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이 뚜렷한 카 디테일링 숍의 품격과 차별화된 서비스, ’카르망‘
주관이 뚜렷한 카 디테일링 숍의 품격과 차별화된 서비스, ’카르망‘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1.09.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카에는 최상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프리미엄 오토 토털솔루션으로”
카르망 이윤중 대표
카르망 이윤중 대표

올해까지 89회나 개최된 세계 정상의 스포츠카 내구력 레이싱인 ‘르망 24 프랑스’. 24시간의 초고속 서킷레이싱 환경에도 버티는 유명 드림카 페라리의 신화를 견인해 왔던 이 대회처럼, 자동차 내외장 관리업체 카르망은 국내 차량관리 분야에서도 미적 감각과 내구성을 겸비한 기술로 인정을 받고자 시작되었다. 카르망 이윤중 대표는 마니아들이 원하는 디테일링 세차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특별한 패키지를 제공해, 차량관리 생태계에서 상당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젊은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경영과 기술 분야가 분리되어 있어, 고급 차량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아낌없이 제공한다는 이 대표를 만나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 보았다. 

기술과 예술을 겸비한 프리미엄 오토 토털솔루션 전문 관리업체
자외선 차단력은 물론 탑승자가 외부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져 사생활보호틴팅으로 알려진 ‘브이쿨(V-KOOL)’ 프리미엄 틴팅필름 브랜드를 취급하며 유명해진 카르망은 2020년 11월 설립된 내외장 전문 관리업체다. 공지된 것과 동일한 가격대와 시공조건을 유지해, 온오프를 통틀어 많은 유저들의 인정을 받는 카르망의 이윤중 대표는 “일반적인 관리업체와 달리 비주얼과 시공수준이 훌륭한 프리미엄 오토 토털솔루션 분야를 개척하고자 했으며, 증가하는 차량 숫자만큼 멀티 서비스의 니즈도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하여 매장을 열게 되었다”고 한다. 경영자인 이 대표는 전공기술자 실장 팀들에게 직접 일을 배워 실무에 밝으며, 검수 작업 등을 직접 할 수 있다고 전한다. 그리고 정교한 작업을 담당하는 총 6명의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독려하며 매달 정기적인 직원교육으로 서로의 작업노하우를 공유해 업무 효율을 높인다. 카르망의 주요 업무는 디테일링 세차, 그리고 차량 출고 직후 신차 패키지 작업과 썬팅(틴팅), 멀티 솔루션 및 블랙박스까지 다양하다. 젊고 감각적인 사내 분위기와 꼼꼼한 시공으로 직원들의 시공력 자부심이 크다는 이 대표는, 고객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분야가 패키지 시공상품이라고 한다. 이 패키지는 한번 의뢰로도 신차 검수, 썬팅, 유리막, PPF, 광택, 내부가죽코팅, 연무소독, 그 외 코로나의 영향으로 창업 직후부터 시작하게 된 방역서비스 등 선택 옵션이 많으며, 무엇보다도 카르망을 유명하게 만든 패키지는 고객들이 고민하지 않고 최상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마치 현대 제네시스 파퓰러 패키지처럼 말이다. 이 서비스는 오직 카르망에서만 받을 수 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휴게공간을 갖춘 53평 규모의 카르망 매장은 고객들이 휴식을 즐기며 기술자들이 시공하는 작업을 투명 창으로 확인할 수 있어 차를 아끼는 오너드라이버들의 선호도가 높다. “가성비보다는 퀄리티”로 업체를 운영하는 이 대표는 포람페(포르쉐·람보르기니·페라리) 카페에 입점하여 서비스 분야의 방점을 찍고 있으며, 앞으로 점차 대중화되어가는 테슬라 카페에도 입점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네임밸류가 높아지면,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나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청사진도 갖고 있다. 

완벽한 마감처리로 시공 퀄리티 높아, 시그니처 디퓨저로도 주목
틴팅작업은 차체의 손상 없이, 또 너무 진하지 않은 농도로 차량에 적합한 필름을 시공하는 고도의 손기술이 필요하다. 섬세한 거울반사 썬팅으로 유명한 카르망에서는 차량검수와 유리세정 단계의 클레이미트 작업, 차량보호를 위한 마스킹테이핑, 배터리 방전방지처리와 최신기종 오토컷 필름재단기를 사용한 가재단처리, 그리고 열성형과 재단 및 필름부착 후 밀착감을 높여주는 스퀴즈 작업까지 완벽을 추구하며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AS를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 중심이기에 NASA우주복의 기술로 유명한 고가 라인업인 브이쿨을 주력으로 하지만 중저가 라인업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글라스틴트도 갖추고 있다. 이 대표는 카르망의 직원들이 그 외에도 유리막 코팅, 스월마크 방지목적의 그래핀코팅, 비교적 부담이 적은 생활보호시공인 PPF필름시공, 차량보호 마스킹과 작업 중 먼지 유입을 철저히 막는 연무작업 등에서도 상당히 우수한 실력을 갖추었다고 한다. 특히 광택 분야의 고퀄리티를 선도하는 카르망에서는 약이 입고될 때마다 자체 테스트하고 눈에 안 보이는 부분도 케어한다. 광택작업만 해도 2-3명이 2일에 걸쳐 꼼꼼하게 시공하기에 재방문율도 높은 편으로, 신차패키지, 디테일링 세차, 광택유리막의 의뢰가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들어오는 편이다. 또한, ‘제 2의 집’이라고 할 만큼, 차량의 승차감은 도어를 닫는 순간 느껴지는 안락함과 함께 후각으로도 찾아온다고 한다. 그래서 이 대표는 숍인숍으로 입점한 차량용 디퓨저에 이어, 일반 디퓨저로 많은 이들에게 기억되고자 ‘카르망 시그니처 디퓨저’를 4개월 전 매장용으로 선보였다. 대부분 남성 유저들에게 반응이 좋으며, 디테일링 세차 후에도 좋은 인상을 준다는 평가를 받아 이 대표는 앞으로 여러 향을 연구해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짧은 기간 눈부시게 성장해 2021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의 자동차 신차패키지 부문을 수상하며, 럭셔리 신차패키지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이 대표는, 앞으로 이러한 서비스를 프랜차이즈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그리고 지금도 출장 디테일링 세차, 셀프 세차는 물론 카 디테일링/튜닝 숍, 렌트카 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솔루션들을 연구 중이다. 이 대표는 “언제나 모든 직원들이 자율성을 보장받으며 고객에게 책임감을 갖고, 개인 실력을 쌓아가면서 성장해 직업적인 보람을 찾도록 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앞으로도 내 몸같이 차를 아끼고 꾸미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고객들의 기대에 100% 부응하고자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