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수익화의 성공 전략, ‘나를 브랜딩하다’
인스타그램 수익화의 성공 전략, ‘나를 브랜딩하다’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3.07.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러블 김가희 대표
에듀러블 김가희 대표

인스타그램 수익화의 실전 노하우, 살아있는 교육으로 차별화
‘에듀러블’은 주부, 청년,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및 기업 대표 등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교육기업이다. 에듀러블 김가희 대표는 6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6.2만 팔로워를 보유한 파워 인플루언서로서, 「나는 행복하기로 선택했다」, 「0세부터 시작하는 두뇌발달놀이」 등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또한, 다양한 육아 교육 정보 및 놀이 방법을 공유하는 육아 크리에이터이며, 콘텐츠 창업을 돕는 기획자,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로도 잘 알려져 있다.
7년여 간 교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한 김가희 대표는 자신이 삶에서 배운 교훈들, 사람들에게 전하고픈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저서 「나는 행복하기로 선택했다」를 2019년 출간했다. 당시 무명의 신인이자 초보 작가로서 책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에 어려움을 느꼈다는 김 대표는 그 방법으로 인스타그램을 선택했고, 효과적인 전략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킴으로써 자신의 첫 저서를 베스트셀러에 올리는 데에 성공한다. 이후 결혼과 출산, 육아를 겪으며 두 번째 책을 출간, 잇달아 베스트셀러에 올리며 스타작가 반열에 올랐고,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축적된 노하우와 실제 사례들, 시행착오를 거치며 점차 체계화 된 브랜딩 전략 등을 주제로 개인과 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왕성한 강의활동을 펼치는 인기강사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김가희 대표는 경인방송 모닝테라스 ‘힐링브런치’의 고정 게스트와 YTN 사이언스 방송 출연, 클래스101 클래스 진행 등 아이 발달에 꼭 맞는 쉽고 다양한 재미있는 놀이 강의, 그리고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홍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무엇보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분야에서 돋보이는 성과와 탁월한 교육 역량을 증명해 온 김가희 대표는 최근에는 ‘2023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아아동&시니어 브랜드 대상’에서 인플루언서 및 인플루언서 교육 부문 수상을 거머쥐며 그 능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성공전략에 대해 김가희 대표는 “일단 첫 번째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걸 찾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게 꾸준히 활동하는 것인데, 무조건 잘 되는 콘텐츠만을 따라가다가 저마다의 사정이나 여건에 따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로 그 콘텐츠를 소비해 줄 정확한 타겟층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라며, “간혹 인스타그램 수익화에 실패하는 분들의 경우를 보면 무작정 제품 판매에만 집중하거나, 팔로워 숫자를 늘리는 데에만 매달리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정말 좋아하는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다보면, 이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더 풍부한 양질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되며, 이로 인해 그 주제를 좋아하는 분들이 모이게 됩니다. 그들에게 더 많은 좋은 정보를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쌓이는 신뢰가 수익화 성공의 토대가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의 본질을 아는, 신뢰받는 선한 인플루언서를 배출하겠습니다”
김가희 대표는 최근 브랜딩 마케팅 교육기업 ‘에듀러블’을 런칭해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강의는 「인스타그램 수익화 과정-인플루언서 되기」 강좌다. 해당 강의에서는 확실한 주제와 명확한 컨셉을 가진 나만의 컨텐츠 만들기,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계정 최적화하기, 공감과 소통, 정말 좋은 제품을 통해 사람들의 신뢰 얻기 등의 실전적인 운영 전략을 김가희 대표가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방법들을 예로 들어가며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에 더해 곧 런칭하게 될 강의 「부트캠프」는 앞서 ‘인플루언서 되기’ 강좌의 보다 심화된 버전으로, 어느 정도 수익화를 실현한 이들이 이를 더욱 확장하길 원할 때, 혹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을 모두 통합시켜 매출을 끌어올리길 원할 때 들으면 도움이 될 강좌라고 한다. 
부트캠프 강좌는 김가희 대표를 비롯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하며, 1:1 개인화 컨설팅과 철저한 피드백을 통해 추후 로직이 바뀌더라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는 컨셉과 기획을 수립, 확실하게 성공까지 이끌어준다는 것이 차별화 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부트캠프 강좌는 오는 7월 22부터 시작해 매월 오픈할 예정이며, 단순히 지침을 안내하거나 방법을 알려주는 수준이 아닌, 기획부터 업로드, 스크립트 작성 등의 모든 요소들을 실전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곁에서 돕는 것이 핵심이 되리라 생각합니다”라며, “저희 강좌의 가장 큰 강점은 어디서 본 듯한 사례들을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제가 직접 경험한 노하우, 제가 지금도 실천으로 증명하고 있는 것들을 전달한다는 점입니다. 수강생들은 자신이 배우고 있는 내용이 실제 어떻게 적용되고 있고, 어떤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지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느 강의들보다 강한 동기부여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에듀러블은 새로운 런칭프로그램으로 ‘CEO를 위한 브랜딩 패키지’와 ‘지식창업 강사 양성과정 클래스’를 오픈했다. CEO의 퍼스널 브랜딩이 기업의 브랜딩과도 연결되는 시대에서, SNS 브랜딩이 된 CEO가 고객과 소통하며 친근한 이미지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이에 따라 김가희 대표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각 브랜드의 콘텐츠, 사업철학을 담아 기업 CEO를 위한 맞춤형 브랜딩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브랜딩하는 전략과 실행을 돕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더불어 자신이 각자 가진 경험과 지식을 클래스로 만들 수 있는 지식창업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나만의 콘텐츠로 강의를 하는 등 부수익을 만들 수 있는 지식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김가희 대표는 “저희 수업에 정말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배우러 오셨지만, 막상 수업을 들으면서는 ‘내면의 성장’, ‘나를 찾아간다’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라며,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가장 유용한 도구랄 수 있는 SNS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일이, 그 분들이 갖고 계시던 어떤 꿈이나 목표를 진짜 현실로 실현시키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은 인스타그램 교육으로 시작했지만, 향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현 시대 트렌드에 맞는 SNS 및 디지털 기술에 대한 교육을 더욱 폭넓게 진행해가며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의 꿈과 브랜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단순히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라는 브랜드를 키워냄으로써 스스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고, 이로써 경제적 자유를 누리게 된다는 비전을 이야기하고 있는 김가희 대표. 그의 열정과 도전이 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꿈을 선사하게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