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선택, 고객의 말에서 답을 찾아내는 금융전문가
미래를 위한 선택, 고객의 말에서 답을 찾아내는 금융전문가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10.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 홍라희 팀장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 홍라희 팀장

지금보다 더 나은 삶, 오늘보다 풍요로운 내일을 소망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마찬가지다. 때문에 인간이라면 피할 수 없는 생로병사(生老病死)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대처하느냐는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러한 문제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은 충분한 재정적 여유를 갖추는 일일테다. 아이가 태어나 성장하고 학업을 마치기까지, 사회에 진출하고 결혼을 해 하나의 가정을 꾸리기까지, 은퇴 후 노년에 이르러 평안한 여생을 보내는 일과 그러한 모든 라이프 사이클 안에서 불시에 발생할 지 모를 사고와 질병의 위협으로부터 우리의 건강과 삶을 지키기 위해 효과적인 자산관리는 필연적인 과업이다.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의 홍라희 팀장은 고객들이 바로 그러한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종합금융컨설턴트이다. 금융 전반에 걸친 방대한 전문지식과 현 시대의 금융 트렌드를 꿰뚫어보는 시각, 수많은 고객들을 만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최선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하고 수술 간호사로서 5년 여간 현장을 경험하기도 한 홍라희 팀장은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것과 직결되는 ‘의료 분야’에 대한 해박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기도 하다. 
홍 팀장은 “최근 고객들의 다양해진 니즈만큼이나 각 금융기관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그 상품들 각각의 특성이 이전보다 한층 세분화되고 복잡해지고 있는 것이 현대 금융사회의 흐름인 만큼, 이를 고객 개개인에 맞춰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비교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의 필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제가 가진 의료인으로서의 경험과 지식은 보다 디테일하고 세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꾸준히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러한 강점이 건강에 대한 염려와 고민이 컸던 고객 분들에게 더 가까이 와 닿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고객 분들이 보내주신 믿음에 보답하고자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배우길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홍라희 팀장이 고객을 대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경청’이다. 성별과 나이, 가족구성이나 직업군 등도 분명 중요한 요소이지만, 그에 기초한 섣부른 일반화 대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를 발견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여기는 까닭이다. 그는 “그간 수많은 고객들을 만나며 깨닫게 된 것은, 상대가 어떤 생각으로 다가오는 지는 고객 분들이 가장 잘 알고 계신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제가 준비한 얘기를 하는 것보다 먼저, 고객 분들의 이야기를 최대한 많이, 귀담아 듣는 데에 주력합니다. 이 자리에 상품을 팔러 온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열심히 듣고, 그에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진정성으로 다가가면, 고객 분 또한 그러한 마음을 알아주시리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홍라희 팀장은 “요즘은 많은 것들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고 공유되면서, 고객 분들도 보험이나 자산관리, 금융에 대해 방대한 정보와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편입니다. 여기서 저희의 역할은 그러한 방대한 정보들 중에서 고객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부풀려지거나 꾸며진 것이 아닌 정확한 정보를 선별해 안내해드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다루는 일일 뿐 아니라, 앞으로의 삶의 형태와 질 또한 결정할 지 모를 중요한 선택이기에 그만큼의 노력과 정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고객 가까이에서, 고객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고객의 삶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그의 각오가 앞으로도 오래도록 변함없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