는 기업에 지원해주는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아이템이다.
‘셀해피코’는 COSMOS OGANIC 인증과 Asia LOHAS 인증을 받았다. COSMOS ORGANIC 인증은 COSMOS-AISBL이 통합한 유기 및 천연 화장품 인증마크의 국제표준으로 독일 BDIH, 이탈리아 ICEA, 프랑스 ECOCERT & COSMEBIO, UK SOIL ASSOCIATION 등 유럽 4개국과 5개 인증기관에서 통합해 만들어진 국제적인 인증이다. 
COSMOS ORGANIC 인증은 인증받기가 까다롭고 기간만 5개월 이상이 걸린다. 원료문서심사, 공장심사, 용기 안정성 평가 등을 까다롭게 평가되는 인증으로 셀해피코는 이 모든 과정을 거쳐 COSMOS ORGANIC 인증받았다. 
차혜영 대표는 “저희가 사용하는 원료와 성분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것임을 자부합니다”라며 “항상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늘 최고의 천연원료를 고집하며 고객의 세포를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라고 피력했다. 

국내를 넘어 세계무대로의 진출
코스모스 오가닉 인증을 받은 셀해피코는 2019년 일본 기프트쇼 전시회 참가를 통해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했다. 일본의 에스테틱샵 유통전문 기업 Maruai Company에 스킨케어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유럽 최대 디럭스토어 중 하나로 손꼽히는 DM-drogerie markt 234개 매장에 셀해피코 헤어케어 제품을 판매 중에 있다. 그리고 2022에는 베트남 흐엉챗 화장품 셀해피코 톤업 선크림 독점 수출을 비롯해 유럽, 불가리아, 루마니아, 오스트리아, 그리스와도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차 대표는 “화장품 하면 유럽이라고 할 만큼 프랑스나 독일 등지에서 개발된 화장품은 인정을 받습니다. 화장품 성분에 대해서 까다롭게 평가하고 있는 만큼 화장품의 품질도 인정받고 있는 셈이죠. 그런데 한국 화장품도 유럽 화장품 품질에 견줄 만큼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평가에 저희 세래피코의 ‘셀해피코’ 브랜드가 함께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런 자부심으로 유럽 무대로 진출했다는 것에 매우 큰 보람을 느낍니다”라고 말한다. 
이 외에 롯데백화점, 헤어샵, 편집샵, 암센터, 한의원, 피부과, 조달청 벤처나라 등에 입점했다. 
셀해피코는 국제적인 대회에서도 다양한 수상을 하며 주목받았다. 지난 2018년 11월 대만에서 개최된 국제발명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2019년 5월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국제논문발표 대회에서도 금상을 수상했다. 또 Asia LOHAS 산업대전 친환경화장품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천연화장품 기업으로 입지 구축
물리학을 전공한 차 대표는 이미 10년간 화장품 전문 제조사에서 소재개발 분야의 경험을 쌓았다. 오랜 기간 화장품 관련 협회에서 연구소장을 역임해 온 차 대표는 회사에서 화장품 원료를 주로 대하면서 ‘진정으로 피부에 좋은 원료만으로 화장품을 만들어 내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늘 하던 중 세포를 행복하게 해주는 천연유기농샴푸와 탈모토닉 헤어제품을 첫 작품으로 2018년 창업하게 되었다.
정부의 지원 사업을 통해서 창업한 세래피코는 지자체 창업지원사업,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술개발지원사업(R&D), 창업중심대학 도약 등 정부지원 사업에 다수 선발됐다. 그리고 지난 2022년 한국무역협회 주관 대전광역시 수출유공자표창을 수상, 대전광역시 우수제품으로 지정, 고향사랑기부제 제품공급기업에 선정되었다. 
세래피코는 2018년 창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유기농 헤어/바디/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천연화장품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해 나갔다. 그리고 지금,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자하는 꿈을 키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