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와 기업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물류운송 시스템 구축
차주와 기업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물류운송 시스템 구축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02.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운수㈜ 설유환 대표
조은운수㈜ 설유환 대표

국가경제의 동맥, 물류 업계의 주목받는 기업
코로나19 펜데믹은 ‘물류운송’의 중요성을 크게 부각시켰다. 감염의 확산차단을 위해 이동과 교류가 극도로 제한된 상황에서, 국가의 산업구조, 도시의 생활권 유지를 위해서는 원활한 물류 운송망의 확보가 무엇보다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안정적이고 신속·정확한 물류, 효율적이며 합리적인 운송 시스템은 그 서비스의 품질을 평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잣대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조은운수㈜’는 바로 이러한 부분에 있어 최고의 고객 만족도와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는 업체 이다. 2013년 설립된 조은운수㈜는 차량 지입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공공의 이익을 우선으로’라는 이념 아래, 신속·정확·안전하게 화물을 운송하는 데에 주력, 전국을 1일 수송권으로 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성장을 이어왔다. 
‘차량 지입’이란, 차량 지입 전문업체가 화물운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화주)에 차량과 운전자를 공급하고, 그 대가로 계약조건에 따라 매월 일정액의 보수를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즉, 운송회사 차량을 이용해 개인이 차량을 구입하여 등록하고, 사용에 대한 권리금과 매월 일정한 관리비를 납부하며, 그 운송회사에 소속된 차량처럼 영업을 하는 것이다. 조은운수㈜는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영업용 차량 번호판을 제공하고, 차주들이 매매를 진행할 때 다른 차주들에게 양도양수 절차도 진행하는 등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조은운수㈜ 설유환 대표는 “저희는 물류업무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화물운송용역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업체입니다. 특히, 보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운송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해 운송용역업무의 주역인 고객사와 운전자가 상호간 win-win 전략으로 이익창출의 극대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경쟁에서 한 발 앞서 나가다
‘조은운수㈜’가 이처럼 지속적인 성장을 일궈낼 수 있었던 데에는, 앞서 언급했듯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체계와 합리적인 운송프로그램 확보의 영향도 분명 있었으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여러 고객사에 자사의 경쟁력을 분명하게 어필하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는 점이 주효했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은 타 운송회사 대비,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것으로 서비스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홍보가 되어야 기업체와의 업무를 체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차주들과의 이익 또한 도모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설유환 대표는 “저희는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양지의 업체를 발굴, 업체와 차주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적정한 수준의 운송료를 유지하는 것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운송 체계에서 오는 서비스 품질의 향상, 이것이 저희 조은운수㈜가 자랑하는 강점이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크린토피아 등 의류세탁 업체, 자동차부품 업체,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 등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설 대표는 “가진 역량을 넘어선 급속한 성장은 자칫 회사와 고객 모두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큰 변화보다는 안정적이고 꾸준한 성장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기업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차주 및 기업체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 언제든 필요로 할 때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물류운송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그의 열정과 노고를 더욱 널리 알리고자 ‘2022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에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