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경력과 독보적인 하이엔드 시술, 뷰티창업의 성공을 이끌다
풍부한 경력과 독보적인 하이엔드 시술, 뷰티창업의 성공을 이끌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11.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뷰티 류은지 대표
엘리뷰티 류은지 대표

현대사회에서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인 성장곡선을 그려왔다. 실제 발표된 바에 따르면 피부 관리, 미용 서비스 등 뷰티산업을 이용하는 고객층이 일반 대중으로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뷰티산업은 연간 14~15조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의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더욱이 이러한 추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시기를 지나 지난해 하반기부터 다시금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뷰티창업을 꿈꾸는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방면에 걸친 탁월한 전문성, 검증된 실력이 ‘최고’를 만든다
‘엘리뷰티(Elly Beauty)’는 다년 간 쌓아온 경력과 독보적인 하이엔드 시술을 기반으로 성장세를 거듭하며 현재 직영 및 가맹 전국 1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뷰티샵&아카데미다. 이들은 속눈썹펌, 스킨플래닝, 패디플래닝, 왁싱, 눈썹문신 앰플제거, 자연화장, 두피채움, 스킨케어 등의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을 대상으로는 케어 서비스를, 동시에 수강생에게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엘리뷰티’는 성북구 최대규모이자 업계의 유명샵들 중 수강생 배출 아카데미 1위라는 명성에 걸맞은 60평대의 넓고 쾌적한 환경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 사생활이 보호되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독보적인 수준의 하이엔드 시술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엘리뷰티’를 이끌고 있는 류은지 대표의 풍부한 경력과 노하우, 기술력은 이들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다. 류은지 대표는 뷰티 업계에서 10년여의 경력을 쌓아온 인물로 1만 건 이상의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통령·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KPA한국플래닝협회 정회원, 사단법인 K뷰티 전문가연합회 정회원,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 수석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피부미용 종합 면허소유, 대한 문신사 중앙회 지부장, SMP에어닷 성북지사, 마이크로 피그먼트 강사자격, 미국 통증방지학 AAM자격, 마케팅 기획 전문가 1급 자격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이에 류 대표는 “저희는 오랜 경력과 독보적인 기술력, 그리고 어느 한 분야에만 특화된 것이 아닌 다방면에 걸친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술과 교육, 모든 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성장해왔습니다. 함께 일하고 있는 구성원들 또한 모두 뷰티업계에서 6~7년 이상 종사한 경력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격적인 기업화를 위한 꾸준한 시스템 확립과 개선 및 보완을 거쳐 오며 고객 서비스 부문과 아카데미 교육 부문,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체계화를 이뤄놓았다고 자부합니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많은 분들이 알아주신 덕분에 엘리뷰티는 멈추지 않는 성장세를 일궈왔으며,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우수한 졸업생들을 배출해왔습니다. 그리고 그 중 일부는 저희와 함께 가맹 지점을 운영하며 동반성장을 일궈오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최선을 다하는 열정과 끈기, 그 노력을 좋은 기회로 이어주는 사람이 되고파
엘리뷰티를 경험해 본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만큼이나, 이들의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교육을 거쳐간 수강생들의 호평 가득한 수강후기는 지금의 ‘엘리뷰티’를 지탱하는 성장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류은지 대표는 “저희는 이론부터 실습, 마케팅 전략 수립과 창업 컨설팅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끝나는 관계가 아니라, 꾸준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수강생들이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지점 관리 부분에서도 주기적으로 회의를 마련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서로 교류하거나, 최신 정보를 공유하면서 함께 성장해나가려 노력하고 있으며, ‘전 지점의 억대 연매출 달성’을 목표로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뷰티 아카데미를 찾는 이들의 대부분은 추후의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업이란 결코 생각처럼 쉽지 않고, 이론과 기술 뿐 아니라 다양한 문제들을 고민하고 또 철저히 준비해야만 합니다. 최근 뷰티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많은 분들이 학원을 찾고 있지만, 일부 그릇된 이들의 욕심 때문에 실전에 바로 투입되기엔 미흡한 수준에서 교육이 마무리되기도 하고, 제대로 된 현장경험을 전해주기보다는 지나치게 낙관적인 인식만을 심어주는 탓에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표원장이 직접 세밀한 1대1 수업을 제공하는지, 대표원장이 해당분야에서 충분한 시술·수상·임상경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수강·시술후기에 올라온 사진이 포토샵 등으로 조작되진 않았는지, 교육과정 수료 뒤에도 충분한 피드백이 이어지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자극적인 홍보문구로 수강생을 모으는 데에만 급급하고 실제 기본부터 심화단계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이 부족한 건 아닌지, 수업 당 정원이 넘쳐 수강생 한 명에게 할애되는 시간이 너무 부족한 건 아닌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엘리뷰티에서는 모든 수업을 류은지 대표가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4명 이하의 클래스를 구성해 한 명 한 명에게 밀착된 1대1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흔한 마케팅 기법을 복사하듯 붙여 넣는 것은 아무런 의미도 없다고 생각한다는 류 대표는 자신만의 마케팅 비법 노하우를 상세하게 수강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본사 내 세무팀, 마케팅팀 등 체계화 된 시스템을 통해 전폭적인 창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엘리뷰티와 류은지 대표는 기존 뷰티 분야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에스테틱, 스파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다. ‘어센틱 스파&에스테틱(Authentic Spa & Aesthetic)’이라는 이름의 이 신규 브랜드는 오는 2023년 1월 즈음 직영점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1년여 간의 운영과 보완을 거쳐 가맹 사업으로 이어질 계획이라고 한다. 아울러 류은지 대표는 강남 논현에 준비 중인 본사를 축으로 3년 안에 50개 이상의 에스테틱 지점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추후 화장품&뷰티용품의 유통과 제조 분야에도 도전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10평 규모의 작은 매장에서 출발해 지금의 ‘엘리뷰티’를 만들기까지, 끊임없는 최선을 다한 노력이 자신에게 좋은 사람들과 기회를 불러다 주었다고 말하는 류은지 대표. 더 많은 이들에게 ‘할 수 있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는 그의 마음이 오래도록 변함없는 빛을 발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