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바디에 정성들인 토탈뷰티, 피부처럼 창업도 관리가 중요
피부와 바디에 정성들인 토탈뷰티, 피부처럼 창업도 관리가 중요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3.02.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자가 직접 에스테틱 테라피를 제대로 가르치는 책임수강전문”
루미뷰티끄 최아름 대표/대표원장
루미뷰티끄 최아름 대표/대표원장

청주를 대표하는 피부와 바디관리 전문 에스테틱이자 뷰티아카데미인 루미뷰티끄는 학원제 중심인 기존 시스템과 달리, 원장인 최아름 대표의 ‘책임제 토탈뷰티아카데미’를 추구한다. 뷰티숍 오픈을 하려면 피부관리전문 국가자격증이 필수인데, 대부분 한 강사가 많은 학생에게 이론과 실기를 속성으로 가르치기에 회차 당 합격률이 높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메이크업/헤어분야의 여러 국가자격을 취득하고 메이크업아티스트와 뷰티브랜드 매니저로 활동한 최 대표는 원장이 경영만 담당하는 시스템과 달리, 루미뷰티끄에서 고객관리와 창업강의를 함께하며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고급 스파 화장품과 첨단 피부관리장비를 갖추고, 세련된 고객응대매너로 사랑받는 루미뷰티끄의 기술과 마인드로 창업에 성공하는 후임 뷰티전문가가 많기를 바란다는 최 대표의 2023년 계획을 소개한다. 

토탈뷰티에 책임수강 더해 생생한 현장 노하우 배우는 아카데미

중앙일보 후원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대상 1위> 에스테틱 및 뷰티아카데미부문을 수상한 최아름 대표의 루미뷰티끄는 전 연령대 피부와 바디관리 전문 에스테틱이자, 학원보다 꼼꼼한 실기 훈련을 소수정예로 받는 뷰티아카데미 사관학교다. 
루미뷰티끄는 예비신부에서 중장년 이후 관리까지 연령별 영역이 넓으며 기미/잡티/색소침착 등을 해결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유명하다. 이 곳의 특징은 원장들이 현장에서 물러나 경영만 하는 에스테틱과 달리, 고객을 직접 대면하며 실제 피부진단과 관리서비스를 직접 하고 있고 교육 역시 원장 직강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피부미용자격증은 보통 학원에서만 딴다고 생각하시지만, 직업선택이 다양해진 요즘 삶의 기로에서 우리를 선택한 분들을 위해 자부심을 갖고 에스테틱과 창업서비스 차원의 뷰티아카데미로 토탈뷰티를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하는 34세의 최 대표는 화장품브랜드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경험한 스킨케어 전문가다. 

문제성피부에서 다양한 윤곽리프팅, 바디관리와 피부 전반의 노화/색소/고공관리를 다루는 루미뷰티끄는 관리와 장비도 최고급만을 지향하기에, 고객은 물론 미래의 미용관리 전문가들도 최고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1백여 명을 직접 가르친 최 대표는 강의비용을 시간이 아닌 레슨 기준으로 책정하는 ‘책임제수강’ 원칙으로, 수강생이 기술을 마스터할 때까지 철저하게 연습을 시켜 국가고시와 실제 현장에 잘 대비하도록 한다. 졸업 후 혹은 다른 직업에 종사하다 오는 이들이 많아, 전문학원 졸업 후 재수강을 원하거나 창업 후에도 기술보습이 필요한 현직 종사자들이 최 대표를 자주 찾는다.

5성급호텔 수준의 에스테틱과 피부분석으로 고객피부 철저관리

루미뷰티끄가 더욱 경쟁력을 가진 이유는 프랑스의 고급 자연주의 스파 아로마테라피 브랜드인 조지앙 로르의 제품을 공급받는 청주의 유일한 공식 살롱이라는 것이다. 제품을 다루는 테크닉이 타 브랜드와 달라 본사와 단독 계약한 최 대표가 원장으로서 직접 시술하기 때문에 유명 브랜드의 러브콜이 쇄도한다. 
국내에서도 5성급호텔 스파라인에만 입점한 조지앙 로르는 나이가 들수록 피지가 많아지지만 수분이 부족하여, 겨울마다 속건성에 시달리고 알맞은 관리제품을 찾기 어려운 한국여성의 탄력리프트에 효과적이라고 평가받는다. 또한 문제성피부는 FDA의 인증을 받은 필(각질관리) 전문 솔루션브랜드인 M.A.D의 글라이콜릭, 만델릭, 제나수스그로우팩터, 멀티C레티놀, 레디언트 브라이트닝, 아크네, 인바이러먼트 등을 취급하며 델리게이트 리설페이싱 필처럼 다양한 문제점을 한번에 개선하는 레이어링 필로 유명한 제품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들의 ‘5주의 기적’으로 불리는 주 1회 5주프로그램은 타지에서도 방문할 정도로 인기인데, 여드름과 윤곽/리프팅, 모공/예민/홍조 관리, 스팟 개선은 물론 임신 중이거나 아토피가 있어 필과 마사지가 부담스러운 민감피부도 받을 수 있는 스팟 OUT서비스도 있다. 
최 대표는 여기에 온열감압과 에너지테라피 기능을 더해 거북목과 척추통증 완화, 근력과 근육내 효소활성을 도와 체형을 정리해 주는 프리미엄 바디기기인 ‘테라노바 오케스트라’, 리프팅/탄력/피부재생/모공축소 등을 한 번에 관리하는 메타테라피 미용기기로 유명한 ‘메타바이오8 레볼루션’ 등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또한, ‘라인뷰 피부진단기’를 통해 고객의 피부 진피층부터 표피층까지 피부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피부민감성 정도와 타입, 피부톤과 문제점 지수, 피부의 멜라닌과 기미 상태 등을 분석해 모공과 피지, 표피색소침착 정도에 따라 이상적인 관리와 영양공급을 받게 되며, 추후 개선된 피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기술향상과 고객사랑 바탕으로 서울경기권 직영 활동범위 넓힐 예정

(사)케이뷰티연합회 회장단이자 왁싱교육학회 이사인 최 대표는 피부관리 외에도 각질제거인 스킨/패디플레닝 전문가이자, 국제피부관리협회 시데스코의 뷰티경진대회 수상경력도 있는 왁싱전문가이기도 하다. 그 밖에도 교육 분야에서는 왁싱제품 전문브랜드 제이엔코의 글로벌 교육강사이며, 네일숍의 패디플레닝을 다루는 풋케어툴 전문브랜드 더싹에서 본사직원을 제외하고 유일무이한 현직 활동 수석교육강사로 각광받고 있다. 그는 기존 방식에 자신만의 스킬로 재탄생시켜 좋은 임상을 많이 얻는다고 한다.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아카데미도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컨설팅하며 창업자들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 
아카데미의 경우, 자격증과 창업반으로 나눠 운영하며 창업희망자들에게 자격증과 브랜드현판, 마케팅, 밴드컨설팅, 인테리어, 로고디자인까지 조언하며 뷰티브랜드 특유의 CS 테크닉도 전수한다. 또한 창업자들이 화장품과 에센셜오일 등을 마진 없이 좋은 브랜드로 유통할 수 있도록 도우며, 재료 소진량 체크, 매출증대를 위한 이벤트도 제안하며 자리를 잡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정성 덕분에 최 대표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로 불리며 감사의 손편지도 많이 받을 정도인데, 지난 12월 루미뷰티끄의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대상 1위> 수상도 “혼자가 아닌 아티스트실장 팀, 고객님들, 수강생 여러분 덕분에 성장했으니 모두가 함께 받은 것이나 다름없다”며 “더욱 발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정진해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는 소감을 남겼다. 
루미뷰티끄 청주 본점이 이처럼 큰 사랑을 받으며 지역에 자리를 잡은 만큼, 최 대표는 2023년도에 루미뷰티끄로 서울/경기권에서 뷰티에스테틱 직영 활동을 넓힐 것이라고 한다. 그는 “새해 들어 프랜차이즈 제안도 많아졌다. 그래서 모든 매장에서 상향평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뉴얼과 시스템을 차차 정비하는 중이다. 각 매장마다 탄탄한 팀을 구성하도록 좋은 뷰티전문가들을 더 많이 양성하고 이들을 채용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객을 아름답게 만들고 뷰티전문가를 행복하게 만드는 루미뷰티끄의 토탈뷰티 브랜드파워를 잘 키울 것이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