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솔루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금융의 맥을 짚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솔루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금융의 맥을 짚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10.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 정수연 지점장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 정수연 지점장

현대사회를 규정짓는 가장 중요한 경제원칙 중 하나는 ‘최소비용, 최대효과’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갈수록 복잡해지는 금융서비스의 체계와 코로나19 발생 이후 극도로 혼란스러운 경제상황은 일반적인 수준의 경제지식을 가진 우리에게 너무나 어려운 선택을 강요하고 있다. 자신의 여건에서 얼마만큼의 지출이 적정한지, 어떤 수단을 통해 자산을 증식할 것이며, 노후를 위한 준비는 어느 정도 이루었을 때 충분하다 말할 수 있는 지를 판가름하기 어려운 것이다.
피플라이프 지노사업단의 정수연 지점장은 바로 이러한 부분에서 보다 효율적인 경제활동을 위한 조언을 건네줄 종합금융컨설턴트이다. 1996년 업계에 입문, 무려 26년여에 달하는 경력을 보유한 정수연 지점장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자금운용 컨설팅, 종합금융 컨설팅 등에서 고객에게 실질적이고 최적화 된 조언을 제공하는 베테랑 전문 컨설턴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그는 가계의 건전성 유지를 위한 리스크 관리와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하는 조정 컨설팅, 숨겨진 자산을 발굴하고, 보다 적은 금액으로 최대한의 보장을 확대하는 컨설팅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리스크 관리에 특화된 이러한 강점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가 아직까지도 한국 사회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더욱 빛을 발한다. 그는 “잠시 사그라드는 듯 하다가 최근 다시 불거지고 있는 코로나19의 위협으로 인해 기존보다 더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운데에도 여전히 그와 같은 위협이 자신만은 피해갈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그간 축적되어 온 컨설턴트에 대한 선입견 또한 문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최선이 무엇인지를 항상 고민하고, 진정성 있게 다가가려는 노력만이 이러한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하기에 항상 노력하고, 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수연 지점장은 고객이 정당하게 취득해야 할, 어려운 상황에 처한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보험금 청구에 대한 부분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자 노력하고 있다. 상품에 가입하는 과정은 간단하더라도, 청구하는 일은 그 적용 범위가 다양하고, 보장 내역에 따라 각각의 추가서류를 필요로 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일이 잦기 때문이다. 고객들로서는 알기 어려운 이 같은 과정을 최선을 다해 돕고 안내하는 것이 스스로 가져야 할 본연의 역할이자 책임이라는 게 정수연 지점장의 생각이다.
아울러 그는 “누구에게나 통용 가능한 솔루션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고객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고, 직업이, 성별이, 나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고객 분들의 성향이 이처럼 저마다 다르기에, 고객 분들에게 맞는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상담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소통하고 교감함으로써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제게 주어진 역할이라 여기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어디서나 흔히 만날 수 있는 컨설턴트가 아닌, 고객이 어려울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전문가가 되겠다는 정수연 지점장. 그의 이러한 노력과 열정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풍요로운 내일을 선사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