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신뢰와 함께하는 컨설턴트, 금융의 길을 안내하다
고객의 신뢰와 함께하는 컨설턴트, 금융의 길을 안내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4.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아름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아름 팀장

최근 금융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금리 변동과 주식 시장의 혼란, 코로나19 대유행, 국제 분쟁의 장기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변화무쌍한 상황 속에서 자신들의 금융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해야 할 위기에 직면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쉼 없이 변하는 금융 상황에 대한 최신의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물론, 이를 면밀히 분석하여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 컨설턴트는 이 같은 금융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역할과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아름 팀장은 이 같은 금융시장 상황 속에서 고객의 개별적인 금융 상황과 목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계획을 수립해 제안하는 데에 탁월한 역량을 갖춘 금융 컨설턴트로 평가받는다. 특히, 고객이 잘 알지 못하는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품의 내용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적의 금융상품을 제안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투자하며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기도 하다.
이에 대해 이아름 팀장은 “요즘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전보다 더 복잡해진 상품들을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비교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통해 최적의 선택을 내리는 것입니다. 나아가 고객의 상황과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며 늘려주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여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늘려나가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합리적인 자금운용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노하우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아름 팀장은 최근의 불안한 국내·외 경제 상황을 볼 때, 보다 신중하고 현명한 금융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근까지 달러 강세로 인해 관련된 투자 분야가 두각을 드러냈지만, 잇따른 금리 조정으로 인해 등락이 거듭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무턱대로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원화 중심으로 자산을 축적하고 후일을 기약하는 것이 효과적인 선택이라는 이야기다. 
이아름 팀장은 피플라이프의 풍부한 인프라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며 전보다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 전했다. 특히, 금융 트렌드의 변화를 면밀히 분석하고, 고객의 여건과 상황까지도 고려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함으로써 고객 스스로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최신 금융 흐름에 대한 분석과 더욱 깊이 있는 금융 전략에의 연구에도 힘을 쏟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그는 “매년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출시되면서, 각 상품들의 장단점이 뚜렷하게 나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고객들의 선택지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고객 분들께서 저를 선택하신 이유는 그 상품의 가치보다는 제가 가진 전문성과 신뢰성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치나 숫자로 드러내 보여주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신뢰를 얻는 일은 ‘진심’을 담아야만 가능합니다. 저를 선택한 고객 분들과 평생을 함께하며 자산을 지켜나가실 수 있도록, 필요한 때, 필요한 순간에 언제나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컨설턴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고객에게 현명한 금융전략에의 길을 안내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는 그의 진심이 더 많은 이들에게 따스함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