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교육, ‘수학’의 핵심을 짚어내다
미래를 위한 교육, ‘수학’의 핵심을 짚어내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02.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수학학원 양재승 원장
SG수학학원 양재승 원장

수준 높은 심화 교육법, 최상위권 수학 영재의 산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르러 ‘수학’은 필수이자 대세인 학문으로 떠올랐다.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 ICT, 로봇 기술 등 현대 첨단기술의 기반이 바로 수학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표면적으로는 수학 교육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나라로 분류되어 있으나, 정작 학생들에게 ‘수학’은 여전히 어렵고 재미없는 학문에 불과하다. 대입의 성패와도 직결되는 학문이 이처럼 오래토록 외면 받고 있는 이유, ‘SG수학학원’의 양재승 원장은 ‘수준 높은 양질의 수학교육’을 통해 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울산시 남구 옥동이 위치한 ‘SG수학학원’은 기존의 단순 암기식 수학교육에서 벗어나, 보다 효율적인 수학학습법을 수립,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수학학습 능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는 곳이다. 특히, 초등심화 과정에서는 사고력과 교과 심화를 병행하여 생각의 깊이와 다양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수업을, 중고등심화 과정에서는 논리적 증명 위주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생각을 글로 적어 표현할 수 있는 서술형 연습이 주로 이뤄진다. 이러한 단계적 교육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의 심화 교육 뿐 아니라, 올림피아드, 면접 등에 도전하는 최상위권 학생들의 한층 더 높은 도약을 도모한다는 것이 이곳의 강점이다.
이에 대해 ‘SG수학학원’의 양재승 원장은 “저희 학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원하는 높은 수준의 수업을 유지하기 위해 교육과정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최고난도 교과 심화와 올림피아드 준비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논리적 사고를 위한 교재를 선정해 가르칠 뿐 아니라, 저희 학원만의 케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기 사고에 대한 객관적 시각을 가지는 것을 연습시키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SG수학학원에서는 현장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원격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을 이용해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한편, 복습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하여 수업한 내용은 모두 동영상으로 저장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수학적 사고력 함양한 인재 육성, 미래를 향한 꿈 펼치길
SG수학학원의 목표는 울산과 서울 간의 교육격차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울산 출신의 학생들이 수도권과 비교해도 될 정도의 경쟁력을 갖추고, 동일한 출발선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코자 하는 것이다. 양재승 원장은 “울산이라고 해서 아이들의 교육 수준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다만, 수도권에 비해 교육적 혜택을 볼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할 뿐 입니다. 저희 SG수학학원은 교육 커리큘럼의 퀄리티 뿐 아니라, 강사들의 역량 또한 높은 수준으로 구성하고자 전국 각지에서 수학적 능력이 뛰어난 강사들을 섭외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강사들이 강의 내용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응용 방법이나 복잡한 문제의 효율적 접근 방법을 제대로 앎으로써 아이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주 자체 스터디를 진행하는 등 강사들의 지속적인 자기계발 및 강의력 향상을 위해 매순간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양 원장은 “행복의 기준은 주관적이지만 상대적이기도 합니다. 학생들이 삶을 보다 큰 틀 안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잡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객관적으로 사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눈앞에 보이는 성적이 아니라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객관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능력의 틀을 잡아주는 것. 그것이 바로 수학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산입니다”라고 말했다. 미래를 살아가게 될 아이들이 수학적 사고력의 함양을 통해 자신의 삶을 올바른 눈으로 바라보고, 자신의 능력을 꽃피울 수 있게 되길 바란다는 양재승 원장. 대한민국 수학교육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그의 열정과 노고를 더욱 널리 알리고자 ‘2022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에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