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티칭프로가 제안하는 천안 최초의 원스톱 차량관리서비스
골프티칭프로가 제안하는 천안 최초의 원스톱 차량관리서비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3.07.1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년 경력의 꼼꼼한 서비스, 향후 고객과 함께하는 시공프로그램 기획”
카인차량관리전문점 임도헌 대표
카인차량관리전문점 임도헌 대표

2010년 창립하여 현재까지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의 최초이자 ‘터줏대감’격 토탈 패키지/원스톱 차량관리서비스를 선보인 카인차량관리전문점은 현직 골프티칭프로이자 차량관리사인 임도헌 대표가 이끌고 있다. 천안에서 가장 전통 있는 차량관리전문점이라는 명성에 맞게 꼼꼼한 손세차와 다양한 코팅, 복원, 차량장비세팅 전문가로 활약하는 임 대표는, 업무가 끝나면 일반인과 주니어를 대상으로 골프 티칭 전문가로 변신한다. 요즘 MZ세대들이 바라는 ‘투잡러’의 꿈을 이룬 후에도, 임 대표는 앞으로 고객의 방문수고를 덜어주는 시스템과 시공 일부를 함께하는 체험서비스 등 여러 아이디어로 꾸준히 관련 업계에 혁신을 가져오고 싶다고 전한다. 

선팅/블랙박스/외장유리막 및 워시/실내케어로 쾌적한 차량환경
신차가 출고되면 차주들은 제일 먼저 차량의 겉과 속을 각각 단장하게 된다. 실내 접착수지와 비닐성분에서 나오는 각종 기화된 유해물질을 청소해 새차증후군을 방지하고, 도색표면이 깨끗하고 오염되기 전에 썬팅과 코팅작업으로 외장내구성을 높이는 것이 신차를 출고한 운전자들의 과제다. 여러 전문업체를 다니며 관리하는 이 과정의 원스톱 처리를 제안하며, 천안 최초로 토탈 차량케어서비스로 자리 잡은 카인차량관리전문점(이하 카인)은 내장과 외관 전문점으로 차량관리, 골프티칭프로로 각각 일하는 임도헌 대표의 우직하고도 섬세한 서비스로 유명하다. 오전 9시부터 7시까지 카인에서는 손세차, 광택/유리막코팅, 외형복원, 덴트, 부분도색, 실내클리닝, 라이트복원, 차량방음, 시트가죽 복원을 비롯해, 블랙박스 및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관리, 제거하기 힘든 각종 퇴적얼룩제거와 흠집 커버까지 차량관리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아무리 고가의 차량이라도 관리하지 않으면, 본연의 가치가 훼손되듯, 신차를 신차답게 하는 것이 우리의 이념”이라는 임 대표는, 모든 서비스 토탈케어는 물론 부분케어, 세차만도 가능한 서비스 세분화에 긍지를 갖고 있다. <셀리포트피지컬 사이언스 2023>에 따르면 제조 후 1개월 내의 차량 내 공기의 가스크로마토그래프 질량분석결과 호흡기와 피부이상을 유발하는 위험물질이 검출된다고 하는데, 임 대표는 이러한 오염 및 대기환경과 바이러스를 우려하는 고객들, 특히 아이가 있는 고객들에게 차량 실내탈취 및 케어, 항균탈취서비스를 상당히 추천한다고 전한다.  

직원 간 원활한 협력작업으로 차량 내관 청결과 외관 이미지업
임 대표를 포함해 직원5인으로 구성된 카인의 시그니처는 단연 패키지와 신차입고 썬팅/블랙박스/외장유리막코팅 기본서비스다. 또 신차 유리막 코팅작업이 중요한 이유는 차량 도장면에 발생하는 스웰마크 및 워터스팟, 스크레치 제거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며, 주행 중 발생하는 흠집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사후관리부분에서 고객들의 손쉽게 차량을 관리할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하나의 차량을 드레스업하는 협력과정이라, 직원들과 항상 소통하고 세심한 작업방법을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차량 특성에 맞춰 최상의 차량컨디션을 찾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해 나간다. 그리고 신제품 코팅제 출시에는 기존제품과 비교해 각 차량과 카인의 스타일에 맞는지도 확인해서 차량에 맞게 진행하고 다양한 차량외장과 선팅필름 색상에 따라 고객에게 기존작업샘플을 보여줌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고객의 쉽게 선택을 할 수 있게끔 추천하는노련함과 작업 숙련도를 갖고 있다. 다양한 일반세차는 물론 국내 대부분의 사고수리 후 고객인도 전 입고 카케어 의뢰도 많이 받는 이들은, 14년 전이나 지금이나 1-2시간대 케어를 짧은 시간 안에 관리하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목적을 달성하려는 꼼수를 부리지 않는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있다. “고객들은 몰라도, 만약 작업시간이 짧았다면 무엇인가 작업공정이 누락됐다는 의미이다. 서비스충실도를 위해 세차는 매일 15대, 신차관리는 4대 정도이며 오전과 오후 각각 1대씩 나누어 성실히 작업하며 고객 신뢰를 최우선 과제로 지켜나가고 있다”는 임 대표는 6~7년 함께한 직원들이 새 보금자리가 생기자 삶에 작은 보탬이 될수 있도록 천안 3개점 중 2개를 분점으로 독립시켜 상호는 다르되 카인의 정신을 계승하는 매장으로 거듭나게 했다. 그리고 임 대표는 차량관리전문점 일과가 끝난 후, 여러 다양한 골퍼들의 갈증을 풀어주는 골프 레슨 해결사로 새롭게 출근한다. 차량관리점에서 만난 고객들과 아카데미를 통해 만나게 되는 골퍼분들에게 골프 및 차량관리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토론하며, 친화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기도 한다.

골프티칭프로로 1인 2역, 골프아카데미 및 시공체험서비스도 준비
골프프로는 대회와 티칭 분야로 나뉘는데, 5~11시 대에 레슨을 나가며 후자로 활동하는 임 대표는 취미골퍼와 생업 사이에서 고민하다 단 2년 만에 티칭프로자격을 획득한 ‘투잡러’가 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골프는 미세운동이기에 정신력에 좌우된다”는 임 대표는 집중력이 오래가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 연령별 흥미를 자아내는 접근법도 늘 연구한다. 앞으로 실내연습장 겸 골프아카데미를 만들어 성인반, 주니어 전문반을 갖추고 천안에서 오픈할 것이라는 임 대표는 이원중 회장과 3백여 명 회원으로 구성된 밴드골프모임 ‘도지골프’에서 활동하며 삶이 더욱 즐겁고 행복해졌다고 덧붙인다. 그 밖에도 임 대표는 고객들이 직접 시공단계에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으며, 마이카에 직접 시공하는 즐거움 외에도 고객들이 차량문제에 직접 대처할 수 있는 경험을 갖추기를 바란다고 한다. 나아가 많은 고객들이 차량작업과정에 대해 문의하는 케이스가 많아, 임 대표는 작업과정 촬영분 전송서비스에서도 영상을 고속프레임으로 바꾸어 2분이면 다 볼 수 있는 편집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그는 “고객님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안심할 수 있도록, 정직, 성실, 신뢰로 작업하는 과정을 오픈하여 오랜 사랑에 보답하겠다. 앞으로도 꾸준히 원칙을 중요시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니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