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고 안전한 중개서비스, 책임 관리 시스템으로 ‘신뢰’를 이끌어 내다
신속하고 안전한 중개서비스, 책임 관리 시스템으로 ‘신뢰’를 이끌어 내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3.01.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센트원공인중개사사무소 김병국 대표
퍼센트원공인중개사사무소 김병국 대표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인플레이션 압력과 금리 인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지속 등 각종 변수가 2023년 새해를 맞이한 지금까지도 산적해 있는 까닭이다. 물론, 한편으론 팬데믹 완화에 따른 경제 활동 재개와 글로벌 공급망의 회복, 변화된 산업구조 속 신수요 창출 등의 요인으로 긍정적 전망을 기대케 하는 부분도 존재한다. 위기와 기회가 혼재된 시장, 성공을 포착하고 쟁취하기 위해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와 믿을 수 있는 조언을 제공해 줄 전문가가 필요하다. 오피스 및 상업시설, 빌딩 등의 부동산 매물에 대한 임대, 매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업 ‘퍼센트원공인중개사사무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다.

2022 브랜드 대상 수상한 부동산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퍼센트원
시시각각 급변하고 있는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란 무엇일까. ‘퍼센트원공인중개사사무소(이하 퍼센트원)’는 그것이 차별화 된 부동산 시스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 그리고 고객의 의뢰를 훌륭히 수행함으로써 만족과 신뢰를 이끌어내는 것에 있다고 판단하고, 이를 철저하게 실천으로 옮겨내며 단기간에 빠른 성장세를 일궈냈다. 비즈니스 인프라가 고도로 밀집된 서울 강남권역을 주 무대로 지난해 4월 설립된 ‘퍼센트원’은 매달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온 끝에 연말 ‘2022 대한민국 우수기업 브랜드대상–부동산중개부문 1위 대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퍼센트원의 가장 주요한 차별화는 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에 있다고 볼 수 있다. 퍼센트원은 정확하고 정직한 매물 정보를 빠르고 투명하게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이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대 고객에게는 그들이 제공한 의뢰매물의 신속한 임대차 계약 달성을 목표로 적극적이고 프로모션 전략에 기반한 ‘책임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기도 하다. 이는 단순히 임차 수요자를 기다리는 데에 그쳤던 기존 시장의 방식을 탈피, 해당 매물에 적합한 니즈를 갖추고 있는 수요 고객층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효율적인 유입을 이끌어내는 데에 포커스를 맞춘 것으로 퍼센트원 성장의 주된 원동력이기도 하다.
퍼센트원의 김병국 대표는 “오피스 임대차 시장은 매해 그 분위기가 격변하는 곳입니다. 특히, 경기 침체나 사회 정세 등의 외부 요소에 큰 영향을 받는 시장이기에 그만큼 경험과 전문성에 의해 성과가 크게 좌우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기존 시장에서는 의뢰매물의 임대차 계약 달성을 확률에 의한 요소로 치부하곤 했으나, 저희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수요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제안을 건넴으로써 ‘확률에 기대지 않은 100%의 계약 달성’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해왔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결과물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야말로 저희들의 ‘차별화 된 경쟁력’이 되리라 생각했으며, 지금까지 이를 증명해 낸 것이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고객의 숨은 니즈까지 포착, 가장 확실한 만족을 향하다
이미 서울 강남에서 10여년 안팎의 경력을 갖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었다는 ‘퍼센트원’은 그 이름에 “부동산 시장에 숨어있는 상위 1%의 좋은 매물들을 고객에게 소개하겠다”는 이들의 각오를 담았다. 그리고 그간의 경험을 발판 삼아 고객들에게 더 좋은 매물을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했으며, 그것이 앞서 설명한 차별화 된 시스템의 모태가 되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유완종 팀장은 “저희가 현장에 몸담으며 알게 된 사실은 같은 업종, 같은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고객들마다 제각기 성향이 다르다는 점이었습니다. 또한, 고객 분들이 말씀하시는 ‘원하는 매물 조건’의 이면에 고객 자신도 몰랐던 ‘숨어있는 니즈’가 있어서, 그것이 얼마나 충족되느냐에 따라 계약에 대한 만족도 또한 크게 변화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뜻을 모아 ‘퍼센트원’을 설립한 까닭은 제각기 개인적인 경험이자 노하우로만 활용해 왔던 이 같은 지식들을 보다 ‘체계화’하고 ‘시스템화’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 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윤지상 실장은 “임대사업은 당시의 시세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러한 시세란 매물이 평가받는 실제적인 가치인 동시에 임대인이 받고자 기대하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이 둘 사이의 간극을 적절하게 조율함으로써 고객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계약에 대한 높은 만족을 선사하는 것이며, 저희 퍼센트원은 그러한 일에 있어 가장 뛰어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라며,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장 거대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보유한 강남 지역에서 각각 10여 년간 활동한 전문가들이 모여 있다는 점, 저마다의 특화된 전문 분야가 있어서 다양한 매물을 모두 아우를 수 있을 뿐 아니라, 분야 간 긴밀한 연계와 유대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이 저희 퍼센트원이 앞으로 더 성장해나갈 것임을 확신하게 하는 저력입니다”라고 강조했다.
그 어느 때보다 혼란한 시기,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이 어떠한 변화를 보일 것인지를 쉽사리 예측할 수 있는 전문가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그 혼란 속에서도 가장 뚜렷한 성공을, 높은 가능성으로 담보할 수 있는 이들이 있다면 이는 바로 ‘퍼센트원’이 아닐까. 새롭게 시작하는 2023년, 지난해 매출의 2배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발전과 성장을 멈추지 않겠다는 이들의 포부가 과연 어떠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그 귀추를 주목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