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적 분석으로 고객의 금융 취약점을 진단하는 종합금융컨설턴트
다각적 분석으로 고객의 금융 취약점을 진단하는 종합금융컨설턴트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02.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전정은 팀장
피플라이프 전정은 팀장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산업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금융산업 또한 그 중 하나로, 한 전문가는 금융산업이 10여 년에 걸쳐 맞이할 변화를 코로나19 이후 단 몇 개월 만에 경험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처럼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가장 큰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은 바로 일반 고객들이다. 오랜 경기 침체 속에 고객들의 자산 안전성이 크게 위협받고 있을 뿐 아니라, 자칫 시기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한다면 그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피플라이프의 전정은 팀장은 고객들의 이러한 불안과 고민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그는 2009년 업계에 입문한 이래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자금운용 컨설팅, 종합금융컨설팅 등 다방면에서의 경험과 역량을 쌓아왔으며, 변화하는 금융의 트렌드와 함께 고객의 재정적 여건, 주변 환경, 성향과 니즈 등을 두루 고려해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으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왔다. 특히, 고객이 이미 보유하고 있던 금융 포트폴리오를 다각적으로 진단하고, 취약점을 찾아내 현 시점에서의 금융환경에 발맞춘 고객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전정은 팀장은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아프거나 다칠 수도 있고, 진행하던 사업이나 프로젝트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이번 코로나19와 같이 불가항력의 재난을 맞닥뜨릴 수도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초저금리 시대에 단순히 저축만으로는 이와 같은 위협들에 적절히 대처하는 게 불가능합니다. 자산 관리에 대한 효과적인 전략 수립이 반드시 필요하며, 저는 이러한 부분에서 고객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그가 제시하는 금융전략의 첫 번째는 바로 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이다. 요즘과 같이 혼란한 시기에 우리에게 발생할 수 있는 변수는 무수히 많으며, 그에 대한 해결방식 또한 다양하므로 한 가지 방법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여러 측면에서의 해결책을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현 금융환경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와 해박한 지식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전정은 팀장은 여러 회사의 다양한 상품들을 두루 공부하는 데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고 한다.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일이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을 잘 갖추어야 가장 효율적이고 좋은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이에 덧붙여 전 팀장은 “고객 저마다의 삶은 각기 다르기 마련입니다. 나이나 성별, 직업, 가족 구성이나 재정적 여력 등에 따라 맞춤형 플랜이 필요하며, 가장 우선시 되어야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고려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그 효용이나 기대효과를 예상할 때에도 하나의 목적성보다는 여러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은 금융 플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최근 미국의 금리 인상 이슈와 관련해 달러 투자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추후의 차익 효과 뿐 아니라, 유학을 준비하는 자녀에게 든든한 지원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의미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언제나 고객에게 더 나은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전정은 팀장. 끊임없이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것만이 이러한 목표에 다가설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 믿는다는 그는 올해 2022년에도 변함없는 자세로 고객들과 만날 것이라 다짐했다. 금융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해박한 지식과 전문성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안내하고 싶다는 그의 열정과 진심이 앞으로 우리에게 어떤 미래를 열어줄 수 있을지 기대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