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퀄리티, 실력으로 입증된 SMP 시술 전문 브랜드 ‘아벨리’
차원이 다른 퀄리티, 실력으로 입증된 SMP 시술 전문 브랜드 ‘아벨리’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6.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벨리(Abeli) 강유미 대표
아벨리(Abeli) 강유미 대표

지난 4월,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국민 선호 브랜드대상 1위> 시상식에서 ‘아벨리’는 탈모커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우수한 성과가 있는 브랜드를 업태별로 한 곳만 선정하는 이 시상에서, ‘아벨리’는 SMP 시술 분야에서 그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지속 성장해 온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아벨리’를 통해 업계 전반의 건강한 성장 이끌어 낼 터
‘아벨리(Abeli)’는 지난 4년여 간 부산을 대표하는 SMP 전문 브랜드 중 하나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특히, 국내 최초 모낭 성장인자 케어+SMP 시술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브랜드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부산본점과 거제, 김해 3개 지점을 중심으로 전국 최다 수준의 시술 경험을 자랑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그 명성은 부산에 본점이 위치해 있음에도 부산·경남 지역 뿐 아니라 서울, 강원도 등 거리가 먼 타 지역에서도 ‘탈모커버’를 목적으로 이곳을 찾아오고 있다는 사실에서 다시 한 번 증명된다. 그리고 이러한 사실들은 최근 SMP 시술이 탈모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법으로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동시에, 수많은 업체와 브랜드들이 등장하며 치열한 시장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더욱 놀랍다.
아벨리의 성장을 이끌어 온 주역인 강유미 대표는 K뷰티전문가연합회 회장이자 KWSMP협회 운영위원장, K뷰티교육협회 교육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인물로, 뷰티업과 마케팅 및 사업분야에서 17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이기도 하다. 그는 기존에 ‘탈모’ 문제에 대한 마땅한 솔루션이 없던 상황에서, 새롭게 등장한 ‘SMP 시술’이 갖고 있는 가능성에 주목했고, 이에 ‘아벨리’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강 대표는 “SMP란 두피에 색소를 주입해 실제 모근, 모발과 같은 연출을 해주는 최신 기법으로, 그간 뚜렷한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여겨졌던 약물 치료나 낮은 모낭 안착률 및 두피 손상에 대한 두려움으로 꺼려졌던 모발이식, 관리가 까다롭고 통풍이 되지 않아 답답한 가발 등의 방법에 비해, 시술 즉시 드라마틱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는 시술법입니다. 최근 들어서 여러 방송이나 SNS 등을 통해 대중적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시각적으로 머리숱이 풍성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질환으로 인해 발생한 탈모의 커버를 원하는 분들, 패션삭발을 원하는 분들도 많이 찾아오고 계십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최근 SMP 시술은 전문숍은 물론, 아카데미도 많이 생기며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시술의 특성상 굉장히 높은 집중력을 요하는 일일 뿐 아니라, 제대로 된 기술을 갖췄는지의 유무에 따라 결과물의 퀄리티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고객 분들의 만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일 뿐 아니라, SMP 전문숍을 창업하신 분들의 매출, 운영과도 직결되는 부분이기에 신중한 선택과 주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라고 당부했다.
강유미 대표가 직접 K뷰티전문가연합회의 회장직을 수행하며 업계 내의 건강한 발전과 우수한 후대 양성에 힘쓰고 있는 까닭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현장에서 고객과 대면하는 전문가들의 실력이 잘 갖춰져야만, 고객들의 SMP 시술에 대한 좋은 인식도 확산될 것이며, 업계 전반의 성장 또한 이끌어 내리란 생각인 것이다. 이에 강 대표는 최근까지도 수많은 강의에서 강연활동에 매진하는 한편, 세미나에 참석해 배움을 구하는 자세도 잃지 않고 있다. 그 스스로가 해외 강연에 초빙될 만큼 그 실력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곤 하지만, 자신이 모든 걸 다 잘 알 수는 없는 게 당연한 일이고, 아직 배울 것들이 남아 있다면 언제까지고 공부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마음가짐에서다. 

“성장을 위한, 그리고 성공을 향한 길에 최고의 안내자가 되겠습니다”
‘아벨리’가 보여주고 있는 SMP 시술에서의 기술적인 역량이나 검증된 실력에 많은 소비자들이 성원을 보내는 만큼,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아벨리 아카데미’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치솟고 있다. 실제로 아벨리는 시술 고객 예약이 항상 풀로 차 있는 상태로 6월까지는 빈 자리를 찾을 수 없을 정도라고 하며, 아카데미의 경우에도 지난 3월에 상반기 수강을 마감, 수강 대기 인원도 꽤 밀려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처럼 많은 수강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아벨리 아카데미’의 강점 중 또 하나는 이곳에서 ‘베드 쉐어’를 해주고 있다는 부분이다. 이에 대해 강 대표는 “사실 수강생 분들 중에는 아직 나이가 너무 어려 당장에 창업할 자금이 부족한 친구들도 있고, 투잡으로 뛰어든 것이라 시간이 부족한 분들도, 돈도 시간도 있지만 첫 창업에 두려움을 가진 분들도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사정을 겪고 있는 수강생 분들이 조금 더 수월하게 업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충분한 실전 연습을 거쳐 창업을 준비해나갈 수 있도록 베드 쉐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베드 쉐어를 하고 있는 동안 제게 피드백이 필요하면 바로 받을 수도 있고, 제가 고객과 상담하고 응대하는 모습을 바로 옆에서 보면서 배워갈 수 있는 부분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강유미 대표는 “사실 아카데미로만 치면 동종업계에서 제가 창업이나 사업 경험이 가장 많은 축에 속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경험들을 기반으로 수강생 분들이 훗날 실제로 겪으실 수 있는 ‘사업이 실패하는 이유’,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한 요건’과 같은 살아있는 경험들을 생생하게 전달해드릴 수 있습니다. 종종 사람들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이룩한 것’에 대해 지나친 환상을 가지고 있지만, 그 고난을 겪지 않고도 성공에 다다를 수 있다면 굳이 아파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창업’이란 두세 번씩 거듭하기 어려운 일생의 도전이자 드문 기회입니다. 저희는 그처럼 용기 있는 도전, 기회를 쟁취하려는 노력을 최대한 지원함으로써 ‘성공의 길’로 안내하는 역할에 충실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강유미 대표는 “탈모는 사실상 치료가 어려운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고객 분들 중에는 모발 이식이 불가능한 케이스가 더러 있기도 하죠. 하지만 그런 분들에게도 SMP는 높은 만족도를 보여줍니다. 고객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실제 저희 수강생 분들 중에는 고객으로 오셨다가 SMP 시술을 경험해보고 크게 만족해하며 수강 등록으로까지 이어진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많은 분들이 겪고 계셨을 탈모 스트레스로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다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 SMP 시술을 전파하고, 그 분들의 고민을 진심으로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이러한 점에서 수강생 분들과 예비 창업자 분들에게도 용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창업이란 게 잘 되는 케이스만큼이나 잘 되지 않는 케이스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분야는 그 자체로 충분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으며, 수준 높은 교육만 뒷받침 되어 준다면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충분히 성공을 쟁취하실 수 있을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근래에 해외 시장으로부터의 러브콜이 잇따르며, 멀지 않은 시일 내에 ‘아벨리’ 브랜드를 해외에서 볼 수 있게 될지도 모른다고 귀띔하는 강유미 대표.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하는 모든 이들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열정 어린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의 내일이 더욱 밝게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