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현명한 선택, 복신작명으로 ‘개운’하다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현명한 선택, 복신작명으로 ‘개운’하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2.07.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명의 대가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
작명의 대가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

길었던 코로나19의 그늘이 이제야 걷히는 듯하다.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제한되거나 미뤄졌던 행사들이 잇따라 치러지고 있는 것만 봐도 그렇다. 한 유명 결혼정보업체에서는 이번 1분기 가입자 수가 코로나19 확산 첫 해인 2년 전 같은 기간보다 61.5%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웨딩업계에서는 지난해보다 예식장 예약률이 20~30% 증가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는 힘들고 고된 시기를 지나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하는 사람이 점차 늘고 있다는 방증이며, 그러한 선택이 좋은 기운을 받고 힘차게 나아가기 위해서는 현명한 조언이 필요하다. 국내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이자 작명의 대가라고도 불리는 대간작명철학원의 이욱재 원장은 새로운 출발을 앞둔 이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값진 조언을 건네고 있는 인물이다.

코로나 이후, 다시 도약하기 위해선 ‘좋은 이름’이 필요
대간작명철학원의 이욱재 원장은 전국 철학관 최초로 특허를 획득한 ‘복신작명’의 창시자로서 대한민국 최고의 작명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40년에 걸친 명리학 연구를 통해 축적한 경험과 지식에 기반해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해석을 덧붙여 작명·개명을 도울 뿐 아니라, 사주명리에 근거해 사람의 기질과 사주에 따라 중대사를 결정하거나, 배우자선택, 결혼이나 출산을 앞두고 택일, 신생아 작명, 이삿날을 정하는 상담도 진행하며, 자식의 진학과 취업, 배우자의 투자와 이민, 개업, 창업 등에 있어서 개운은 물론, 대운을 불러올 수 있는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이욱재 원장의 조언은 요즘처럼 우리 사회가 다시금 기지개를 펴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큰 가치를 더한다. 코로나19의 긴 암흑기를 지나고 나서 사람들은 미뤄왔던 결혼식을 열기도 하고, 다시 도약하기 위해 개업이나 창업을 계획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수많은 이들이 그간 멈춰뒀던 발걸음을 다시 옮기려 하는 이 순간에, 그들보다 한 걸음 더 큰 보폭으로 힘차게 걸어 나갈 수 있다면 훗날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리란 사람들의 믿음이 바로 이욱재 원장에게로 모여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대간작명철학원은 안양, 범계, 군포, 산본, 의왕, 과천, 시흥, 광명, 화성, 여주, 이천, 오산, 평택, 천안, 아산, 구리 등 인근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와 해외에서까지 찾아온 수많은 사람들로 늘 북적인다. 특히, 이욱재 원장은 그가 창안한 복신작명에 따라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성명학과 사주명리를 현대화한 작명을 제공하고 있다. 복신작명이란 말 그대로 복이 따라오는 이름을 짓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사람에게 있는 식복, 재물복, 인복, 명예복, 수복 등의 ‘오복(五福)’을 보완·강화함으로써 균형을 잡고 조화시켜 길함을 이끌어낸다는 것이 그 핵심이다. 이 원장은 “하늘이 내린 완벽한 사주가 존재하기란 매우 드문 일입니다. 무난한 사주에 한두 군데 보완이 필요한 것이 대부분이며, 때문에 조화를 이룬 이름이 중요합니다. 그 사람에게 잘 매칭 되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조화로운 택일로 보완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단순히 이름을 짓는다는 행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일궈나가려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그 물꼬를 틔워줄 수 있는 도움과 조언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는 이욱재 원장. 그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대상 작명·철학부문 최우수상 연속 수상」,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작명·철학부문 대상」, 「대한민국 신지식인 작명·철학부문 선정」, 「대한민국 고객만족대상 작명·철학부문 대상」 등을 연이어 수상했다. 또한, 올 초 「2022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작명·철학부문 대상」, 「2022 고객감동우수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7월에도 「2022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을 2년 연속 잇따라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작명가’라는 세간의 평가에 걸맞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불릴수록 행복을 더하는 이름의 힘
일찍이 전화와 온라인 비대면 상담을 시작한 바 있는 이욱재 원장은 최근에는 ‘유튜브(Youtube)’에도 진출하며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주1회씩 영상이 업로드 되는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복신작명의 의미와 성명학의 개념부터 개명상담, 관련 절차 및 법령 설명, 이름에 얽힌 다양한 속설과 진실 등 일반 대중들이 궁금해 할만 한 다양하고도 알찬 정보들을 전달해주고 있다. 또한, 이 원장은 젊은 부부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신생아 작명이나, 현재 150여일 남은 수능을 앞두고 걱정이 큰 고3 학부모들을 위한 개명 상담, 사주 상담 등에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조언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으며, 이에 인천, 부천, 부평, 일산, 고양, 수원, 분당, 성남, 용인을 비롯해 강남, 송파, 서초, 강동 등 신혼부부가 많이 거주하거나 학구열이 높은 지역에서 그 이름이 빈번히 회자될 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이욱재 원장은 “이름은 불리면 불릴수록 사람의 성향과 성격, 인격까지 만들어 가기에 사람은 첫 이름이 중요하며, 그밖에도 중요한 시기에 자신에게 적합한 이름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작명과 개명의 ‘유도력’과 ‘영동력’은 비단 삼재이론에 따른 수리오행의 규칙 뿐 아니라, 행복해지고 싶으면 그 대상이 행복해지는 어감으로 이름을 짓고 자주 불러주는 목소리로부터 힘을 얻는 원리입니다”라고 말했다. 기본 사주명리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바탕으로 관상과 사주, 삼재와 개운에도 세련된 해석법을 도입해 주목받고 있는 이욱재 원장. 그는 요즘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는 이들이 늘면서 반려동물 사주와 작명·개명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욱재 원장은 “개명 절차가 간소화되면서 본인의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혹은 큰 사업이나 계획을 앞두고 일이 잘 풀리길 기대하며 개명을 수차례 반복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개명의 경우 특별한 사유 없는 잦은 신청은 거부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고, 또 잦은 개명은 본인의 정체성 문제라든지 지속적인 발전의 저하를 불러올 수 있으니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당부했다. 우리 사회 전체가 치유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이 때, 복신작명의 명가 이욱재 원장이 전하는 값진 조언이 더 많은 이들의 현명한 선택과 밝은 미래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