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노후를 위한 효과적인 금융전략을 안내하다
아름다운 노후를 위한 효과적인 금융전략을 안내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10.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 최은정 팀장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 최은정 팀장

코로나19 팬데믹이 조금은 잠잠해진 지금, 대한민국은 가파른 속도의 물가상승을 겪고 있다. 사회불안정성이 높아지고 공급망이 위축됨에 따라 인플레이션 시대에 접어든 것이다. 특히,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각종 세금과 부담금은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노후에 미처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이들에게 실질적인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다.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의 최은정 팀장은 바로 이와 같은 변화의 시대에서 우리가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낼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노후, ‘아름다운 노후’를 위한 효과적인 준비를 할 수 있을지를 안내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이다.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자금운용 컨설팅, 종합금융 컨설팅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노하우, 트렌드를 읽는 폭넓은 시야와 예리한 금융 감각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최은정 팀장은 피플라이프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와 그에 기반한 전문적인 분석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컨설팅, 고객 개개인의 환경과 여건, 니즈에 알맞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은정 팀장은 “현재 우리 세대가 떠안고 있는 가장 큰 리스크는 길어진 수명으로 인해 기존의 시각에서 수립해 둔 노후 대비가 미흡한 수준으로 전락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높아진 생활물가는 은퇴 후 마땅한 수익처가 부족해진 상황에서 가계를 꾸려나가는 데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것이며, 은퇴 나이를 평균 60세 즈음으로 보고 평균 기대수명을 100세까지로 잡는다면, 무려 40년이라는 경제적인 공백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에 노화로 인한 각종 질병에 대한 위험도까지 더한다면 저축과 같이 지금까지 통용됐던 금융전략으로는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최 팀장은 그에 대한 대안 중 하나가 ‘연금’이 될 것이라 지목했다. 아직 경제활동이 가능한 시기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이를 연금의 형태로 전환해놓는다면, 이 혜택을 받게 될 노후의 삶이 보다 평안하고 여유로워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기존의 보험 가입체계가 인맥, 혈연 등에 의해 이뤄져왔다는 점과 특정 기업 상품에 제한된 구성을 갖고 있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서로 중복되거나 교차되는 부분들을 효율적으로 조정하고,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여유 지출분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필요한 대비를 하는 데에 충분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살피는 일이 컨설턴트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까닭은 그것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더해 전문가적인 시각과 정보를 바탕으로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수많은 상품들을 선별하고, 이를 압축하여 최선의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 고객을 이롭게 만드는 저희들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암, 뇌혈관, 심장 등 병원비 부담이 큰 3대 질병 진단비 보장, 불행한 사고로 세상에 남겨질 어린 자녀와 가족들의 생계 보장을 위한 사망 보험, 노후를 위한 연금 보장의 3가지를 중점적으로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최 팀장은 “보험이란 우리에게 일어날 지도 모를 ‘험한 일(險:험할 험)’로부터 우리를 ‘지켜준다(保:지킬 보)’는 뜻입니다. 저를 만난 고객 분들의 삶이 이전보다 나아지고, 노후에 더 아름다운 인생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언제나 고객의 삶 가까이에 머물며,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그의 다짐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켜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