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한계 넘어서는 발레의 기쁨....“발레의 참된 즐거움 전하고파”
몸의 한계 넘어서는 발레의 기쁨....“발레의 참된 즐거움 전하고파”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3.07.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쥬발레학원 주혜림 원장
비쥬발레학원 주혜림 원장

유아부터 성인까지, 발레를 통한 아름다움과 건강을 만들어가는 시간
발레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특히 딸을 가진 엄마라면 한번쯤 딸이 하늘하늘한 튜튜 발레복을 입고 섬세한 움직임과 하늘을 뛰어 오르는 아름답고 환상적인 모습을 상상해 본다. 또한 여성미가 그대로 녹아 있어 우아하고 가녀린 이미지의 발레리나를 꿈꿔본 여성이라면 한번쯤 설레는 상상을 해보기도 한다. 최근에는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뛰어난 무대예술이자 문화예술로 인정받고 있다. 발레를 배우면 자세교정을 통해 예쁘고 반듯한 몸매로 바뀌고, 균형감각과 근력의 발달로 건강한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조기교육의 새로운 관심사로 발레교육이 부상하고 있다.
양천구 등촌로에 위치한 비쥬 발레학원은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업은 정원제로 운영되며 연령별 수준별 편성으로 기초부터 본인의 레벨에 맞는 단계별 수업으로 스스로에게 집중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체형교정과 근력강화, 자신감을 입시를 준비하는 원생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성인들에게는 몸의 밸런스와 건강을 발레를 통해 각자의 꿈과 이상을 실현 시켜 주고 있다.
발레의 기본 동작을 무리 없이 수행하는 데에도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근육기억을 활성화하여 안정성, 몸의 컨트롤 및 정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여주는 커리큘럼은 주혜림 원장의 발레교육에 대한 애정과 노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대목이다. 
비쥬 발레학원은 유아부터 초등, 전공 입시, 성인까지 남녀노소를 대상으로 개개인의 레벨별 맞춤수업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유아 발레는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과 근육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균형 있는 신체발육과 성장 판을 움직여서 키가 크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신나고 재미있는 발레를 통해 건강한 정서가 발달하고, 배우는 기쁨과 함께 자신감 있는 표현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전공 입시 발레는 기본을 중시하고 있다. 화려한 테크닉을 가르치기보다 기본에 충실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전공을 계획하거나 더 체계적인 메소드 수업방식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성인 발레는 거북목, 말린 어깨, 굽은 등, 골반 비대칭 등이 개선이 될 수 있도록 평소 쓰지 않던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여 수업한다. 발레를 통해 몸의 밸런스를 되찾고,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주혜림 원장은 “비쥬 발레학원 원생들이 여러 소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하여 더욱 빛나고 멋진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한 발레는 특정한 전공자만 하는 것이 아닌 일반 대중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따라서 발레가 주는 수많은 장점을 통해 변화하는 몸을 체험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느끼면서 발레가 대중화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또한 “각종 콩클 대회와 발표회를 통해 학원생들의 발전과정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학원생들이 발레에 대한 열정과 재미를 가졌으면 좋게다.” 라며 원생들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이처럼 주혜림 원장의 수업은 늘 기본과 정확함을 추구한다. 발레는 바로 체형이 달라지거나 동작을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 첫 수업 할 때보다 나아지는 모습, 학부모님들의 만족감을 보면서 엄청난 희열을 느낀다. 앞으로도 꾸준히 많은 사람들에게 체형변화와 발레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티칭을 목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렇기에 잠시 배우는 취미반이더라도 대충 흉내만 내는 것이 아닌, 전공처럼 움직임의 원리를 이해하고 춤출 수 있도록, 정확하고 올바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모든 원생들이 손끝 하나, 발끝 하나, 목선 하나라도 변화되고 아름다워지길 바라는 주혜림 원장의 노력과 바람이 느껴진다. 더불어 교육자로서 모든 모습이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발레교육뿐만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과 선한 영향력을 지닌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늘 사랑으로 대하고 있다. 주혜림 원장의 애정과 열정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비쥬 발레학원의 아름다운 비상을 응원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