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전략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고객의 목표를 함께 바라보는 금융 컨설턴트 제목 :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다은 팀장
금융전략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고객의 목표를 함께 바라보는 금융 컨설턴트 제목 :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다은 팀장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4.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다은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다은 팀장

최근 변화하는 사회에서 금융 컨설팅의 중요성은 갈수록 부각되고 있다. 새로운 금융제도와 기술의 도입으로 금융시장이 크게 변화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금융상품의 다양화와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개인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금융 컨설턴트는 개인의 필요와 상황에 맞는 최선의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개인의 금융적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에 꼭 필요한 존재로 급부상하고 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정다은 팀장은 금융업계에 몸담아온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산관리, 재무컨설팅, 자금운용컨설팅, 종합금융컨설팅 등에서 고객에게 최적화 된 조언을 제공하고 있으며, 리스크 관리와 불필요한 지출 최소화, 숨겨진 자산 발굴 및 보장 확대 등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전문 금융컨설턴트다. 특히, 정다은 팀장은 많은 이들이 극심한 혼란에 빠져있던 코로나 시국 속에서도, 당장의 시급한 문제만을 주목하는 임시방편격의 솔루션보다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진입하는 플랜을 항상 우선시해왔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과 신뢰를 얻어내며 그 역량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 팀장은 “최근 고객들의 다양해진 니즈만큼이나 각 금융기관에서도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그 상품들 각각의 특성이 이전보다 한층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이를 고객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 니즈에 맞춰 전문적인 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모두에게 적용되는 좋은 상품이란 존재할 수 없기에 막연히 ‘다들 필요하다고 해서’, ‘다들 좋다고 해서’ 선택하는 것은 그리 효율적인 결정이라 할 수 없으며, 또 쉽게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이 목표를 분명하게 알고 있게 되면 그 필요성 또한 실감할 수 있고, 꼭 필요할 때에 실질적으로 체감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사실 저는 일반 고객 분들이 ‘금융’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의 문턱이 지금보다 더욱 낮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금융의 중요성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중요하다고 하여 무작정 조심스럽게 반응하기보다는, 쉼 없이 변화하는 금융 흐름에 능동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해가며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목적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고객 분들이 생각하셔야 할 것은 기간이나 비용이 아닌 ‘목적’이며, 고객의 상황에 맞춰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플랜을 수립하는 것은 저희 컨설턴트들의 역할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정 팀장의 이러한 시각은 요즘처럼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그 유효성을 증명하고 있다. 리스크가 증대되고 있는 분야에 대한 무리한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금융 상품에 관심을 갖는 것이 훗날 안정된 자산을 확보하고, 다시금 자산 증식에의 기회를 모색해볼 수 있는 기반이 되리란 전망에서다.
고객은 목적을 바라보고, 컨설턴트는 곁에서 이를 지원하고 지지하는 구도. 고객과 컨설턴트 간의 이 같은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정다은 팀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신뢰와 소통’이다. 그는 “흔히 ‘설명을 들을 때엔 이성적으로, 마지막 선택은 감성으로 내린다’라고들 말합니다. 컨설턴트의 설명을 논리적으로 이해하더라도, 결국 그 사람을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결정의 중요한 요소라는 뜻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고객 분들이 느끼기에 믿고 함께 갈 수 있는 컨설턴트, 친구처럼 항상 곁에 있어주는 컨설턴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고객의 시작과 끝을 모두 함께하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정다은 팀장의 약속이 오래도록 변함없이 지켜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