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를 꿰뚫는 금융해법, 전문성 돋보이는 종합금융컨설턴트
코로나 시대를 꿰뚫는 금융해법, 전문성 돋보이는 종합금융컨설턴트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02.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이원진 팀장
피플라이프 이원진 팀장

코로나19 팬데믹의 계속되는 확산은 전례 없는 위기상황을 만들어내고 있다.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각국의 봉쇄조치(Lockdown) 강도가 높아지면서 경제활동이 크게 위축되었으며, 금융불안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 또한 확대되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는 오늘날 그 누구도 자신의 건강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금융시장의 트렌드가 리스크를 감수하는 것보다는 확실한 보장을 추구하는 것으로, 단기적 확률에 기대기보다는 거시적 안목에서의 토대를 다져나가는 것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피플라이프 이원진 팀장은 바로 이러한 시각에서의 금융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개인 및 기업의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자금운용컨설팅, 종합금융컨설팅 부문에서 뛰어난 전문성과 역량을 발휘해왔던 인물로, 급변하는 정세 속에서 어떻게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내고 나아가 효과적으로 증식할 수 있을 지, 어떻게 나와 내 가족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지켜낼 수 있을지에 대한 최적의 전략을 제공해온 것이다. 이 팀장은 “최근의 가장 큰 이슈는 코로나19이지만, 사실 질병에 대한 우려와 불안, 그리고 발생 확률의 상승은 이전부터 계속되어왔던 문제입니다. 다만 다른 것이 있다면, 이전에는 그러한 불안이 중장년층에 국한되어 있었다면, 지금은 젊은 세대들까지도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 또한 젊은 나이에 업계에 입문했을 당시만 해도 질병은 거리가 먼 이야기처럼 느껴졌기에 저축 중심의 금융 플랜을 지향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게도 가족이 생기고 부모님의 연세가 많아지면서 점차 보장 자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이는 많은 고객 분들을 만나고 상담을 진행하며 더욱 커졌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질병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는 오히려 저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보장이 필요하며, 둘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만드는 것이 이상적인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상대적으로 저축이 부족한 고객에게는 이를 보강할 수 있는 컨설팅을, 반대로 보장이 취약한 고객에게는 이를 확보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것이 그의 강점이다.
이원진 팀장의 이 같은 컨설팅 전략이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었던 데에는 자신의 역량을 끌어올리고자 노력해왔던 그의 자세와 열정,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으며 스스로에게, 그리고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컨설턴트가 되고자 했던 그의 신념이 있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이 팀장은 금융시장의 흐름과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데에 항상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최선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이 될 전문 지식을 쌓는 데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완벽한 상품, 장점만 있는 상품은 없다는 생각으로 모든 면을 고려하기 위해 매진했으며, 이를 고객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이끌어내는 데에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이 팀장은 “균형과 안정은 요즘처럼 혼란한 시기에 무엇보다 우선해야 될 요소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가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경우 가장 먼저 보장 자산에 손이 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이후의 불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주의해야만 하는 부분입니다”라며, “최근에는 미국의 금리 인상 이슈, 코인이나 금, 은 등의 대체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관련 투자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신중하지 못한 투자는 지양해야만 하지만, 충분한 분석과 고민, 전문가의 조언이 함께 한다면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시장이기도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언제나 다른 이들보다 한 발 더 뛰겠다 말하는 그의 멈추지 않는 열정이 올 한 해, 어떤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